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오늘(17일), 닌텐도 스위치용 소프트웨어 '큐브 크리에이터 X'의 한국어 패키지판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큐브 크리에이터 X'는 일본에서만 36만 다운로드 이상 판매된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큐브 크리에이터 3D'와, 업그레이드 버전인 '큐브 크리에이터 DX'에 이은 최신작으로, 기존의 샌드박스형 어드벤처 게임에 RPG 요소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작년 9월 21일 닌텐도 3DS로 한국에 정식 발매되었던 '큐브 크리에이터 DX'에 이어,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이번 타이틀 또한 한국어 로컬라이즈 작업을 더한 공식 한국어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큐브 크리에이터 X' 공식 사이트를 통해 최신 소식을 전달하고 있으며, 특히 각 모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소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사이트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실제 게임에 적용된 한국어 UI와 텍스트들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늘부터 시작된 '큐브 크리에이터 X' 한국어 패키지판의 예약 판매의 경우, 예약 구매를 할 시 선착순 한정 특전으로 특제 오리지널 3X3 루빅스 큐브를 예약 특전으로 받을 수 있다. 큐브의 각 면에는 게임 내 기본 아바타와 동물 몬스터들, 그리고 메인 비주얼 등이 그려져 있다.

아시아지점 관계자는 "이번 타이틀의 제목인 ‘큐브 크리에이터 X’에 걸맞게 특전 또한 큐브와 관련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한정 수량으로 제공되는 예약 특전인 만큼, 특전을 원하는 유저라면 바로 예약 구매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라고 밝혔다.




■ 게임 소개

-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3가지 모드

이번 '큐브크리에이터 X'에서는 기존의 '큐브크리에이터 DX'를 통해 선보인 3가지의 모드를 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사양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생활,탐색,육성,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플레이 요소가 담긴 ‘어드벤처 모드’, 오리지널 월드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모드’, 그리고 장치가 달린 특수 효과 큐브를 사용하고 스테이지를 직접 만들어 플레이할 수 있는 ‘스테이지 빌더 모드’를 통해 다양한 큐브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 어드벤처 모드의 새로운 요소, '홈 월드' 등장

어드벤처 모드에서는 '큐브 크리에이터 X'에서 새로 추가된 '홈 월드'를 시작점으로, '홈 월드'안에 있는 게이트를 통해 '삼심', '사막' 등 다양한 월드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홈 월드'는 적이 출현하지 않는 구역으로, 자신의 집을 만들어 '홈 월드'에 사는 마을사람들과 함께 생활하거나, 아이템을 교환하고 자유롭게 건물을 만들며 한가로운 생활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 사용할 수 있는 큐브 증가, 날씨 시스템 등 대폭적인 추가

'큐브 크리에이터 X'에서는 한층 더 진화한 시스템으로서, 큐브 종류가 지난 작품인 '큐브 크리에이터 DX'의 3배 이상이며, 큐브 자체에 크기와 무게 개념이 추가되고, 세계관에 열과 날씨 등의 개념이 추가됐다.

예를 들면 나무 큐브를 태워서 숯으로 변화시키거나, 폭풍우가 발생하여 밭이 엉망이 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유리 하우스로 덮어줘야 하는 등, 각종 상황에 따른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 개성있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자, '아바타 커스터마이즈' 추가

'큐브 크리에이터 X'에서는 플레이어의 아바타를 좀 더 세세하게 만들 수 있도록 '아바타 커스터마이즈' 모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각도에서 아바타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거나 원하는 표정으로 디자인할 수 있어 지난 작품인 '큐브 크리에이터 DX'보다 한층 더 개성을 뽐낼 수 있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 한국어 완벽 로컬라이즈

지난 '큐브 크리에이터 DX'와 마찬가지로 이번 작품 또한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을 통해 완벽 한국어 로컬라이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체이용가인 이번 작품을 위해 어린이들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춘 로컬라이즈가 적용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