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매출만 22억 원! '포켓몬 고', 출시 후 지금까지 2조 원 벌었다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나이언틱이 개발한 '포켓몬 고'가 출시 후 지금까지 18억 달러(한화 약 2조 원)를 번 것으로 조사됐다. 하루 평균 200만 달러(한화 약 22억 원)를 번 셈이다.
미국의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지난 6일 '포켓몬 고'가 출시 후 지금까지 2조 원을 벌었다고 발표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6억 달러(한화 약 6,660억 원)로 전체 매출의 34%를 차지했으며 이어서 일본이 5억 달러(한화 약 5,550억 원)로 28%, 이어서 독일, 영국, 대만이 각각 5%, 4%, 3%를 차지했다.
이 같은 수치는 작년 1월 출시 6개월 만에 10억 달러(한화 약 1조 1,110억 원)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포켓몬 고'의 인기가 한 풀 꺾은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이에 대해 센서타워 측은 최근 2년간 나이언틱이 '포켓몬 고'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거래 시스템 업데이트를 앞둔 만큼 앞으로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한편, 나이언틱은 올해 초 중국의 대형 퍼블리셔 넷이즈로부터 2억 달러(한화 약 2,222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동시에 합작계약을 체결, 조만간 중국 시장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3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