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가 시작된 지 약 한 달이 지나고 명절 추석 연휴가 다가온 가운데, 아제로스에는 9월 20일(목)인 어제부터 10월 6일(토) 오전 10시까지 맥주와 소시지 파티가 벌어지는 '가을 축제' 기간이 찾아왔습니다.

■ 가을 축제


기간 : 2018년 09월 20일 오전 10시 ~ 2018년 10월 06일 오전 10시
장소 : (얼라이언스) 아이언포지 성문 앞, (호드) 오그리마 성문 앞

와우에서는 매년 주기적으로 여러 개의 연간 축제들이 열리는데 이번에 열리는 가을 축제도 그중 하나입니다. 해당 축제 기간 때만 수행 가능한 퀘스트들을 통해 '가을 축제 상품 교환 동전'을 모으면, 동전을 이용해 여러 가지 장난감이나 업적과 관련된 축제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므로 업적이나 장난감 등에 관심 있는 유저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 동전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

또한 가을 축제 전용 우두머리인 '코렌 다이어브루'와 캐릭터당 하루에 한 번씩 전투를 펼쳐 '술통형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코렌 다이어브루에게서는 335레벨의 장신구를 보물 상자에서는 '거대한 가을 축제 코도', '날쌘 가을 축제 산양' 등 축제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탈 것이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니 이것 또한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입니다.

▲ 코렌 다이어브루에게서는 부캐가 유용하게 사용할만한 장신구도 나온다

그리고 가을 축제와 관련된 업적들을 달성하면 [시음가]라는 종합 업적을 달성할 수 있으며, 해당 업적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시음가를 달성하기 위한 업적 목록

가을 축제 건강 식단

[가을 축제 건강 식단]은 이름처럼 가을 축제에서만 판매되는 음식 8가지를 먹으면 완료되는 간단한 업적으로, 먹어야 할 음식은 '마른 소시지', '절인 소시지', '짭짤한 소시지', '양념한 양파 치즈', '매콤한 훈제 소시지', '육즙이 많은 소시지', '가을 축제 전통 프렛첼', '황금색 토막 소시지' 입니다.

해당 음식들은 모두 축제 야영지 내부에 있는 소시지 상인, 치즈 상인, 빵 상인이 판매하고 있으며 구입한 뒤 맛있게 드셔주시기만 하면 완료됩니다.

▲ 야영지 내 상인들이 관련 아이템들을 판매한다


유별난 맥주 사랑

[유별난 맥주 사랑]은 '맥주 사랑 동호회'에 가입하면 달성되는 업적입니다. 맥주 사랑 동호회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을 축제 상품 교환 동전 200개를 모은 후 교환원이 판매하는 맥주 사랑 동호회 가입 신청서를 구매하면 손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단, 교환 동전 200개는 일반적으로 하루 만에 모을 수 있는 양은 아니므로 일일 퀘스트를 꾸준히 참여해주어야 합니다.

맥주 사랑 동호회에 가입하면 매달 1일에 우편을 통해 이달의 맥주가 배달되며 달마다 한 번씩 시식하면 획득할 수 있는 [올해의 맥주]라는 또 다른 업적과도 연관 있으므로 업적 점수를 중요시한다면 놓치지 말아야겠죠?

▲ 매달 1일마다 받는 맥주를 1년동안 마시면 달성할 수 있는 업적


공포의 가을 축제

[공포의 가을 축제]는 던전 찾기를 통해 수행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에서 '코렌 다이어브루'를 처치하면 완료됩니다. '코렌 다이어브루'를 처치하면 가을 축제 음식들이나 축제 분위기에 맞게 탈것의 형상을 바꿔주는 '신선한 가을 축제 홉 열매' 등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 던전에 입장한 후 대화를 하면 싸울 수 있습니다


검은무쇠 부족 타도

[검은무쇠 부족 타도]는 30분 단위로 축제 야영지에 나타나 공격하는 검은무쇠 부족으로부터 야영지를 보호하면 완료되는 업적입니다. 검은무쇠 부족이 나타나면 야영지 곳곳에 있는 '시음용 가을 축제 무알콜 맥주'를 집어 들고 신나게 마셔준 뒤 맥주잔을 마구 던져 쫓아내 주시면 됩니다.

▲ 야영지에 침입한 검은무쇠 드워프들을 맥주잔으로 혼내줍시다!


만취 여행

[만취 여행]은 가을 축제 탈것을 획득 혹은 '신선한 가을 축제 홉 열매'를 사용하여 자신의 탈것을 가을 축제 탈것으로 변신시키면 완료할 수 있는 업적입니다. 홉 열매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코렌 다이어브루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고, 동전 교환원을 통해서도 동전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을 축제 탈것은 캐릭터당 하루 한 번 코렌 다이어브루를 처치하고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술통형 보물 상자'에서 랜덤하게 나오는데, 레벨이 낮은 캐릭터도 레벨 스케일링이 적용되기 때문에 탈것을 얻고 싶은 저 레벨 플레이어도 걱정 없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노루토끼는 잘 지내고 있나요?

[당신의 노루토끼는 잘 지내고 있나요?]는 축제 야영지에서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 '야생 노루토끼를 잡아라!'를 수행하면 보상으로 받게 되는 애완동물 '노루토끼'를 수집하면 완료됩니다.

다만 얼라이언스의 경우 퀘스트 수행 지역이 표시된 지점과 동일하여 큰 문제가 없는데, 호드는 표시된 지역보다 약간 더 오른쪽으로 나가야 좀 더 많은 노루토끼를 발견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NPC에게 고글을 받을 수 있으며, 호드는 표시한 지역에서도 노루토끼를 볼 수 있다

위의 업적들을 달성하면 획득 가능한 [시음가] 업적은 연간 축제 여러 가지를 즐겼던 유저라면 달성할 수 있는 축제의 최종 업적 [길고도 낯선 길]에 포함되며, 해당 업적을 달성하면 '보라색 원시비룡'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므로 지금부터 놓치지 말고 축제를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