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의 많은 유저들이 최고 레벨을 달성한 후 자신의 입맛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에 도전하고 있다. 전투를 선호하는 유저들은 던전 및 레이드를 공략하고, PVP를 즐기는 유저들은 대장정을 플레이하기도 하며, 그 외 생활, 항해 등을 즐기기도 한다.

이렇게 다양한 콘텐츠에 고루 유저들이 분포된 것은,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만을 플레이하더라도 캐릭터의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자신이 원하지 않는 콘텐츠는 손을 대지 않더라도 무관하다.

하지만, 50레벨 이후에는 플레이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도 있는 몇 가지 콘텐츠가 존재한다. 이러한 콘텐츠들은 일일 또는 주간 횟수 제한이 있고, 높은 등급의 보상을 지급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대부분 시간이 크게 소요되지 않으며, 시간 대비 효율이 굉장히 뛰어나기 때문에 반드시 챙겨주는 것이 좋다. 주력 콘텐츠를 즐기기에 앞서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 챙겨주는 것이 좋다.


▲ 빠른 성장의 지름길! 훌륭한 보상을 지급하는 '일일 콘텐츠'



■ 안하면 손해? 시간 대비 보상이 뛰어난 일일 필수 콘텐츠!

하루 3회 꼭 챙기자! '카오스 던전'
어빌리티 스톤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은 덤!

카오스 던전은 하루 최대 3회 입장이 가능하며, 매일 6시 정각에 입장 횟수가 초기화된다.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레벨 50 이상, 최소 아이템 레벨 250 이상이어야 하며, 조건이 충족된 상태라면 루테란 성, 베른 성과 같은 대도시 지역에 위치한 '카오스 던전' 조형물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카오스 던전은 두 단계의 티어로 나뉘어 있으며, 각 티어 마다 5개의 일반 던전과 1개의 이벤트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던전에 입장 시 입장 제한 횟수가 1회 차감되며, 이벤트 던전은 별도로 입장 횟수가 차감되지 않지만, 입장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입장권 : 이벤트 카오스 던전'이 필요하다. 해당 입장권은 일반 카오스 던전을 공략해 획득할 수 있다.

카오스 던전은 레벨업 구간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던전들이 약간 변형된 형태이며, 대부분 진행 구간이 짧기 때문에 숙련된 유저라면 빠른 공략이 가능하다.

던전에는 개인으로 입장이 가능하며, 매칭을 통해 최대 4인까지 파티를 구성해 공략하는 것도 가능하다. 일반 던전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수월하게 공략하기 위해서는 파티로 입장하는 것을 권장한다.

공략 완료 시에는 해당 던전의 보상 상자를 획득하게 되고, 이를 사용하면 기대 보상 목록의 아이템을 랜덤하게 획득하게 된다. 공략을 완료하기만 하면 확정으로 장비가 등장하고, 아이템 레벨 자체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빠르게 평균 장비 레벨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벤트 던전의 경우, 별도의 장비가 등장하지는 않지만 '어빌리티 스톤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해금석, 아크라시움과 같은 장비 강화 재료가 등장하기 때문에 성장에 큰 도움을 준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일반 카오스 던전과 달리 이벤트 던전에 입장 횟수 제한은 없지만, 보상 획득이 일일 1회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이다. 때문에 하루 1회 공략을 완료했다면, 입장권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카오스 던전 입장 횟수는 '입장 횟수 확장권'을 통해 1회 추가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샵 - '크리스탈 특별 패키지'를 통해 획득 가능)



◆ 카오스 던전 입장 조건 및 기대 보상



▲ 대도시 지역에서 카오스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 카오스 던전 기본 입장 횟수는 일일 3회

▲ 높은 레벨의 장비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가디언 영혼 수확'으로 장비를 제작하고 연마
아이템 레벨 280으로 시작, 특수 세트 효과까지!

최고 레벨을 달성한 유저 중, 고난이도의 PVE 콘텐츠를 즐기는 인원들은 루메루스와 우르닐, 빙결의 레기오로스와 같은 가디언 레이드에 도전하고 있다.

하지만, 레이드에 관심이 없어 아직까지 가디언 공략 경험이 없는 유저들도 다수 존재한다. 물론, 다른 콘텐츠를 통해 충분히 아이템 파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라고는 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 장비가 갖춰진 유저라면 최소 하루 3번은 가디언 레이드를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유인즉슨, 일일 최대 3회까지는 '영혼 수확'을 통해 가디언 공략 보상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영혼 수확 횟수는 매일 6시 정각에 초기화된다.

가디언 공략 시에는 레이드 장비 제작 재료, 룬, 해금석, 각인 도구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 영웅 등급 장신구와 함께 낮은 확률로 전설 등급 장신구가 등장하기도 한다.

이러한 보상은 가디언 공략 성공 시 일반적으로 2~3개 정도가 등장하는데, '영혼 수확'을 사용하면 추가로 약 6~7개가량의 보상이 등장한다.

등장한 아이템 중 장신구가 없다 하더라도, 확정적으로 등장하는 레이드 장비 재료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된다. 레이드 장비의 경우 최초 레벨이 280이며, 이후 연마를 통해 10레벨 단위로 강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된다.

어느 정도 장비를 갖추고 공략을 숙지한 상태라면 보통 10분 내외로 공략이 가능하기 때문에, 레이드를 즐기지 않는 유저라도 '영혼 수확'이 가능한 3회까지는 매일 가디언 레이드에 도전하는 것을 권장한다.

[뒤에서 공격하면 쉽게 공략! 첫 번째 레이드 '루메루스' 패턴 소개] ◀ 바로가기
[측면에서 공격하면 쉽다! 2번째 가디언 레이드 '우르닐' 패턴 정리] ◀ 바로가기


▲ 영혼 수확은 일일 최대 3회 가능

▲ 가디언 처치 시 등장하는 영혼

▲ 기본 보상과 함께 대량의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보상의 의뢰를 선택! '에포나 의뢰'
섬 콘텐츠를 통해 추가 의뢰도 개방 가능!

퀘스트를 진행하며 최고 레벨을 달성했다면, '에포나 의뢰'(단축키 Alt+J)가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다. 해당 창에는 여러 개의 의뢰 리스트가 등장하는데, 의뢰를 수행하기 위한 권장 아이템 레벨과 획득 보상, 수행 지역까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이러한 에포나 의뢰는 일일 최대 3개까지 수행이 가능하며, 매일 6시에 초기화된다. 해당 콘텐츠는 의뢰 목록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보상을 지급하는 의뢰를 선택하고, 요구 조건을 완수해 보상을 획득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의뢰 선택 시 주의해야 할 것은, 획득 보상만 볼 것이 아니라 권장 아이템 레벨과 수행 지역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는 점이다. 자신의 평균 장비 레벨이 권장 레벨에 미치지 못한다면 의뢰 진행이 어려울 수 있고, 항해 관련 콘텐츠를 진행하지 않았는데 수행 지역이 미개방 섬일 경우 진행이 불가능한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모든 조건을 잘 확인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의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에포나 의뢰는, 수많은 섬들과의 교류를 통해 의뢰 목록을 늘리는 것이 가능하다. 가령, 로팡 섬의 퀘스트를 진행하면 에포나 의뢰 리스트에 그와 관련된 의뢰들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로팡 섬의 의뢰는 대부분 많은 양의 실링을 지급하기 때문에, 실링이 필요한 유저라면 이를 활용해 빠르게 실링을 수급할 수 있다.

또한, 에포나 의뢰 수행 시 별도의 '평판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평판 포인트 누적 수치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수행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일일 의뢰와는 별개로 주간 의뢰도 확인이 가능한데, 3회의 횟수 제한은 일일 의뢰와 별개로 적용된다.

["로팡 섬, 어떻게 가나요?" 다량의 실링을 획득할 수 있는 에포나 의뢰 소개] ◀ 바로가기


▲ 다양한 보상을 선택할 수 있는 '에포나 의뢰', 일일 3회 수행 가능

▲ 높은 가치의 보상을 지급하는 주간 의뢰도 수행하는 것이 좋다.

▲ 의뢰 수행을 반복하다 보면 평판 보상도 획득 가능

▲ 특정 섬과 교류하면 관련 의뢰가 개방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