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구글 플레이 한국 매출 2조 2천억 추산... 94%가 게임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올 1월에서 8월 말까지 한국 구글 플레이 앱 결제 금액이 2조 2,203억으로 추정된다고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밝혔다.
올해 8월까지 월평균 2,775억으로 연간으로 추산하면 3조 3,300억이 넘는 금액을 결제하고 있다.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올 1월에서 8월까지 한국 구글 플레이 앱 결제 금액을 분석 추정한 결과 총 결제 추정 금액 2조 2,203억 중 게임이 2조 941억으로 총 결제 추정 금액의 94.3%를 차지했다.
그 뒤를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가 509억으로 2.3%, 소셜이 369억으로 1.7%, 데이트가 103억으로 0.5%, 기타 1.3%였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 앱 매출이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에 지불한 금액 중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이며 유료 다운로드 및 무료 앱의 인앱 구매를 통해서 발생한 금액을 말한다고 와이즈앱은 밝혔다.
위 조사는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1월부터 8월까지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매출 분석을 통해서 실시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블리즈컨 2024, 돌연 '취소' [7]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26 |
▶ [뉴스] 패링이 관건, 스텔라 블레이드 기가스 공략 [0] | 이주훈 (Nirr@inven.co.kr) | 04-26 |
▶ [동영상] 좀비 PvPvE '미드나잇워커스', CBT로 플레이 선뵌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또 서비스 이관 '라스트오리진'... IP는 밸로프로 [1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퍼스트 디센던트', 5월 25일 마지막 테스트 연다 [5]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흰둥이 만나러 가자, '짱구는 못말려' 신작 팝업스토어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동영상] 도망은 이제 그만, 다 부수는 게임 '백룸 브레이크' 출..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동영상] 민트로켓 황재호 "한국에서도 쿨한 게임이 나오도록"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故토리야마 아키라 손길 닿은 '샌드 랜드', 25일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라마3로 구축된 더 똑똑한 AI 비서 '메타 AI'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뉴스] 시프트업 '회사 성장, 우수 공학도 역할 커' 포스텍에..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인터뷰]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 개척에 이어 확장으로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中도 방치로 냥힐링,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0티어 서포터 '크라운' 출격! 니케 1.5주년 업데이트 .. [3] | 양예찬 (noori@inven.co.kr) | 04-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해외 매체의 평가는? [28]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