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주 "중국, 판호 중단으로 모바일 게임 매출 전망치 70억 달러 감소할 것"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게임 전문 시장 조사기관 뉴주(Newzoo)는 올해 글로벌 게임 매출 전망치를 1,379억 달러(한화 약 155조 1,375억 원)에서 소폭 감소한 1,334억 달러(한화 약 150조 750억 원)로 조정했다.
뉴주는 게임 매출 전망치 하향 조정의 이유로 모바일 게임 시장이 감소세에 들어갔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전 보고서는 2018년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을 703억 달러(한화 약 79조 664억 원) 규모로 예상했으나, 최신 보고서에서는 올해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치를 기존보다 71억 달러 감소한 632억 달러(한화 약 71조 원)로 조정했다. 중국발 판호 발급 중단 사태와 글로벌 블록버스터급 게임의 부재, 아류작들이 범람했기 때문에 시장 성장이 둔화되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
다만, 모바일 게임 시장의 부진에도 콘솔과 PC 게임의 성장 덕에 전체 게임 매출 전망치는 큰 변화가 없어 보인다. 콘솔의 경우 이전 예상치인 346억 달러에서 383억 달러로 조정됐으며, PC 게임 역시 329억 달러에서 334억 달러로 소폭 증가했다.
한편, 매출 전망치가 감소했음에도 모바일 게임은 전체 게임 매출 비중에서 47%를 차지해 여전히 게임 최대의 플랫폼임을 증명했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7]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