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를 앞둔 금일, 와우에서는 어김없이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한 주간 다들 득템 하셨나요? 좋은 아이템을 쉽게 척척 먹는 사람들에 비해 오늘도 무득인 나 자신을 바라보며 레이드와 쐐기에 쏟아부은 노력과 시간이 쓸모없게 되어 허탈감을 느끼는 분들도 많으리라 예상됩니다. 한참을 고생해도 아무런 아이템도 나오지 않았을 때 짜증나고 화나는건 어쩔 수 없지만, 조금은 마음에 여유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난 주와 크게 달라진 소식은 없지만, 이번 주 와우에는 쐐기 어픽스가 새로 적용됐고, 필드 보스나 군도탐험에도 변경점이 있습니다. 또한, 추수절이나 가을 축제 이벤트도 새로 시작됐습니다. 쐐기와 같은 주요 콘텐츠부터 다양한 이벤트까지 9월 20일~9월 27일 금주의 와우 소식입니다.


■ 벌써부터 지난 주가 그리워지는 이번 쐐기 어픽스

이번 주 신화 쐐기돌 어픽스는 경화, 무리, 전율, 감염 입니다. '무리'는 격전의 아제로스 라이브 서버에서 처음 적용되는 어픽스로, 베타 서버에서는 상당히 까다롭다고 평가됐기 때문에 이번 쐐기는 꽤 힘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그래도 격전의 아제로스 던전에서는 위협적인 쫄들이 많은데 더 많은 수의 한층 강력해진 쫄들이 등장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걱정이 됩니다.

* 경화: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생명력이 20%,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무리: 던전 내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수가 증가합니다.
* 전율: 아군에게 피해를 입히고 주문시전을 차단하는 파장이 플레이어에게 주기적으로 발생합니다.
* 감염: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일부가 그훈의 피조물에 감염됩니다.

실제로 이번 주 쐐기를 다녀온 경험자들에 따르면 전반적으로 '지난 주보다 어렵다'는 평가입니다. 절묘하게 쫄 무리가 배치되어 메즈나 기절 같은 CC기를 넣지 않고는 쉽게 넘어갈 수 있는 구간이 없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꽃이 지고 나서야 봄인줄 알았다'며 지난 어픽스를 벌써 그리워하는 유저들의 모습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번 주 자유지대에서는 '선장 졸리'를 영입해 '선장의 의회'와의 전투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왕들의 안식처에서 '부족회의' 등장 순서는 '정복자 아카알리', '도살자 쿨라', '현자 자나잘' 순입니다.

▲ 개인적으로 쐐기 어픽스가 어려울 땐 보상이 조금이라도 더 좋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일주일의 노력이 결정되는 곳, 주간 쐐기/PvP 보상 상자

매주 목요일마다 두손 모아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를 하게 되는 경건한 장소죠. 바로 주간 쐐기/PvP 보상 상자 앞입니다. 쐐기와 PvP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장비는 지난 주와 동일합니다. 10단 주차를 기준으로 주간 보상 상자에서는 380레벨의 장비나 385레벨의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던전 완료 보상에서는 얻을 수 없으며, 주간 보상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다는 점도 그대로입니다.



PvP 주간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최소 한 번의 평점제 PvP를 완료하고 정복 점수 상한선에 도달해야 합니다. 정복 점수 상한선은 500점으로, 주간 보상 상자와는 별개로 500점을 모두 채우면 아이템 레벨 355의 손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혹시 정복 점수를 채우지 못해 지난 보상들을 얻지 못했다 하더라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구하는 점수만 모으면 1주차 보상이었던 345레벨 무기, 2주차 보상이었던 355레벨 아제라이트 가슴을 모두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번 주 군도 탐험, 격전지, 필드 보스는?

이번에 탐험을 떠나볼 군도는 '땅거미 골짜기', '속삭이는 암초'. '신록의 밀림'입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아제라이트 40,000을 모으면 2,500의 유물력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격전지 '스트롬가드'는 현재 호드가 점령한 상태이며, 얼라이언스는 자원을 기부 중입니다. 격전지에서 출현하는 야외 우두머리나 희귀 몬스터들은 주간 점검(와요일)의 초기화를 따르지 않으며, 다음에 다시 스트롬가드를 점령할 때까지 보상을 얻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직 격전지 필드 보스 '사자의 포효'를 잡지 않은 호드 유저들에게도 기회가 남아 있습니다.

이번 주 필드 보스는 티라가드 해협에 위치한 '아주레토스'입니다. '폭풍의 부리', '바다새의 깃', '아주레토스의 그을린 깃털' 같은 장신구 뿐만 아니라, 아제라이트 방어구도 노려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 군도 탐험.. 다들 주간 유물력/평판 보상은 챙겨야 합니다

▲ 격전지 필드 보스는 주간 점검의 초기화를 따르지 않는다는 사실!

▲ 이번에는 좋은 장신구가 뜨길 바라며 필드보스를 잡으러 출발해 봅니다



■ 이번 한 주는 애완동물 대전 보너스 경험치와 함께!

지난 주간 이벤트에서는 신화 던전을 4회 완료하면 영웅 난이도의 울디르 장비를 획득할 수 있었는데요. 첫 주의 이벤트가 너무 훌륭해 이번엔 다소 실망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 주는 애완동물 대전에서 보너스 경험치가 주어집니다. 와켓몬으로 펫이 획득하는 경험치가 무려 3배나 증가하며, 애완동물 대전 관련 다양한 업적을 노려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최고의 애완동물' 퀘스트를 받고 와켓몬 대전에서 5번 승리하면 펫 레벨을 즉시 25로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소중한 나의 애완동물의 레벨을 올리려면 이번주가 적기!



■ PvP 난투 및 풍성한 이벤트 소식

금주 PvP 난투는 '음영파 결전지'입니다. 밤의 봉우리 투기장에서 중앙 거점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상대 팀의 모구 우두머리를 먼저 쓰러뜨려야 합니다. 때문에 적 플레이어만을 공격하는 것 보다는 상황에 따라 우두머리를 집중 공격하는 전략도 필요해 보입니다.

▲ 레이드와 쐐기에 지쳤다면 이번주 난투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

가을 축제는 처음에 드워프만이 즐기던 행사였지만 이제는 아제로스의 모든 종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입니다. 아이언포지 외곽에 있는 얼라이언스 야영지나 오그리아 외곽에 있는 호드 야영지를 찾아가면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9/20 오전 10시부터 10/6 오전 10시까지 가을을 만끽하며 축제에 참여하는 것은 어떨까요?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아제로스에도 추수절 기간이 돌아와 이틀 전인 9월 18일부터 진행 중입니다. 추수절은 친구와 동지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을 기념하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9/18 오전 10시부터 9/25 오전 10시까지 오그리마와 아이언포지 외곽에서 세상을 떠난 영웅을 기리며 펼쳐지는 잔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아이언포지나 오그리마 외곽에서는 가을 축제와 추수절 행사가 한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