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에는 다양한 목적지 행성이 존재한다. 이러한 행성들은 캠페인 진행 상황에 따라 차례로 오픈되며, 오시리스의 저주와 전쟁지능, 포세이큰까지 DLC를 모두 진행하면 여행자를 포함해 총 8개의 목적지를 탐험할 수 있다.

하지만 위의 8개의 행성 외에도 캠페인을 통해 자연스럽게 열리지 않는 또 하나의 목적지 행성인 '꿈의 도시'가 존재한다. 꿈의 도시는 포세이큰을 모두 클리어한 후 페트라가 주는 '부서진 각성자 부적' 퀘스트를 수행해야만 탐험할 수 있다.

꿈의 도시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및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강력한 장비와 빛의 씨앗 등 유용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일반적인 필드에서조차 추천 전투력 530에 달하는 적이 돌아다니고 있으며, 특정 잊혀진 구역이나 눈먼 우물과 같은 공개 이벤트에서는 더욱 강력한 적이 등장한다. 때문에 최소한 510 정도의 전투력을 만든 후 화력팀을 구하여 관련 콘텐츠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꿈의 도시 가는 퀘스트 동선 정리

1. 포세이큰 마지막 퀘스트(유구무언) 클리어
2. 페트라 벤지에게 부서진 각성자 부적 획득
3. 거미와 대화하여 수리 시작
4. 뒤엉킨 해안 내 잊혀진 구역 '함정 사냥꾼의 동굴', '빈 탱크', '조선소 AWO - 43' 클리어
5. 굴복자 300마리 처치(이오의 잊혀진 구역 '뼈의 성소' 반복 클리어 추천)
6. 뒤엉킨 해안 우측의 4각 협곡에서 진행되는 에테르 수확 공개 이벤트에서 채굴꾼 족장 3명 처치
7. 다시 거미와 대화
8. 뒤엉킨 해안 북쪽에 생성되는 감시탑 너머 캠페인 클리어


▲ 퀘스트를 끝까지 진행하면 마지막 목적지 행성인 꿈의 도시를 개방할 수 있다


꿈의 도시에 가는 퀘스트는 포세이큰 클리어 이후에 주어진 부서진 각성자 부적을 수리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먼저 뒤엉킨 해안의 잊혀진 구역에서 오래된 해적 은신처와 거미줄 중앙, 희귀 정원 파편을 모아야 한다.

각 파편은 잊혀진 구역인 '함정 사냥꾼의 동굴'과 '빈 탱크', '조선소 AWO - 43'에서 보스를 처치한 후 보상 상자를 열면 획득할 수 있다. 잊혀진 구역은 뒤엉킨 해안 지도에서 문을 연상케 하는 특별한 문양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지점에 도달하면 주변에 같은 문양이 새겨진 비밀통로를 찾을 수 있다.


▲ 붉은 화살표로 표기한 잊혀진 구역에서 퀘스트에 필요한 파편들을 구할 수 있다


이후에는 굴복자 300마리를 물리치고 부적에 어둠을 흡수시켜야 한다. 굴복자는 EDZ의 진창 구역과 이오 전역, 그림자의 호수 공격전과 갬빗에서 찾을 수 있다.

추천하는 방법은 이오에 위치한 잊혀진 구역인 '뼈의 성소'를 반복 클리어하는 것이다. 비교적 짧은 던전에 50마리 이상의 굴복자가 등장하며, 근처의 파열 지점 착륙 지점으로 빠른 여행을 하는 것으로 쉽게 리셋할 수 있다. 이외에도 EDZ 진창에 위치한 잊혀진 구역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이후에는 뒤엉킨 해안 동쪽의 4각 협곡에서 발생하는 '에테르 수확' 공개 이벤트에서 채굴꾼 족장 3명을 처치해야 한다. 공개 이벤트가 항상 열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운이 나쁘다면 다소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여기까지 모두 완료하면 뒤엉킨 해안 북쪽에 '감시탑 너머' 캠페인이 생성되며, 이를 클리어하면 꿈의 도시가 언락된다.


▲ 파열 지점과 뼈의 성소를 반복 이동하는 것으로 빠르게 어둠을 흡수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