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네오위즈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1월 8일 시즌2를 앞두고 ‘글로리 데이즈’라는 타이틀로 마지막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요일 별 특수 미션이 추가된다. 결투장 및 캠페인 참여 등 매일 다른 컨셉으로 주어지는 특별 미션을 클리어하면 요일 별로 주어지는 기존 보상 외에도 명예점수, 영혼파편, 신비의 가루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여러 이용자가 참여해 하나의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는 ‘월드보스’도 리뉴얼 됐다. 훈련소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모든 보스를 대상으로 횟수 제한 없이 연습이 가능해졌고, 최고 점수를 갱신할 때마다 고대주화와 다이아 등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월드 보스의 난이도가 조정되고 퇴치 후에도 즉시 부활하도록 변경됐다.

이와 함께 푸짐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리들의 이야기’는 캠페인, 결투장 등을 플레이 시 획득하는 아이템으로 ‘5성 스킬 전수권’, ‘고급계약서’, 골드 등 다양한 재화를 보상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총 4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챕터 별로 아이템 보상이 달라진다. 하나의 챕터 당 2주씩, 9월 6일부터 총 8주간 진행된다. 여기에 캠페인 모드에서 일정 구간을 플레이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더 라스트 스토리’도 함께 진행한다.

이 외에도 야구부 ‘알체’와 검도부 ‘벤타나’의 신규 코스튭 2종을 업데이트하고, 사운드 시스템 보완, 업적과 칭호 추가 등 전반적인 콘텐츠가 개선됐다.

한편, ‘브라운더스트’는 9월 20일 시즌1의 마지막 챕터 46~50을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시즌 1에서 대륙을 혼란에 빠뜨린 배후를 찾기 위해 시작된 용병단원들의 모험의 마지막 여정이 새로운 챕터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브라운더스트'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