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버 이전은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시에 진행된다


유저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았던 서버 이전권을 이번 업데이트 점검 완료 후에 판매한다. 서버 이전권은 각 가문당 1회만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서버에서 1회만 다른 서버로 이동할 수 있다. 다만, 신규 서버에 해당하는 알티노바와 헥세 서버는 서버 이동 및 서버 이전권을 구매할 수 없다.

이외에도 가문 내 캐릭터의 전투력 총합에 따라 티어가 구분되는 가문 전투력 등급이 추가됐다. 개인 전투력 등급처럼 전 서버 티어와 개인 티어 두 종류로 분류된다. 이후에 업데이트될 가문 내의 캐릭터를 활용한 가문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문 내에서 가장 메인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를 기준으로 메인 의뢰를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추가됐다. 보조캐릭터의 메인 의뢰를 진행하는데 많은 시간을 들였던 것에 비해 한층 수월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 신규 콘텐츠 - 캐릭터 전투력 총합에 따라 산정! 가문 전투력 등급 추가

전투력 등급 창에서 개인 전투력과 생활 등급 외에 가문 전투력 총합에 따른 등급이 추가됐다. 가문 전투력은 내 정보에서 캐릭터 전투력과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티어 산정 방식은 개인 전투력 등급과 같다.

신~용사 티어는 전 서버 단위로 산정되며 갱신 시간에 따라 순위나 티어가 변동될 수 있다. 또한, S~10티어는 개인 전투력 총합을 기준으로 산정되는 티어로 절대적인 기준에 따라서 산정된다.

이밖에도 전투력 등급 표시를 개인 전투력, 가문 전투력, 생활 순위 중 원하는 것으로 선택해 캐릭터 머리 위에 가문명과 함께 표시할 수 있다.

▲ 가문 전투력 합은 내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가문 전투력과 등급 아이콘 표시를 선택할 수 있다

▲ 가문 등급은 캐릭터 가문명 옆에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 서버 이전 - 가문당 1회 구매, 1회 이동 가능! 서버 이전권 판매

다른 서버로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서버 이전권을 펄 상점에서 1,200 펄에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서버 이전은 가문당 1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1번밖에 사용할 수 없으므로 서버를 이전할 때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다만, 신규 서버에 해당하는 알티노바, 헥세 서버는 서버 이전이 불가능하므로 서버 이전권을 구입할 수 없다.

서버 이전을 위해서는 4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①현재 가입되어 있는 길드가 없어야 한다. ②거래소에 등록된 아이템이 없어야 한다. ③이전을 신청하는 서버의 절차가 모두 끝나야 한다. ④이전할 서버에 인원 여유가 있어야 한다. 위의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하지 않는다면 서버 이전을 신청할 수 없다.

만일, 서버 이전이 실시되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에도 서버 이전권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점검 완료 후 1,200펄을 돌려받을 수 있다.

▲ 신규 서버 알티노바/헥세 서버는 다른 서버로 가거나, 올 수 없다

▲ 서버 이전권을 사용하면 절차에 따라 서버 이전을 신청할 수 있다

▲ 서버 이전 신청을 위해 4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 이전하고 싶은 서버를 선택하면 이전 신청 절차가 완료된다


■ 기타 - 블랙스톤 정제소 오류 수정 및 보상 지급, 메인 의뢰 자동 수행 편의 기능 추가

영지 정제소에서 블랙스톤을 꺼낼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됐다. 이와 함께 이용할 수 없었던 기간만큼 자신의 정제소 레벨에 따라 일정량의 블랙스톤/흑결정을 우편함에 보상을 지급한다. 영지 Plus를 사용 중이라면 추가로 더 받을 수 있다.

우편함의 해당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한은 점검 완료 후 30일 이내이므로 가능하면 빨리 우편을 받아야 한다. 수령 기한이 지나면 우편이 삭제돼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정제소 레벨에 맞게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30일 이내에 수령해야 한다


가문 내 메인 의뢰를 가장 많이 완료한 캐릭터를 기준으로 다른 캐릭터의 메인 의뢰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을 사용해 보조 캐릭터의 메인 의뢰를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그랜드 오픈 이후 개방된 지역이 많아지면서 신규 클래스나 새롭게 육성하는 보조 캐릭터의 메인 의뢰를 진행하는 데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자동 의뢰 중에는 현재 절전 모드를 사용할 수 없다. 또한 가문 의뢰, 우두머리 정예 임무 구간에는 의뢰가 중지된다. 또한, 가방의 무게가 최대치에 도달하거나, 캐릭터가 사망했을 때에도 자동 의뢰는 중지되므로 자동 의뢰를 사용하더라도 가방을 비우거나 캐릭터가 사망하지 않도록 최소한의 회복제를 갖추는 것이 좋다.

▲ 자동 의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의뢰 진행에 대한 안내 문구가 뜬다

▲ 자동 의뢰 버튼으로 보조 캐릭터의 밀린 메인 의뢰를 진행 중인 모습

▲ 다만, 자동 의뢰가 진행 중일 때는 절전 모드를 사용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