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 1.4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역이 공개됐다.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으로는 프랑스 차륜형 전차 트리의 정식 등장이다. 차륜형 전차는 기존 경전차 트리에서 분화할 예정이며, 현재까지 4대의 모습이 공개됐다.

개인 임무의 업데이트도 이루어진다. 먼저 2차 전선 캠페인의 Chimera 작전 난이도가 변경된다. 변경되는 작전은 약 30개로, 이전보다 수행이 다소 용이해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Chimera와 Object 279의 전차 능력이 향상된다.

유령 도시 전장이 재작업되어 무작위 전투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규모가 1,000m 전장으로 거대해졌으며, 전략적 주요 지점인 마을을 지도 중앙으로 이동시켰다. 이외 다른 지역들은 넓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서쪽에서는 기동전을, 동쪽에서는 저격전을 주로 펼칠 수 있게 된다.




▣ 자유 경험치를 미리 준비하라! 프랑스 차륜형 트리 등장

프랑스 차륜형 트리가 정식으로 등장한다. 프랑스 차륜형 트리는 AMX ELC bis에서 분화되어 6티어 Panhard AMD 178b로 이어진다. 이후 Hotchkiss EBR, Panhard AML Lynx 6x6, Panhard EBR 90를 거쳐 Panhard EBR 105로 트리가 완성된다.

아직 이들의 정식 성능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슈퍼테스트 서버 기준으로는 6티어에서부터 전후진 65km/h의 속도로 달릴 수 있었으며, 추중비도 31.58로 매우 높았다. 다만 시야가 300m에 불과해 등대로서의 역할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때부터 차륜형 전차 특유의 자동 조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바퀴 파괴에 따른 속도 감소 효과가 적용된다.

7티어 Hotchkiss EBR은 전진 속도가 70km/h로 오르지만 후진 속도가 45km/h로 감소한다. 추중비는 더욱 높아진 33.33을 기록한다. 또한 부스트 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전진키와 스페이스바를 눌러 정지 상태에서 엔진 출력을 올릴 수 있으며, 이후 스페이스바를 떼면 빠르게 전진할 수 있다. 다만 너무 자주 사용하면 엔진이 망가질 수 있다.


▲ 6티어부터 차륜형 트리가 시작된다

▲ 7티어부터는 부스트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8티어 Panhard AML Lynx 6×6에서 다시 전후진 속도가 같아지며, 기동 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X키를 눌러 기동 모드를 사용한다면 최대 82km/h의 속도를 발휘한다. 다만 선회 등 조작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9티어 Panhard EBR 90은 일반 모드에서 70km/h, 기동 모드에서 90km/h의 속도를 낼 수 있다. 10티어 Panhard EBR 105에 이르러서는 일반 모드에서 75km/h, 기동 모드는 무려 105km/h의 속도가 나온다. 다만 시야는 여전히 350으로 처참한 수준이다.


▲ 9티어에서는 90km/h까지,

▲ 10티어에 이르러서는 105km/h까지 속력을 낼 수 있다


▣ Chimera 작전 포기 마세요, 개인 임무 개선

2차 전선 캠페인의 Chimera 작전이 개선된다. 완수가 어려웠던 일부 미션들의 조건이 완화되어, Chimera를 영입하기 쉬워졌다. 이를테면 연방 12번 미션의 조건이 15회에서 12회로 내려가고 15번 미션의 10,000 피해가 8,000 피해로 되는 식이다.

Chimera의 성능도 향상된다. 명중률은 0.38에서 0.36으로, 조준 시간은 2.7에서 2.5로 변경되며 포탑 회전에 따른 분산도가 줄고 탄속이 빨라져 전체적인 명중률이 크게 상향된다. 이외에 관통력도 202에서 218로, 시야도 360에서 380으로 증가한다.

이와 함께 Object 279도 상향이 이루어졌다. 명중률이 0.38에서 0.36으로 증가했으며, 조준 시간은 2.5초에서 2.3초로 감소했다. 이외에 포탑 회전 시 분산도도 감소하여 전반적인 명중률이 좋아졌다. 이외에도 차체 하부 장갑이 30mm에서 55mm로 증가했다.


▲ Chimera 미션의 난이도가 다소 하락한다

▲ Chimera와 Object 279의 성능 향상이 이루어진다


▣ 중앙 시가지의 혼합형 지도 등장! 무작위 전투로 돌아온 유령 도시

특정 모드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유령 도시를 무작위 전투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1,000x1,000m 크기로 전반적으로 리뉴얼이 이루어진다.

기존 시가지였던 곳은 다소 축소되어 중앙에 자리 잡게 된다. 해당 위치는 엄폐물이 많기 때문에 중전차들이 전투를 벌이기 좋으며, 가장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가 된다. 서쪽은 엄폐물이 적으나 언덕의 고저차가 있어 기동이 우수한 중형전차와 경전차가 활동하기 좋다. 동쪽은 시야가 넓게 개방되어있어 일반적인 전투를 벌이기 어려우며, 저격전 및 방어전이 성행할 것으로 보인다.


▲ 유령 도시가 리뉴얼되어 무작위 전투에서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외 변경점도 있다. 먼저 모든 지도의 등산이 불가능해진다. 접근이 금지된 지역은 미니맵에서 빗금 표시가 이루어지며, 해당 지역으로 진입하려 하면 전차가 강제적으로 미끄러진다.

기술적 변경도 이루어진다. 기존에도 멀티스레딩이 지원되고 있었으나, 실질적인 부담은 하나의 코어에만 적용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멀티스레딩을 모두 지원 가능하게 된다. 때문에 게임의 부하가 줄어들고 전반적인 성능이 개선될 예정이다.


▲ 멀티스레딩이 완벽히 지원되어 전반적인 성능이 개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