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사'자 직업 중 하나인 변호사의 삶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볼 수 있는 변호사 시뮬레이터 게임의 대표작 '역전재판'을 드디어 콘솔에서도 한국어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한국어 지원 소식이 공개된 타이틀은 XBOX ONE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는 '역전재판 123 나루호도 셀렉션'이다.

'역전재판 123 나루호도 셀렉션'은 지난 2014년 3DS로 먼저 발매된 역전재판 시리즈의 합본 버전으로, 증인의 증언과 증거품을 토대로 피고인을 변호해나가는 추리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다. 유저는 변호사 '나루호도 류이치'가 되어서 억울한 죄를 추궁받는 외뢰인을 위해 재판에 임해야 한다.

합본 버전에 포함된 1,2,3편은 GBA를 통해 출시되어 벌써 20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역전재판' 시리즈의 원점이 되는 작품이므로, 언어장벽 탓에 시리즈를 접해보지 못한 유저에게는 최적의 입문작이라고 할 수 있다. XBOX ONE 버전의 한국어 자막은 출시 후 패치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XBOX ONE 이외에도 PC, PS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역전재판 123 나루호도 셀렉션'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재 모든 플랫폼의 심의가 통과된 상태이며, XBOX ONE 이외의 플랫폼에서도 한국어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역전재판 123 나루호도 셀렉션'의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오는 2월 21일, PC 스팀 버전은 2019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