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배틀그라운드 프로팀 소식은 대부분 팀 탈퇴, 스폰 해체 소식만 알려진 상태다. PWM 시즌2 우승팀 오피게이밍 레인저스에서 BlasterX 선수가 팀을 떠났고, 오지엔 엔투스 포스와 에이스에서 우승 커리어를 쌓은 hyoil 선수도 이번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난 상태다.

팀 카카오티비는 기존 멤버들과 스폰을 해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지만, 당시 멤버였던 yyoni 선수가 새로운 프로팀을 찾는다는 글을 올려 이들의 스폰이 해제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외에도 미디어브릿지 엠씨엔의 Aqua 선수도 탈퇴, 루나틱 하이의 AsraN 선수도 팀을 탈퇴하고 새로운 팀을 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프로팀 소식
팀 탈퇴가 대부분, 스폰 해제도 이어지다

◈ OP GAMING PUBG Rangers - BlasterX 탈퇴

7월 13일 BlasterX 김동준 선수가 오피게이밍 레인저스와 상호 합의하에 계약이 종료됐다. 팀 공식 SNS와 개인 SNS을 통해 탈퇴 의사를 밝혔으며, 향후 다음 시즌 때 다른 팀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덧붙였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 블래스터 선수가 팀을 나갔다.

▲ 출처: OP Gaming 공식 SNS.



◈ OGN ENTUS FORCE - hyoil 탈퇴

hyoil 정효일 선수가 7월 11일 상호 합의 간에 계약이 해지됐다. 국내 배틀그라운드 양대 리그 우승자였던 그는 OGN ENTUS ACE 소속 당시 PSS 베타 시즌에서 우승했고, OGN ENTUS FORCE로 팀을 옮긴 후 APL 시즌 2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hyoil 선수는 다른 팀을 구하거나 프로를 계속 한다는 등 이후 소식은 알려지지 않았다.


▲ 좋은 커리어를 가진 효일 선수가 팀을 떠난 상태.

▲ 좋은 커리어를 쌓으며 퇴장한 hyoil.



◈ Team KakaoTV - 스폰 해제

7월 9일 카카오TV가 기존 멤버인 YachaGo, BLACKBEAN, YYONI, Rage의 후원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TV에서 공식적으로 밝히진 않았지만, 멤버 중 yyoni선수가 기존 멤버들과 함께 새로운 스폰서를 구한다는 글이 올라와 스폰 계약이 종료된 것으로 알려진 상태.

이들은 2017년 하반기 대회에선 kakaoTV Invitational 본선 1위를 차지하며 눈길을 끌었지만, 2018년 상반기 대회에선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 카카오TV는 기존 멤버와 스폰을 해제한 것으로 보인다.

▲ Team KakaoTV는 이들을 더 이상 후원하지 않고 있다.



◈ MEDIA BRIDGE MCN - Aqua 탈퇴

7월 13일 미디어 브릿지 MCN의 Aqua 구종훈 선수가 팀 사정상 떠나게 됐다. 현재 프로게이머 활동은 계속할 예정이며 다른 프로팀을 찾는 중이다. 디스코드를 통해 프로팀 입단 테스트를 원하며 디스코드 DM을 받는 중이다.


▲ Aqua 선수도 팀을 떠난 후 다른 팀을 구하는 중이다.

▲ 디스코드 채널에서 다른 팀을 구하는 중.



◈ Lunatic-hai - AsraN 탈퇴

7월 12일 디스코드 채팅을 통해 루나틱 하이의 AsraN 김재성 선수가 팀을 나왔다는 메시지가 디스코드 게시판에 올라왔다. 그는 이번 PKL 시즌 1 이후로 다른 팀을 구하고 있으며, 입단 또는 테스트를 볼 수 있는 프로팀을 찾고자 디스코드 DM을 받는 중이다.


▲ 팀의 오더로 알려진 AsraN.

▲ 다른 팀을 구한다는 글이 올라왔다.(출처:배틀그라운드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