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목), 리니지2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맞이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신규 이벤트는 '승리를 응원하라!'와 '태극전사와 함께하라!'로 구분할 수 있다. 게임 접속이나 선물상자를 통해 승리의 붉은 마스크, 승리의 붉은 뿔, 승리의 축구공, 빛나는 무디의 멜로디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태극전사와 함께하라 이벤트도 있다. 라이브 서버는 6월 18일(월), 24일(일), 27일(수)에 리니지2 90분 이상 접속을 달성하면 빛나는 드래곤의 속성수가 주어진다. 또한, 특별 NPC를 통해 버프를 획득하고 황금 트로피, 축복받은 귀환 주문서 등의 보상도 노려볼 수 있다. 몬스터 사냥 시에는 헤어 외형 변경 및 캐릭터 능력치 증가 효과의 '축구공 허브'도 획득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7월 18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할 수 있다.


▲ 러시아 월드컵 개막을 맞이하여 신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접속만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6월 15일(금)과 18일(월), 24일(일), 27일(수)에 게임에 접속하면 다양한 응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5일에 접속 시 라이브 서버는 승리의 붉은 마스크, 응원의 풍선 막대기-레드가 지급된다. 클래식은 승리의 붉은 뿔과 승리의 붉은 마스크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18일 접속 시 라이브 서버는 승리의 축구공, 응원의 모자를, 클래식은 응원의 마크를 획득한다. 24일은 라이브 서버 보상으로 승리의 축구공이 준비되어 있고 클래식은 축구공 아프로헤어-레드가 지급된다. 27일은 라이버 서버 승리의 축구공, 클래식 서버 응원의 풍선 막대기-레드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해당 보상은 라이브/클래식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해당 일자에는 접속 시 행운의 선물 상자와 개봉권도 주어진다. 행운의 선물 상자 개봉권을 사용하면 축구공을 받을 수 있는데, 그 종류에 따라 획득하는 보상에 차이가 발생한다. 황금 축구공 획득 시 라이브는 승리의 축구공, 클래식은 장인의 피쉬 스튜-빅토리 5개를 획득한다.

은 축구공 보상으로는 라이브 서버 프레야의 얼음 장미, 클래식 서버 수호탑의 축복 주문서가 마련되어 있다. 동 축구공은 라이브 서버 빛나는 드래곤의 속성수, 클래식 서버 빛나는 무디의 멜로디 주문서를 지급한다. 다음으로, 일반 축구공으로는 라이브 서버 프레야의 바람 주문서, 클래식 서버 드래곤의 특별한 열매를 획득할 수 있다.


▲ 15, 18, 24, 27일에 접속하면 선물이 주어진다



6월 18일(월), 24일(일), 27일(수)에 리니지2 라이브 서버 접속 시간 90분을 달성하면 빛나는 드래곤의 속성수가 3개 주어진다. 이는 사용 시 30분 동안 공격 속성 70, 모든 방어 속성 70 증가, 습득 경험치와 SP 30%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각 마을 이벤트 존에 있는 응원단장 NPC를 통한 이벤트도 있다. NPC에게 Victory 혹은 Korea 버프를 받고 버프 단계가 상승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V, I, C, T, O, R, Y, K, E, A 문자를 획득할 수 있다.

문자를 수집해 KOREA, VICTORY KOREA를 완성하면 보상을 받는다. KOREA는 축복받은 귀환 주문서, 축복받은 부활 주문서 등을 지급하며, VICTORY KOREA는 다크 헬리오스 강화석, 블러디 헬리오스 강화석, 최상급 영혼의 돌 등 16종의 아이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응원단장 NPC를 통해 이벤트 버프를 획득한 뒤, Victory, Korea 버프를 활용해 함께 응원하는 모습을 캡쳐해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아티팩트 행운 상자가 지급된다. 해당 아이템은 아티팩트 행동불가 시 피격 대미지 감소, 아티팩트 물리 스킬 위력, 아티팩트 마법 스킬 위력 중 하나를 무작위로 획득 가능하다.

이 외에, 몬스터 사냥 시 확률적으로 드랍되는 축구공 허브도 있다. 이는 헤어 외형 변경 및 30초 동안 공격력/마법력/방어력/마법저항/공격속도/마법속도 50%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오후 6시부터 오전 2시까지는 축구공 허브 드랍률이 2배가 된다. 마지막으로, 태극전사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프레야의 얼음 장미를 획득할 수 있다.


▲ 라이브 서버에서는 문자 수집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