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이하 HTCK 2018 시즌 1) B조 승자전에서 헌터가 ZSMR을 풀세트 접전 끝에 3:2로 제압하고 4강에 진출했다. 헌터는 모든 선수가 1킬씩 기록하며 고른 활약을 선보였다. 4강에 진출한 헌터는 차기 시즌 시드까지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선봉으로 헌터 팀의 'FUF'와 ZSMR 팀의 '즐디'가 출전했다. 1세트서 '즐디'가 상대의 비밀 마법사의 공격을 가까스로 막고 파멸의 수호병-육식 보물상자 콤보로 역 킬각을 만들며 선취점을 따냈다. '즐디'가 2세트에서도 기세를 이어갔다. 드루이드 미러전에서 원한 맺힌 소환사로 데스윙을 소환하며 손쉽게 승리를 이어갔다.

이어진 3세트, 어그로 사냥꾼과 퀘스트 도적의 대결이 펼쳐졌다. 사냥꾼을 꺼낸 'FUF'가 '즐디'에게 시간을 주지 않고 빠르게 몰아쳐 한 점을 만회했다. 4세트도 'FUF'가 비밀 마법사로 '즐디'의 퀘스트 도적을 제압하며 2:2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 빅스펠 드루이드를 꺼낸 'FUF'가 필드를 장악한 뒤 리로이로 피니시를 넣으며 역스윕에 성공했다. 'FUF'는 '즐디'에게 도적 3패를 안기며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ZSMR의 중견이자 에이스 '라파엘'이 출전했다. 1세트 사냥꾼과 홀수 도적의 대결, '라파엘'이 무클라와 짐승단 폭력배로 초반부터 딜 누적을 한 뒤 리로이로 피니시를 넣으며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에서 '라파엘'이 토큰 드루이드를 꺼냈다. '라파엘'이 보랏빛 여교사와 숲의 영혼으로 빠르게 필드를 장악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죽음의 기사로 변신하며 뒷심을 강화한 '라파엘'이 연승을 따냈다. 3세트, '라파엘'이 짝수 주술사로 완벽한 템포 플레이를 펼치며 3:0 승리를 확정 지었다.

헌터의 중견 '아크룩스'가 출전했다. 1세트부터 퀘스트 전사와 토큰 드루이드의 치열한 장기전이 펼쳐졌다. '아크룩스'가 가까스로 수비하는 모습이었지만, '라파엘'이 딜 누적 이후 궁극의 역병으로 피니시를 넣는 데 성공하며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2세트, 컨트롤 마법사와 짝수 주술사가 맞붙었다. '라파엘'이 하가사로 변신까지 하며 압박했지만, '아크룩스'가 버티는 데 성공하며 1:1 동점이 됐다.

3세트 드루이드와 짝수 주술사의 치열한 필드 싸움 끝에 '라파엘'이 불의 정령과 수렁불꽃 뱀장어로 피니시를 넣어며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매치포인트인 4세트, 토큰 드루이드를 다시 꺼낸 '아크룩스'가 드루이드의 엄청난 필드 전개력을 활용해 '라파엘'의 홀수 성기사를 제압, 2:2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 퀘스트 전사와 홀수 성기사의 대결이 펼쳐졌다. 퀘스트 전사를 꺼낸 '아크룩스'가 광역기와 도발 카드로 '라파엘'의 공격을 모두 막아내며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다.

ZSMR의 대장 '삼디'가 출전했다. 1세트부터 초장기전이 나왔다. 퀘스트 전사와 퀘스트 사제의 대결에서 '삼디'의 베네딕투스가 타버리면서 퀘스트 전사가 유리해졌다. 퀘스트 전사로 완벽한 운영을 보여준 '아크룩스'가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 '삼디'가 퀘스트 전사의 우월한 광역기를 이용해 '아크룩스'의 필드를 손쉽게 정리하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삼디'가 3세트에서도 퀘스트 사제로 상대의 토큰 드루이드를 제압하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매치포인트인 4세트, 토큰 드루이드 미러전이 펼쳐졌다. 치열한 눈치 싸움 끝에 '아크룩스'가 빠르게 필드를 장악한 뒤 버프 카드를 사용해 킬각을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 컨트롤 마법사와 퀘스트 드루이드가 맞붙었다. 상성상 광역가 많은 마법사가 우세했지만, '삼디'가 속삭이는 숲으로 필드를 전개한 뒤 손에 있는 모든 버프 카드를 이용해 극적인 킬각을 만들었다. '삼디'가 상대 팀의 대장을 불러내는 데 성공했다.


헌터의 대장 '루카스'가 출전했다. 기세가 걸린 1세트 대결에서 '삼디'의 드루이드가 '루카스'의 비밀 마법사를 제압했다. 이어진 2세트, 도적의 빠른 템포를 활용해 몰아친 '루카스'가 '삼디'의 퀘스트 사제를 제압하고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루카스'가 공격적인 어그로 사냥꾼을 꺼냈고, '삼디'는 앞선 경기서 패배한 퀘스트 사제를 다시 꺼냈다. '루카스'가 시종일관 몰아쳤지만, '삼디'의 희망의 감시자 아마라가 등장하면서 승패가 정해졌다. '삼디'가 2:1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 홀수 사냥꾼과 흑마법사의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다. '루카스'가 집요하게 '삼디'의 체력을 깎았다. '삼디'가 절실하게 힐 카드를 찾았지만, 찾지 못하면서 '루카스'가 한 끗 차이 승리를 거뒀다. 최후의 5세트, 비밀 마법사와 컨트롤 흑마법사가 맞붙었다. 알루네스까지 장착한 마법사의 엄청난 공격력을 흑마법사가 감당할 방법이 없었다. 결국, '루카스'가 대장전서 승리하고 팀을 4강에 올렸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1 B조 승자전

헌터 3 vs 2 ZSMR

1경기 'FUF' 3 VS 2 '즐디' - 'FUF' 승
1세트 'FUF'(마법사) 패 VS 승 '즐디'(흑마법사)
2세트 'FUF'(드루이드) 패 VS 승 '즐디'(드루이드)
3세트 'FUF'(사냥꾼) 승 VS 패 '즐디'(도적)
4세트 'FUF'(마법사) 승 VS 패 '즐디'(도적)
5세트 'FUF'(드루이드) 승 VS 패 '즐디'(도적)

2경기 'FUF' 0 VS 3 '라파엘' - '라파엘' 승
1세트 'FUF'(사냥꾼) 패 VS 승 '라파엘'(도적)
2세트 'FUF'(사냥꾼) 패 VS 승 '라파엘'(드루이드)
3세트 'FUF'(드루이드) 패 VS 승 '라파엘'(주술사)

3경기 '아크룩스' 3 VS 2 '라파엘' - '아크룩스' 승
1세트 '아크룩스'(전사) 패 VS 승 '라파엘'(드루이드)
2세트 '아크룩스'(마법사) 승 VS 패 '라파엘'(주술사)
3세트 '아크룩스'(드루이드) 패 VS 승 '라파엘'(주술사)
4세트 '아크룩스'(드루이드) 승 VS 패 '라파엘'(성기사)
5세트 '아크룩스'(전사) 승 VS 패 '라파엘'(성기사)

4경기 '아크룩스' 2 VS 3 '삼디' - '삼디' 승
1세트 '아크룩스'(전사) 승 VS 패 '삼디'(사제)
2세트 '아크룩스'(드루이드) 패 VS 승 '삼디'(전사)
3세트 '아크룩스'(드루이드) 패 VS 승 '삼디'(사제)
4세트 '아크룩스'(드루이드) 승 VS 패 '삼디'(드루이드)
5세트 '아크룩스'(마법사) 패 VS 승 '삼디'(드루이드)

5경기 '루카스' 3 VS 2 '삼디' - '루카스' 승
1세트 '루카스'(마법사) 패 VS 승 '삼디'(드루이드)
2세트 '루카스'(도적) 승 VS 패 '삼디'(사제)
3세트 '루카스'(사냥꾼) 패 VS 승 '삼디'(사제)
4세트 '루카스'(사냥꾼) 승 VS 패 '삼디'(흑마법사)
5세트 '루카스'(마법사) 승 VS 패 '삼디'(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