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픽시의 깃털만 있으면 이제 집에서도 하늘 정원에 갈 수 있다!

올해 리니지의 업데이트 방향을 살펴보면 대체로 편의적인 부분에 대한 개선에 집중되어 있다. 유저들이 자잘하게 불편을 느끼고, 개선을 요구해왔던 요소들이 2018 풀 체인지를 통해 적용된 모습이다. 여러 변화 속에서 가장 좋은 반응을 끌어낸 것은 이제 집에서도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엔씨소프트 가맹 PC방에서 리니지에 접속하면 12분마다 '픽시의 금빛 깃털'이 자동으로 인벤토리에 쌓이게 된다. 픽시의 깃털을 모아 축복 소모 효율 +2% 효과가 있는 PC방 전용 버프를 받거나 고대 정령의 무덤, 상아탑 야히 진영 등 전용 사냥터로 입장 할 수 있다. 픽시의 깃털은 PC방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재화와도 같다.

PC방 프리미엄 서비스 측면에서 기존과 달라진 점은 없지만, 이제 엔씨소프트 가맹 PC방이 아니더라도 재화 역할을 하는 픽시의 깃털만 있으면, 집에서도 수상한 하늘 정원으로 이동하여 PC방 버프를 받거나 고대 정령의 무덤 등 PC방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픽시의 깃털은 거래나 교환, 창고 보관이 안 되기 때문에 PC방에서 접속하여 픽시의 깃털을 얻은 캐릭터만 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캐릭터당 최대 3,000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 기란 마을 북쪽에 배치된 제작 NPC들


이 외에 상점/제작 NPC의 역할을 뚜렷하게 하여 전체적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됐다. 요리 및 무기 방어구 상인의 판매 품목을 잡화상으로 이관하고, 판매하는 물약의 종류도 조정했다. 물약과 요리, 수프 등 당장 사냥에 필요한 소비 아이템은 이제 '잡화상'을 통해 구매하면 된다. 이와 함께 개당 약 40 아데나에 판매되던 '빨간 물약' 등 뚱뚱한 약병에 들어있던 가장 낮은 등급의 물약이 삭제됐다. 이제 무게가 가벼운 농축 물약이나 신속 물약을 구매해야 한다.

많은 제작 NPC가 기란 마을 북쪽에 있는 제작의 거리에 배치됐다. 각종 무기와 방어구, 액세서리 등 모든 제작을 이제 기란 마을에서 해결한다. 마을 광장 물약 상점 북서쪽에 있는 제작 테이블은 그대로 유지된다.

▲ 일부 제작 장비는 환생의 보석을 아데나로 대체하여 제작 할 수도 있다

▲ 고급 제작은 켄트성 마을에서 해결해야 한다


은신 감지를 위해 사용했던 불투명 물약과 괴물 눈 고기의 효과도 달라졌다. 클래스에 따라 밝기를 통일하고 기존보다 더 환하게 보이게끔 조정됐다. 백단 막대는 흑단과 통일되어 이제 리덕션 및 MR을 무시하고 일정 대미지가 적용된다.

또한, 장신구 인챈트 효과도 상향됐다. 목걸이는 +5부터 붙는 물약 회복량과 공포 회복감소 효과 상쇄가 +1, +1%씩 상향되고, MR이 부여된다. 반지는 +6부터 PvP 추가 대미지, 벨트는 +6부터 PvP 대미지 리덕션 효과가 붙는다.

▲ 잡화상은 물약, 주문서, 요리, 클래스별 마법 재료 등 소비품 위주로 취급

▲ 타겟팅한 대상 주변에 빨간색 테두리(좌) / 마법인형 소환 시 얻는 효과 버프로 표기(우)

▲ 낚시터와 베리 상점도 개선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