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일(수), 검은사막에 새로운 아이템인 '어느 모험가의 유품'이 추가됐다. 해당 아이템은 일종의 장신구 상자로 8가지의 노란색 등급의 장신구 중 하나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최대 유(IV) 단계까지 잠재력 돌파된 장신구를 얻을 수도 있다. 어느 모험가의 유품은 월드 우두머리를 처치하여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어느 모험가의 유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오우거의 반지, 라이텐의 동력석, 폐허의 눈동자 반지, 오르킨라드의 허리띠,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 나크의 귀장식, 바실리스크의 허리띠,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까지 8가지가 존재한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이들 중 하나를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잠재력 돌파가 되어있지 않은 것에서 최대 유(IV) 단계의 장신구까지 얻을 수 있다. 즉, 운이 좋다면 어느 모험가의 유품을 통해 유(IV) : 오르킨라드의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어느 모험가의 유품은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인 부패의 군주 크자카, 누베르, 카란다, 고대 쿠툼, 귄트, 무라카를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다.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처치 시 처치 기여도가 높을수록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으므로, 어느 모험가의 유품 또한 기여도에 따라 획득 확률이 결정된다.

▲ 보스 장비만큼이나 얻기 쉽지 않다


한편, 금일 오전 11시에는 누베르와 고대 쿠툼이 소환되었는데, 우두머리 몬스터를 쓰러뜨리고 획득한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많은 플레이어들이 어느 모험가의 유품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로 이를 획득한 플레이들은 채팅창에 자신이 획득한 어느 모험가의 유품을 공유하기도 했으며, 이를 사용하여 얻은 아이템을 인증하기도 했다.

여기서 몇몇 플레이어는 잠재력 돌파가 되지 않은 폐허의 눈동자 반지를 얻게 되어 안타까움을 표시하기도 한 반면, 어떤 플레이어는 광 : 라이텐의 동력석을 획득하여 다른 플레이어들의 부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 누베르 처치 직후, 신규 아이템을 얻은 플레이어들이 채팅창에 정보를 나누기 시작했다


▲ 잠재력이 돌파된 장신구를 획득하여 부러움을 자아낸 모험가도 있었던 반면


▲ "그중에는 반지를 닦는 이도 있었다."


▲ 기자는 넘치는 기운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