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블리즈컨 2018(BlizzCon® 2018)의 개막을 1주일 앞두고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오늘 공개했다. 한국 시간 기준 11월 3일(토)과 11월 4일(일) 양일간 약 4만명 이상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전 세계 수백만이 넘는 이들이 비디오 게임 문화에 있어 어떤 장대한 순간이 찾아올 것인지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 블리즈컨을 함께 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년 블리즈컨은 블리자드 역사상 아주 중요한 순간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1백만 평방 피트가 넘는 규모를 자랑하는 캘리포니아 소재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Anaheim Convention Center)에서 펼쳐질 올해 블리즈컨 역시 개막식에서의 새로운 소식 발표를 시작으로 수많은 무대 행사들, 커뮤니티 관련 활동들, 그리고 짜릿한 e스포츠 경기들로 가득 채워져 다시 한 번 기억에 남을 순간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블리즈컨 2018의 입장권은 이미 모두 매진, 올해 다시 한 번 역대 최대 참가자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블리자드는 현장에 함께 하지 못하더라도 가능한 한 더 많은 전 세계 팬들이 블리즈컨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올해 블리즈컨의 개막식과 모든 e스포츠 경기들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해 블리즈컨의 경우 180 여개 이상 국가에서 1천만명이 넘는 시청자가 시청했다.

또한 블리즈컨 가상 입장권의 기능 역시 보다 많은 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한층 강화됐다. 블리즈컨 가상 입장권은 모든 주요 무대 행사와 행사장 현장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전하는 것은 물론, 생방송으로 볼 수 있는 콘텐츠를 가장 많이 담아낸 유료 서비스이다. 가상 입장권 구매자들에게는 현장 관람객들에게 제공되는 동일한 게임 내 선물이 선사되는 것은 물론, 블리즈컨 프로그램을 다룬 다양한 VOD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또한 블리자드 역사상 최초로, 전 세계 가상 입장권 구매자들은 행사장에서 공개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World of Warcraft® Classic) 체험 버전을 행사장에서의 시연 시작과 동시에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새럴린 스미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즈컨 총괄 프로듀서(Saralyn Smith, executive producer of BlizzCon at Blizzard Entertainment)는 “블리즈컨은 블리자드와 플레이어 커뮤니티가 함께 모여 게임과 게이머 문화를 장대하게 기념하는 연중 최고의 시간”이라며, “이는 전세계 커뮤니티 누구나 환영받는 축제다. 우리의 플레이어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만들었으며, 앞으로도 블리자드의 역사로 기록될 순간들을 더 많은 커뮤니티의 구성원들과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 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