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금요일인 11월 23일은 '블랙 프라이데이'입니다. 미국에서 1년 중 가장 큰 규모의 쇼핑이 이뤄지는 날로, 대부분의 주요 소매업체들이 할인 판매를 실시하는 날이기도 하죠. 인터넷 쇼핑과 해외 직구매가 일상이 된 오늘날에는 국내에서도 이 시기를 맞춰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게임도 예외는 아닙니다.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게임사들은 저마다 다양한 타이틀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게이머들은 이 기회를 활용해 그동안 눈여겨봤지만 구매하지 못한 게임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앞으로 약 일주일, 어떤 게임을 사 둬야 연말에 좀 더 풍족한 게임 생활을 즐길 수 있을까요? 주요 플랫폼에서 할인 중인 게임들을 모아봤습니다.


출시된 지 2개월 된 게임도 40% 할인!
EA 오리진, FIFA19, 매든 NFL19 등 대대적인 할인 진행


EA가 서비스하는 게임 플랫폼 '오리진'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할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개발사의 작품도 일부 만나볼 수 있지만, 오리진에서는 EA가 독점적으로 서비스하는 게임들의 할인을 찾아보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이를테면 지난 9월 28일에 출시된 '피파19'같은 것들 말이죠. 약 40% 할인된 가격인 31,680원으로, 시리즈 최초로 UEFA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최신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매든 NFL19의 경우 50% 할인된 가격인 31,68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심즈4의 경우 확장팩 별로 다르지만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특히, 배틀필드1의 경우 85% 할인이 이뤄져, 3,525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커피 한 잔 값도 안되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셈이지요.

▲ 스포츠 게임을 즐긴다면, EA 오리진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게임 사면 하나를 더 드려요!
유플레이, 25유로 게임 구매 시 '레이맨 레전드' 증정

▲ 25유로 이상 게임 구매 시 '레이맨 레전드'가 공짜!

EA와 비슷하게 유비소프트가 운영하는 '유플레이(Uplay)'도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하며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게이머 한정으로는 유플레이에서 직접 게임을 구매하는 메리트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편입니다. 유플레이에서 직접 유로화로 결제하는 것보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에서 운영하는 다이렉트게임즈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더 경제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이번에 유플레이에서 25유로(한화 약 32,000원)이상의 게임을 구매하면 '레이맨 레전드'를 공짜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알아둘만 합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나 파크라이 시리즈, 레인보우식스 시즈, 더 크루 등 유비소프트의 굵직굵직한 타이틀은 모두 일정 수준 이상의 할인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렸듯 유로화로 결제하는 것 보다는 다이렉트게임즈에서 구매하신 뒤 코드를 유플레이에 등록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도 33% 할인 중입니다


랜덤박스로 운을 시험해 볼까?
다이렉트게임즈, 최대 95% 할인 프로모션 진행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에서 운영하는 게임 콘텐츠 디지털 유통 서비스, '다이렉트게임즈'도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이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은 11월 28일(수) 오후 2시까지 진행되며,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게임들의 할인율과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게임즈에서 게임을 구매할 경우에는 한 가지 주의사항이 필요합니다. 게임 별로 코드를 등록하는 플랫폼이 다르기 때문이죠. 대부분 게임은 구매 후 발송되는 코드를 스팀에 등록해 즐길 수 있지만, 유비소프트 게임들의 경우 스팀이 아닌 유플레이에 코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한 가지 더, 다이렉트게임즈에서는 프로모션 기간동안 한정 수량으로 랜덤 박스도 판매합니다. 10,000원으로 랜덤 박스를 구매해 일정 확률에 따라 랜덤한 게임 코드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1인당 최대 2개의 랜덤 박스를 구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랜덤박스 구성품은 다이렉트게임즈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게임이 있다면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 랜덤박스로 운을 시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돌아온 연쇄 할인마
스팀 라이브러리를 늘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

▲ 블랙 프라이데이보다 서정적인(?) 스팀의 가을 할인

연쇄 할인마 스팀도 역시나 가을 할인을 진행합니다. 오는 11월 27일 0시(태평양 표준시)까지 할인이 진행되니 할인 기간이 끝나기 전에 꼭 상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스팀의 할인은 그 범위가 워낙 넓기 때문에 이 지면을 통해 일일이 설명드리기가 힘듭니다. 유플레이나 오리진 등 다른 플랫폼에서 할인이 이뤄지는 게임은 스팀에서도 할인이 이뤄진다고 생각하면 편하죠. 그러니 여러 곳을 잘 확인해 보시고, 가장 마음에 드는 가격으로 게임을 구매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물론, '나는 이번 기회에 스팀 라이브러리에 꼭 게임을 추가하겠어'라고 생각하는 게이머라면 스팀에서 사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그렇다고 아무 게임도 추천하지 않고 지나가면 정 없어 보일까 봐, 두 가지 게임만 추천해 드리고 다음 플랫폼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돈노드가 지난 9월 27일 출시한 어드벤처 게임,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2'의 첫 에피소드도 이번 기회에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출시된 지 약 2개월 조금 안 된 만큼 비교적 따끈따끈한 신작이고, 아메리카노 한잔 값도 안 되는 가격으로 약 2시간에 이르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다음으로 추천할 게임은 마찬가지로 50% 할인이 이뤄지고 있는 '토탈워: 워해머2'입니다. 전략이면 전략, 전투면 전투, 거기에 한국어화까지! 어느 하나 매력적이지 않은 게 없는 게임이죠. 세계관만 입맛에 맞는다면 300시간이고 400시간이고 즐길 수 있는 것도 '토탈워: 워해머2'의 매력입니다. 본편만 할인하는 게 아니라 DLC 추가 종족들도 일부 할인을 하고 있으니, 전략 게임에 목마른 게이머라면 한 번 상점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3천 원 대의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2'

▲ 반값 할인 중인 '토탈워:워해머2'도 놓치지 마세요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는 PS4 독점작!
PS 스토어, 최대 80% 할인 이벤트 진행


플레이스테이션을 소유한 게이머들에게 희소식, PS 스토어에서도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한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독 독점작이 많았던 플레이스테이션답게 이번 할인 대상도 어마어마한 편입니다.

출시 직후부터 진정한 '갓겜'이라는 호평을 들어 온 '갓 오브 워'도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고, 어드벤처를 선호하는 게이머라면 퀀틱 드림의 최신작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또한 40% 할인된 가격인 41,88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호라이즌 제로 던 등 굵직굵직한 독점작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특히 PS스토어의 경우 큰 폭의 할인을 잘 안 하는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를 노려 앞으로 몇 달간 즐길 게임을 사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참, PS PLUS 가입자는 추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기간에는 PS PLUS 12개월 이용권 또한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2만원 대에서 즐기는 갓 오브 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