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9-01-03 12:32
댓글 :
1

[하드웨어] 한층 가깝게 다가온 혼합 현실을 담다, '매직 리프 원'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 매직 리프 원 -제품 개요


제품명 : 매직 리프 원 (Magic Leap One)

개발사 : 매직리프

개발 과정 : 미국 플로리다에 위치한 증강현실 장비 개발사 매직리프는 '자연스럽고 인간 친화적인 웨어러블 컴퓨팅 환경'을 개발하겠다는 목적으로 로니 아보비츠(Rony Abovitz)가 창립한 이후, 업계 전문가들과 투자자들로부터 엄청난 기대를 받아왔다. 구글과 알리바바 그룹을 비롯한 공룡 기업들로부터 약 20억 달러(한화 약 2조 2천억 원)를 윗도는 막대한 자금을 투자받기도 했다. 이후 6년이 지난 2018년 8월, 혼합 현실(Mixed Reality, 이하 MR) 헤드셋 '매직리프 원'의 개발자 키트인 '크리에이터 에디션'가 정식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약 2,295달러(한화 약 258만 원)다.


상세 스펙

◇ 라이트팩

- CPU : NVIDIA 파커 SOC; 2 Denver 2.0 64-bit cores + 4 ARM Cortex A57 64-bit cores
- GPU : NVIDIA 파스칼, 256 CUDA cores; Graphic APIs: OpenGL 4.5, Vulkan, OpenGL ES 3.3+
- RAM : 8GB
- 저장 용량 : 128 GB (실사용량 95GB)
- 파워 : 빌트인 충전용 리튬 이온 배터리(3시간 연속 사용 가능) 45와트 USB-C 충전
- 연결성 : Bluetooth 4.2, WiFi 802.11ac/b/g/n, USB-C

◇ 라이트웨어

- 오디오 인풋 : 보이스 + 주위의 실제 소리 인식
- 오디오 아웃풋 : 온보드 스피커, 3.5mm잭

◇ 컨트롤러

- 햅틱 : LRA Haptic Device
- 트래킹 : 6DoF
- 트랙패드 : 접촉 감지형
- LEDs : 12-LED (RGB)
- 파워 : 빌트인 충전용 리튬 이온 배터리(7,5시간 연속 사용 가능) 15와트 USB-C 충전
- 연결성 : Bluetooth 4.2, WiFi 802.11ac/b/g/n, USB-C

제품 구성





■ 매직 리프 원 - 주요 특징


◆ 매직리프의 혼합 현실 기술이 적용된 MR 헤드셋. VR과 달리 헤드셋을 착용하고 현실 세계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완전한 독립형 기기로서 작동한다. 유저는 주머니 또는 허리에 착용하는 라이트팩에 헤드셋을 유선으로 연결하는 것을 통해 기기를 이용할 수 있다. 조작을 위한 컨트롤러는 무선으로 연결되므로,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 PC, 모바일 등 추가 기기에 연결할 필요가 없다.

◆ 렌즈 역할을 하는 라이트웨어는 약 345그램으로, 경쟁 대상인 '홀로렌즈'의 절반 정도로 가벼우므로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적다. 함께 몸에 장착해야 하는 라이트팩도 약 415그램으로, MR 콘텐츠 경험을 위해 필요한 모든 장치를 착용해도 1kg이 채 되지 않는다.

◆ 전용 웹 브라우저인 '헬리오'를 활용, 일반적인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을 3D 오브젝트로 꺼내 현실 세계에 투사시킬 수 있다. 헬리오를 지원하는 웹페이지라면 언제든 매직리프 원을 통해 원하는 것들을 더욱 입체적으로 볼 수 있다.

◆ 영상 재생에 특화된 스크린 앱을 활용하여 주변에 원하는 만큼 스크린을 띄워놓고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시선의 이동에 따라 시선 밖으로 벗어난 스크린은 자동으로 멈추게 되고, 시선이 집중된 스크린은 영상이 재생된다.


관련 기사 모음
- 인섬니악 게임즈, 매직 리프 원의 첫 번째 유료 앱 '시들링' 출시
- [체험기] 2조 원 투자받은 핫한 MR 기기 '매직 리프 원',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 드디어 베일 벗었다 '매직리프' MR 헤드셋 판매 시작
- 언리얼 엔진, AR 글래스 '매직리프 원' 지원한다


■ 매직 리프 원 - 주요 소프트웨어 영상








■ 매직 리프 원 - 착용샷 및 세부 이미지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신 핫뉴스

[동영상] 배틀필드맛 배틀로얄, '파이어스톰'을 접한 해외 기자.. [4] 김규만 (Frann@inven.co.kr) 03-21
[리뷰] 배틀필드5: 파이어스톰, 특징은 6가지로 요약된다 [4] 김규만 (Frann@inven.co.kr) 03-21
[뉴스] 게임위 "구글 스태디아 국내 서비스, 피해 없도록 준비.. [14] 이두현 (Biit@inven.co.kr) 03-21
[뉴스] VR 게임의 '정답', 소니가 찾았다 [2] 정필권 (Pekke@inven.co.kr) 03-21
[뉴스] 하이엔드 모바일 MMORPG '트라하', 캐릭터 사전생성 돌.. [18] 이두현 (Biit@inven.co.kr) 03-21
[뉴스] GTA의 영화 같은 배경, 어떻게 만들어냈을까? [2] 윤서호 (Ruudi@inven.co.kr) 03-21
[뉴스] 한국인디게임협회, 플레이엑스포에서 '인디오락실' 연.. [0] 이두현 (Biit@inven.co.kr) 03-21
[뉴스] 카카오게임즈, 오락실 최강자 '콘트라: 리턴즈' 첫 공.. [4] 이두현 (Biit@inven.co.kr) 03-21
[뉴스] 최다 GOTY '갓 오브 워', GDCA 개발자들도 올해의 게임.. [4] 강승진 (Looa@inven.co.kr) 03-21
[프리뷰] 수집형 RPG의 감성에 보는 맛을 더하다, '프린세스 커.. [13] 윤홍만 (Nowl@inven.co.kr) 03-21
[동영상] 이세상 게임들이 아니다 [1] 박태학 (Karp@inven.co.kr) 03-21
[뉴스] 한국은행 "韓 게임 수출 덕에 프랜차이즈 수지 첫 흑자.. [8] 이두현 (Biit@inven.co.kr) 03-21
[뉴스] 구글 '스태디아' 이거, 물건 맞습니다 [17] 정필권 (Pekke@inven.co.kr) 03-21
[인터뷰] 클라이브 다우니 CMO "유니티, 최신 기술과 편의성 모.. [0] 윤서호 (Ruudi@inven.co.kr) 03-21
[인터뷰] 팀 스위니 대표, "에픽게임즈 스토어 오픈, 그리 멀지.. [9] 박태학 (Karp@inven.co.kr) 03-21
인벤 방송국 편성표

인벤 게임 순위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