지난 기사에서는 거북이 탈 것 획득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특이한 외관을 가지고 있는 랩터 탈 것입니다. 랩터는 희귀 등급 탈 것으로 기본으로 주어지는 '말'과 슈샤이어 지역 메인 퀘스트 중에 획득할 수 있는 '서리 늑대'와 다른 독특한 이동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 [관련기사] 거북 탈 것도 얻고, 섬의 마음도 얻어 일석이조! 거북 섬 퀘스트 정보

바로 '달리기'스킬인데요. 랩터 탈 것은 스페이스를 이용한 대쉬가 없는 대신 홀딩 스킬 달리기를 통해 3초간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2초지만 달리기의 지속시간 3초를 제외하면 9초로 일반 말의 10초보다 짧은 편입니다.

랩터는 붉은색, 푸른색, 금색 등이 존재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데요, 모험의 서 '투테란 동부' 지역 90%달성, 필드보스 '타르실라' 사냥 등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은 위 두 가지 방법보다 조금 간단한 방법으로 '리베아임' 섬의 퀘스트 보상으로 '소환 : 금색 줄무늬 랩터'를 획득하는 방법입니다.

'리베하임'은 루테란 동부 지역 북쪽 바다에 위치한 섬으로 꽃이 만개한 화사한 외관이 특징인 섬입니다. 섬의 북동쪽에 존재하는 NPC '사랑의 빠진 헨리'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호감을 가지고 있는 여성에게 어떻게 고백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헨리. 헨리의 사랑을 이뤄주면 헨리와 카드배틀을 할 수 있고 승리하면 보상으로 소환 : 금색 줄무늬 랩터 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헨리는 수 속성의 단일 덱을 사용하기 때문에 뇌 속성 카드 5장을 준비하면 4단계까지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평소 카드배틀을 즐기지 않는 모험가라도 '해상 낙원 페이토' 섬에 방문해 NPC '갈퀴손 로토'에게 카드를 몇 장 구입하면 헨리에게 승리할 수 있으니 도전해 봅시다.

리베하임 역시 섬 퀘스트 답게 다양한 지역을 오고가는게 특징입니다. 베른, 아르데타인, 루테란 성과 해당 지역 바다의 섬을 오가야 합니다. 퀘스트 라인이 길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퀘스트 중에는 보상으로 능력치 증가 물약과 연주곡인 '사랑의 세레나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오늘의 목표인 리베하임 섬. 루테란 동부지역 북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NPC 사랑의 빠진 헨리가 고백하는 것을 도와줘야 합니다

▲ 사랑의 빠진 헨리의 위치. 미니맵도 사랑의 섬 답게 하트모양입니다

▲ 헨리의 고백을 성공시키기 위해 연애고수들의 조언을 들으러 떠납니다

▲ 연애고수 노바의 조언도 듣고

▲ 노래도 불러 줍니다

▲ 아니, 저기요?

▲ 퀘스트 중에는 악보 '사랑의 세레나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우여곡절 끝에 퀘스트를 완료하면 카드배틀이 가능해집니다

▲ 4단계까지 승리하면 소환 : 금색 줄무늬 랩터를 얻습니다

▲ NPC 헨리의 덱과 스킬 정보

▲ '해상 낙원 페이토' 섬에서 카드를 구입하면 헨리에게 손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 페이토에서 수 속성의 상성인 뇌 속성 카드 5장을 준비했습니다

▲ 최초 승리하면 랩터 탈 것을 얻습니다!

▲ 랩터의 위풍당당한 모습

▲ 뒷 모습도 멋집니다

▲ 스페이스바로 대쉬가 불가능한 대신 전용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필드 보스 '타르실라'를 처치해도 랩터 탈 것을 줍니다(인벤 유저 니뒤에서있지님의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