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2018년 2Q 게임매출 1,400억 원...'몬헌: 월드' 830만장 판매
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몬스터 헌터: 월드'의 성공적인 출시에 힘입어 캡콤이 2018년 2분기 게임매출에 전년대비 79% 증가한 139억엔(한화 약 1,400억 원)을 기록했다.
2018년 2분기 캡콤은 전년대비 46% 증가한 172억 엔(한화 약 1,733억 원) 매출을 달성했으며, 순이익은 2017년 1분기 5억 2100만 엔에서 2018년 2분기 39억 엔으로 약 6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성과는 디지털 콘텐츠 사업, 특히 '몬스터 헌터: 월드'의 폭발적인 성과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캡콤의 주요 수익원인 디지털 콘텐츠 수익은 전년 대비 79% 증가한 139억 엔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57억 엔으로 242% 증가했다. 캡콤은 또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인 '스트리트 파이터 30주년 기념 콜렉션'이 실적에 기여했다고 짚었다.
캡콤의 게임 매출을 견인한 주역인 2018년 1월 출시된 '몬스터 헌터: 월드'는 2018년 1분기에만 8백만 장이 판매되었으며, 2분기 말까지 830만 장을 기록했다. '몬스터 헌터: 월드'는 지난 3월 5일 전 세계 누적 출하량 750만 장을 돌파하면서 캡콤의 역대 최대 판매량을 경신한 바 있다.
한편, '몬스터 헌터: 월드'의 PC 버전이 8월 10일 스팀을 통해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몬스터 헌터: 월드' PC 버전은 공식 한국어화를 지원한다.
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소니도 게임 공개한다, 31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우리 게임, 아랍에미리트(UAE)로 진출한다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포토] "그냥 '페이커' 상태입니다"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리뷰] 어둡고 불편하지만, 세련된 허무함 - '인디카'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9 |
▶ [뉴스] 환원 개발사의 도교펑크 액션, '나인 솔즈'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명조: 워더링 웨이브, 구글플레이 매출 5위 달성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현재 개발자 0명', 긴 여정 끝낸 사이버펑크2077 [5]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동영상] 김용하 PD "블루 아카이브 개발직무로 복귀, 리더십 재..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검은사막, 블소2 중국 진출 카운트다운, '스파크 2024..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레이븐2', 오늘(29일) 오후 8시 정식 출시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9 |
▶ [뉴스] 공정위, 크래프톤-컴투스 상대로 '확률' 현장조사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전설의 전당 상세 콘텐츠 공개 [5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9 |
▶ [뉴스] 결국 콜옵도, 게임패스 확정 '블랙옵스6' 연말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9 |
▶ [뉴스] 기습 숭배 명소, 29일 '페이커 신전' 열린다 [1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8 |
▶ [뉴스] 300만 장 팔린 드래곤즈 도그마2. 평가는 여전히 '복합..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