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란앤파트너스

성남에서 선발하고 육성한 성남GCX 참여기업(VR/AR 및 4차산업 관련 스타트업)의 성남GCX 데모데이가 오는 20일(월) 성남산업진흥원 7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성남GCX(Global Contents Xceleration)은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장병화)주최, 란앤파트너스 (대표 안준한) 주관으로 성남 관내 스타트업 지원과 함께 글로벌 진출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월간 글로벌 세미나, 1:1 집중 멘토링, VR/AR 기술교육, 경영교육이 운영되었으며, 8월 20일 국내 데모데이 발표를 진행하며, 국내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된 4개 기업은 9월 북경에서 열리는 글로벌 데모데이에 참가 자격 및 참가 경비,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받게 된다.

성남GCX 데모데이는 킨스타워(정자동) 성남산업진흥원 7층 대강당에서 8월 20일 13시부터 진행되며, 참가기업의 부스운영, 발표, 중국진출에 관한 특별강연이 준비되어있다. 데모데이행사에서는 VR콘텐츠 제작, 메디컬기기 및 콘텐츠 제작, 3D홀로그램, 교육AR, AR과 AI가 결합된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준비하여 8개 기업이 진행한다.

본 행사에서는 VR/AR 업계 관계자 3명, 투자자 2명이 현장 심사를 진행하며, 프로그램 참여도, 데모데이 발표, 콘텐츠 완성도 등을 취합하여 4개기업을 선발한다.

9월에서 진행될 북경 글로벌 데모데이는 총 4개업체가 참여하며, 항공권 및 숙박권을 포함한 경비가 일체 지원된다. 또한 중국의 창업생태계를 공유할 수 있도록 테크코드에서 데모데이를 진행하며, 중국 투자자와 1:1 네트워킹의 시간이 준비되어있다.

북경 글로벌 데모데이에서 최종 선발된 기업은 2000만원의 씨드머니를 수여받게 된다. 한편, 성남산업진흥원 콘텐츠사업부와 란앤파트너스가 진행한 성남GCX프로그램은 9월 북경 글로벌 데모데이를 마지막으로 마무리 된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성남 스타트업의 발전 및 VR/AR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성남GCX 운영사인 란앤파트너스는 중국 본사 신영재그룹(New Talent Holdings)을 지원한 바 있다.

성남GCX 데모데이는 온오프믹스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