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TCK) 시즌2 A조 승자전 경기가 진행됐다. 상대의 덱을 완벽하게 예측하며 카운터 덱을 준비한 다크호스가 선봉 '아크룩스' 김승일의 활약에 힘입어 3:1 승리를 거뒀다. 다크호스는 가장 먼저 4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다크호스의 '아크룩스' 김승일과 투네이션의 '케빈' 이주명이 선봉 대결에 나섰다. 1세트에서 김승일이 퀘스트 도적으로 이주명의 말리고스 드루이드를 격파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2세트에서 드루이드를 다시 거낸 이주명이 김승일의 어그로 주술사의 공격을 막고 1:1 동점을 맞췄다. 3세트에서 어그로 홀수 사냥꾼을 꺼낸 김승일이 빠르게 딜 템포를 올리며 이주명의 짝수 흑마법사를 꺾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에서 어그로 주술사와 짝수 흑마법사의 대결이 펼쳐졌다. 이주명의 안일한 플레이가 나오면 김승일이 어그로 주술사를 졸업시키며 3:1 승리를 거뒀다.

투네이션의 중견 '알페' 김진근이 출전했다. 1세트 홀수 사냥꾼과 홀수 도적의 어그로 매치업에서 필드를 손쉽게 장악한 김진근이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이어진 2세트는 퀘스트 도적과 힐 위니 흑마법사의 대결이었다. 김진근이 먼저 필드를 잡고 딜 누적을 했지만, 결정타를 넣지 못했다. 김승일이 가까스로 도적의 퀘스트를 완수하며 필드를 한 번에 뒤집었다. 결국, 김승일이 역전승을 거두고 1:1을 맞췄다.

3세트, 김승일이 어그로 주술사를 꺼냈지만, 흑마법사의 빠른 필드 장악력에 공격을 제대로 펼쳐보지도 못하고 패했다. 김진근이 승기를 잡은 상황, 4세트는 사냥꾼 미러전이었다. 홀수 사냥꾼과 비밀 사냥꾼의 대결에서 빠르게 김진근의 체력을 깎은 김승일이 승리하며 2:2 동점이 됐다. 마지막 5세트, 어그로 주술사와 비밀 사냥꾼의 대결에서 김승일이 초반부터 불꽃의 토템과 볼타 폭발로 주도권을 잡았다. 빠른 딜 누적에 성공한 김승일이 둠해머와 용암 폭발로 완벽한 킬각을 만들며 승리, 상대 팀의 대장을 불러내는 데 성공했다.

투네이션의 대장 '파비앙' 김규민이 출전했다. 1세트, 어그로 홀수 사냥꾼과 알 사냥꾼의 대결이 펼쳐졌다. 김승일이 영웅 능력을 사용하며 딜 누적을 했지만, 김규민이 강력한 필드를 구성하면서 역킬각이 나오는 상황이었다. 다음 턴에 김승일이 빙하의 정령을 뽑으며 역킬각을 극적으로 피했다. 생존한 김승일이 리로이 젠킨스로 부족한 딜을 넣으며 1세트를 따냈다. 2세트는 퀘스트 도적 미러전이었다. 김규민이 죽음의 기사로 변신한 뒤 소냐와 깔깔대는 발명가를 이용해 필드를 장악하며 승리, 1:1 동점을 맞췄다.

3세트, 퀘스트 도적과 짝수 흑마법사의 대결에서 김규민이 완벽한 운영을 선보이며 불리한 상성을 극복하고 승리했다. 매치포인트인 4세트, 알 사냥꾼을 꺼낸 김규민이 김승일의 어그로 주술사를 완벽하게 봉쇄하며 승기를 잡았다. 김규민이 부족한 9대미지를 카트레나 윈터위습으로 소집한 왕 크루쉬로 채우고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다크호스의 중견 'lxlxlx' 장준호가 출전했다. 김규민이 짝수 흑마법사로 장준호의 짝수 주술사를 제압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실수 없이 깔끔한 경기력이었다. 김규민이 기세를 몰아 퀘스트 도적으로 장준호의 성기사를 여유롭게 제압하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장준호가 불꽃의 토템으로 이득 교환을 거두며 필드를 장악했다. 필드의 힘으로 장준호가 주술사를 졸업시켰다. 4세트는 도발 토큰 드루이드와 알 사냥꾼의 대결이었다. 장준호가 퍼져나가는 역병과 튼튼껍질 청소부로 강력한 필드를 구성했다. 필드를 끝까지 지킨 장준호가 야생의 포효와 휘둘러치기로 킬각을 만들며 2:2 동점을 맞췄다. 마지막 5세트, 홀수 성기사를 다시 꺼낸 장준호가 성기사의 강력한 필드 장악력으로 김규민의 사냥꾼을 압도했다. 결국, 장준호가 김규민의 사냥꾼만 세 번 꺾고 경기를 모두 마무리 지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2 A조 승자전

다크호스 3 vs 1 Toonation

1경기 '아크룩스' 김승일 3 VS 1 '케빈' 이주명- '아크룩스' 김승일 승
1세트 '아크룩스' 김승일(도적) 승 VS 패 '케빈' 이주명(드루이드)
2세트 '아크룩스' 김승일(주술사) 패 VS 승 '케빈' 이주명(드루이드)
3세트 '아크룩스' 김승일(사냥꾼) 승 VS 패 '케빈' 이주명(흑마법사)
4세트 '아크룩스' 김승일(주술사) 승 VS 패 '케빈' 이주명(흑마법사)

2경기 '아크룩스' 김승일 3 VS 2 '알페' 김진근 - '아크룩스' 김승일 승
1세트 '아크룩스' 김승일(사냥꾼) 패 VS 승 '알페' 김진근(도적)
2세트 '아크룩스' 김승일(도적) 승 VS 패 '알페' 김진근(흑마법사)
3세트 '아크룩스' 김승일(주술사) 패 VS 승 '알페' 김진근(흑마법사)
4세트 '아크룩스' 김승일(사냥꾼) 승 VS 패 '알페' 김진근(사냥꾼)
5세트 '아크룩스' 김승일(주술사) 승 VS 패 '알페' 김진근(사냥꾼)

3경기 '아크룩스' 김승일 1 VS 3 '파비앙' 김규민- '파비앙' 김규민 승
1세트 '아크룩스' 김승일(사냥꾼) 승 VS 패 '파비앙' 김규민(사냥꾼)
2세트 '아크룩스' 김승일(도적) 패 VS 승 '파비앙' 김규민(도적)
3세트 '아크룩스' 김승일(도적) 패 VS 승 '파비앙' 김규민(흑마법사)
4세트 '아크룩스' 김승일(주술사) 패 VS 승 '파비앙' 김규민(사냥꾼)

4경기 'lxlxlx' 장준호 3 VS 2 '파비앙' 김규민- 'lxlxlx' 장준호 승
1세트 'lxlxlx' 장준호(주술사) 패 VS 승 '파비앙' 김규민(흑마법사)
2세트 'lxlxlx' 장준호(성기사) 패 VS 승 '파비앙' 김규민(도적)
3세트 'lxlxlx' 장준호(주술사) 승 VS 패 '파비앙' 김규민(사냥꾼)
4세트 'lxlxlx' 장준호(드루이드) 승 VS 패 '파비앙' 김규민(사냥꾼)
5세트 'lxlxlx' 장준호(성기사) 승 VS 패 '파비앙' 김규민(사냥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