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손에 하나씩 권총을 들고 전장을 누비는 무기 쌍권총이 추가! 포트나이트 플레이 중 멋진 권총 액션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중형 탄환을 사용해 일반 권총보다 높은 피해를 보이는 쌍권총은 두 자루 권총이 동시 사격되므로 한 번 격발에 2발씩 공격이 들어가는 게 특징. 점사 돌격소총과 유사한 손맛을 가진다.

또한 20인조로 진행되던 파이널 파이트 모드가 12인조로 변하면서 총 8팀이 우승을 향해 다투게 됐으며, 초보자들의 연습 모드인 포린이 놀이터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 시간 동안 친구들과 건축, 탐험, 전투 등 각종 행동이 가능한 포린이 놀이터는 일반적인 배틀로얄 경기에서는 할 수 없던 다양한 활동이 기대된다.


[신규 무기 쌍권총과 초보자를 위한 포린이 놀이터 추가! V4.5 패치 노트] ◀ 바로가기

▲ 쌍권총 액션을 볼 수 있을까?





■ 신규 무기 쌍권총과 무기 변동 사항

액션 영화의 주인공처럼 멋진 전투가 가능한 무기 '쌍권총'이 등장했다. 두 자루 권총을 활용하는 만큼 즐거움도 두 배라는 쌍권총은 에픽과 전설 등급 아이템으로, 41~43의 피해량을 지닌다. 권총이지만 강력한 위력을 지닌 만큼 리볼버처럼 중형 탄환을 사용하며, 사격 한 번에 두 자루 권총이 동시 발사되는 특징이 있다.

소총에서 찾아볼 수 있는 첫 발포 정확도는 적용되지 않으며, 발사 속도는 3.96으로 빠른 편이 아니다. 느린 속도를 지닌 리볼버, 핸드 캐논과 일반적인 권총의 중간 정도 되는 속도를 보이며, 한 번에 18발의 탄약을 장전하여 사용한다. 단, 두 개의 권총이 동시 사격되므로 한 번 사격에 2발씩 탄약이 소모된다.

또한 산탄총이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했는데, 펌프 액션 산탄총은 50%, 전술 산탄총과 중산탄총은 25%씩 구조물 피해가 낮아졌다. 게다가 5개씩 등장하던 산탄총 탄약이 4개로 감소되며 탄환 수급도 전보다 힘들어졌다.

반면, 기관단총은 다방면에서 상향 곡선을 그리며 한 층 강력해진 모습을 찾을 수 있다. 전술 기관단총은 첫 발포 정확도가 제거된 대신 기본 정확도가 25% 증가했고, 전력질주 시 패널티도 15% 낮아져 기동성이 향상됐다. 추가로 조준 사격 보너스가 10% 낮아졌지만, 피해량은 2 증가하면서 근접 전투 시 상당히 강력한 면이 예상된다.

소음기 장착 기관단총 역시 기본 정확도가 10% 상승했고, 조준사격 정확도 보너스까지 20% 증가하여 높은 명중률을 가지게 됐다. 더불어 피해량도 2 높아졌기에 기관단총의 활약이 기대된다. 그 외에 여름을 맞이하여 유탄 발사기의 시각 효과가 일시적으로 폭죽 모양이 되도록 변경 적용됐다.


▲ 에픽 등급 쌍권총의 성능.

▲ 두 자루 총을 함께 조준한다.





■ 파이널 파이트 12인조와 초보를 위한 포린이 놀이터

일주일간 진행되던 파이널 파이트 20인조가 12인조로 재개편되면서 변화된 모습을 보인다. 20명이 한 팀으로 5대의 배틀버스가 운영되던 지금까지와 달리 12인조에서는 8팀이 단 한 대의 버스로 움직인다. 그밖에 폭풍 원이 완전히 줄어들지 않고 카운트다운을 시작하는 등 경기 규칙과 생존자가 많은 팀이 우승하는 기준은 20인조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리고 초보 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게임 모드로 '포린이 놀이터'가 추가 등장한다. 배틀로얄의 긴장감 넘치는 전투 대신 평온한 환경에서 게임과 건축에 적응하고, 각종 무기와 아이템을 숙지할 수 있는 연습 모드의 일종이다. 친구들과 함께 무려 한 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이곳은 그동안 생존에 쫓겨 외면했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포린이 놀이터에서는 아군 사격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함께하는 친구들과 전투도 벌일 수 있는데, 폭풍에 사망한 경우 외에는 부활이 가능하여 부담 없이 전투를 연습할 수 있는 장소다. 이곳의 폭풍은 1시간 중 55분 동안은 전혀 움직이지 않고, 마지막 5분에만 이동한다.

자원 수확량이 평소보다 10배 높은 곳이기 때문에 다양한 모양의 건축으로 자신의 예술혼도 불태울 수 있으며, 보기 힘든 라마가 100마리까지 생성, 보물 상자와 탄약 상자는 100%로 등장한다.


▲ 초보를 위한 포린이 놀이터가 열린다.





■ 건축 편집 개선과 시스템 수정 사항

여러 시스템 개선 사항에서 전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만큼 중대한 부분을 찾을 수 있다. 바로 건축 편집 모드인데, 앞으로는 편집 모드에서 제거된 구조물은 더 이상 투명해지지 않는다. 게다가 구조물 편집 시 해당 고조물의 안이 들여다 보여서 숨은 상태로 바깥 동향을 살필 수 있었지만, 이젠 더 이상 구조물 뒤에 숨어서 적을 염탐할 수 없다.

그뿐 아니라 빈사 상태에 빠졌을 시 설정해 둔 자동 문 열기로 인해 건물 안에 숨는 것 또한 불가! 이제 자동 문 열기 기능은 살아있는 캐릭터에게만 적용된다. 그리고 빈사 상태에서 쇼핑 카트에 탑승한 채 이동하는 것 역시 금지! 더불어 쇼핑 카트 탑승자가 있으면 더는 곡괭이가 카트를 가격하지 않는다.

이와 함께 편의성을 위해 제공되고 있는 자동 무기 줍기 기능이 개선! 전투에서는 상대 플레이어가 쓰러지기 전 떨어져서 낙사하는 등 추락 피해를 받으면 그전까지 공격하던 플레이어에게 처치의 영광이 들어간다. 모이스티 마이어에서 더는 버섯이 등장하지 않는 것을 비롯해 물에서 수면 위로 아이템이 보이는 등 많은 시스템 개선점을 찾을 수 있다.


● 버그 수정 사항

무기 및 아이템

1. 부기 폭탄의 폭발이 더는 차량에 막히지 않습니다.
2. 열감지 조준경 장착 소총의 정확도를 개선했습니다.
3. 뚫어'펑'이 더는 천장이나 바닥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달라붙지 않습니다.
4. 천장에 설치된 대못판 함정이 위쪽 바닥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5. 열감지 조준경 장착 소총이 개봉된 상자를 강조 표시하지 않습니다.
6. 일정 네트워크 상태에서 무기를 변경할 때, 더는 무기가 발사되는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게임 플레이

1. 물에 떨어진 아이템이 이제 물 표면에 떠 있습니다.
2. 특정 네트워크 상태에서 더는 과도한 추락 피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3. 보급품 상자가 총에 맞아서 추락했을 경우, 개봉 후 잠시 월드에서 보이던 것이 더는 보이지 않습니다.
4. 다양한 네트워크 상태에서 모든 축구공과 농구공의 위치를 매끄럽게 조정했습니다.
5. 더는 다른 건물을 통해 건물의 약화된 지점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6. 전력질주 시 재장전 취소 설정을 켜면 전력질주 이후 무기가 자동으로 재장전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7. 쇼핑 카트에 치인 플레이어에게 일정한 힘이 적용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8. 문을 빠르게 여러 번 상호작용해도 서버 동기화가 어긋나지 않습니다.
9. 플레이어가 소모품을 사용한 후 다른 아이템과 교환할 경우, 해당 아이템 대신 곡괭이가 선택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10. 상자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아이템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정상적인 처그 저그 2개 대신 2x가 표시된 처그 저그 1개가 나오지 않습니다.
ㄴ 이는 플레이어가 건설 재료를 주울 수 없는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11. 이제 상대 플레이어가 처치되기에 충분한 피해를 받기 전에 지형에 부딪혀 추락 피해를 받으면, 공격한 플레이어가 처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2. 소수의 계정에 잘못된 5주차 도전이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3. 버섯이 더는 모이스티 마이어에 있는 나무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14. 상자에 접근하면서 상호작용 버튼을 미리 누르고 있으면 상자가 개봉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15. 실수로 그리시 그로브의 스포츠 용품 상점의 위치가 살짝 이동하여 지형에 틈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디오

1. 도약하는 도중 이모트를 사용할 경우, 오디오 초반의 몇 밀리 초 재생이 다시 허용됩니다.
2. 차에서 도약하거나 미끄러질 때 차의 서스펜션 음향이 마구잡이로 들리지 않습니다.
3. 쇼핑 카트가 거꾸로 뒤집힐 때 나는 충돌음이 마구잡이로 들리지 않습니다.
4. 문을 열면 여는 소리와 닫는 소리가 재생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5. 스텝 댄스 이모트의 음향이 느려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UI

1. 보호막과 체력이 동시에 피해를 받은 경우, 피해량 수치가 겹쳐 보이지 않습니다.
2. 아이템 스택을 획득해도 탄약이 0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3. 시작 섬에서 이제 지도 마커 아이콘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4. 지도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마우스를 조금 움직여도 간헐적으로 마커가 제거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5. 아이템 스택을 통째로 바닥에 버린 후, 아이템을 버리거나 나눌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트 및 애니메이션

1. 오라클 도끼 곡괭이와 불길한 구체 등 장신구의 시각 효과가 이제 콘솔에서 제대로 나타납니다.
2. 관전하는 플레이어에게 등 장신구가 낮은 디테일로 보이지 않습니다.

리플레이 시스템

1. 대화창이 열려 있어도 게임패드가 리플레이 탐색기에서 포커스를 잃지 않습니다.

관전

1. 관전하는 플레이어를 변경할 때, 더는 보호막 바가 틀리게 채워지거나 비워지지 않습니다.
2. 관전되는 중 폭풍 속에 있던 플레이어가 폭풍을 떠나거나 새로운 플레이어로 관전이 변경된 후에도 해당 플레이어에게서 폭풍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모바일

1. 모바일 장치에서 진동 설정이 더는 잘못된 값으로 재설정되지 않습니다.
2. 저사양 모바일 장치로 플레이할 때, 버스에서 섬 전체가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3. 모바일 장치 볼륨이 더 이상 가끔씩 꺼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