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현장의 생생함을 느낀다? 소니, VR e스포츠 관전 특허 공개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미국 특허청에 출원한 신규 특허의 내용이 공개됐다. e스포츠 이벤트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도 VR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열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회장의 좌석에는 카메라와 마이크가 포함된 화면이 위치하여 VR 이용자에게 경기장의 모습과 경기 생중계를 전달한다. 또한, 모든 좌석에는 근접 센서가 장착되어 실제로 사용되는 좌석과 VR 이용자가 겹쳐 앉는 일이 없도록 한다. 친구와 함께 경기장을 방문하지 못하더라도, 함께 마주 앉아 경기를 보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외에도 VR을 통해 경기를 관람할 경우, 사용자는 실제 게임 속에 들어간 듯한 시점으로도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관객의 시점, 그리고 게임 속 시점을 자유자재로 전환하는, 이른바 '하이브리드 모드'가 해당 특허의 강점이다.
이미 VR 공간에서 여러 사용자가 함께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존재하지만, 해당 특허가 상용화되면 e스포츠 이외에도 NBA나 프리미어 리그 등 실제 스포츠 경기와 콘서트를 현장에 방문한 것처럼 즐길 수 있게 된다. 물론 e스포츠 분야도 VR 관전을 통해 더 많은 시청자들이 유입될 수 있다.
SIE가 해당 특허를 어떤 e스포츠 종목에 대응하려는 것인지는 아직 불명확하지만, 함께 공개된 자료 속 여러 이미지에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리그'라는 문장이 적혀있는 것으로 보아 자사의 e스포츠 관련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을 가능성도 추측해볼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6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9]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마이크 모하임의 드림헤이븐 신작? '선더포크' 국내 상.. [1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몬헌 시리즈 누적 '1억 장' 팔렸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뉴스] 크리티카 IP, 중국에서 2차 개발 및 서비스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