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메루스를 토벌한 후 '흉포한 가디언' 세트를 제작한 모험가들은 세트 아이템들을 290레벨로 연마하기 위해 우르닐로 향할 것이다. 우르닐은 2번째 레이드로 배치돼서 그런지 다소 긴장하고 입장하지만, 루메루스보다 패턴이 단조로워서 오히려 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에서 만난 루메루스는 뒤에서 공격하는 것이 기본 공략이었다면 우르닐은 전방과 후방으로 공격하는 기술을 사용하므로 측면에서 공격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오브를 뒤로 던지는 공격은 상당한 위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절대 맞지 않도록 주의한다.

패턴은 단조롭지만, DPS 요구량은 루메루스보다 높은 편이라서 파티 화력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만약 화력이 부족할 경우에는 '냉기 수류탄'을 챙기거나 디스트로이어를 고용하여 기절 상태를 자주 노린다면 다소 도움이 될 것이다. (추가로 디스트로이어나 워로드처럼 무력화 부여 수치가 높은 클래스가 파티에 있으면 도넛 모양의 광역 기술을 스킵할 수 있다.)


※ 우르닐 간단 공략

1) 불속성 몬스터이기 때문에 냉기 속성 배틀 아이템이 도움이 된다.
2) 정면, 후면 공격이 많으므로 항상 측면에서 공격한다.
3) 무력화 수치가 높은 클래스가 많다면 공략이 다소 쉬워진다.
4) 도넛 형태의 광역 공격은 우르닐과 가까이 위치하면 피할 수 있다.
5) 흉포한 가디언 방어구 5세트를 착용하면 입장하면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 주요 패턴 정리

① 돌진: 우르닐이 도약하여 전방으로 돌진한다. 강화하면 돌진한 방향으로 지면을 폭발시키는데, 첫번째 타격을 맞을 경우 튕겨지면서 3번째 타격까지 맞을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한다.





② 돌진 + 넘기기: 전방으로 돌진한 후 피격된 대상을 뒤로 넘겨 피해를 준다.




③ 포효: 우르닐의 전신이 빛나기 시작하면서 강화된 공격을 준비한다.




④ 오브 던지기: 우르닐이 사용하는 기술 중 가장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기술로 오브를 생성하여 뒤로 던져 후방에 있는 적을 공격한다. 해당 기술을 맞으면 큰 피해를 입게 되므로 반드시 측면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오브가 날아가는 거리는 파티원의 위치에 따라 달라진다.)




⑤ 할퀴기 1~2회: 전방으로 할퀴기를 1~2회 시전한다.




⑥ 마구 할퀴기 + 내려찍기: 우르닐이 왼발부터 마구 할퀴다가 앞으로 내려찍어 지면을 폭발시킨다. 마지막 폭발의 범위가 넓고 위력이 강력하므로 안전하게 전방에서 벗어나는 것이 좋다.




⑦ 돌진 3연타: 전방으로 조금씩 도약하면서 3회 연속 공격한다.




⑧ 광역 공격(도넛형): 우르닐이 주위를 폭발시켜 큰 피해를 준다. 해당 공격은 맞지 않아도 슬로우 효과 부여되며, 우르닐과 가까이 있으면 안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