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의 신규 캐릭터 '샤이'의 사전 생성이 시작된 후 이틀이 지났습니다. 샤이에 대한 기다림이 길었던 만큼, 많은 모험가들이 앞다투어 샤이의 사전 생성을 진행 중입니다. 작고 귀여운, 어딘가 요정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특별한 캐릭터라 지금까지 검은사막의 캐릭터들과는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물론, 검은사막의 작고 귀여운 소녀의 이미지를 담당해온 금수랑을 제외한다면요.

검은사막의 커스터마이징은 손댈 수 있는 부분이 많아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하지만, 단순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모험가들도 많죠. 이 때문에 커스터마이징의 '뷰티 앨범'을 많이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번 기사에는 샤이의 사전 생성을 맞이하여, 뷰티앨범에 커마 깎는 장인들이 등록한 샤이 커스터마이징 10개를 뽑았습니다.

1번부터 5번까지 5개는 뷰티 앨범 다운로드 순위 1위부터 5위까지이며, 나머지 5개도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커스터마이징입니다. 이름은 커스터마이징 적용 시 나타나는 '제작자' 이름과 뷰티 앨범에 등록한 이름을 병기했습니다. 혹시라도 마음에 드는 커스터마이징을 발견하신 모험가는 뷰티 앨범의 '모험가 갤러리'에서 가문명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1. 만또링 (만또링)










2. 앙큼상큼 (앙큼상큼)










3. 만또링 (0한글0)










4. 가요마운틴 (가요마운틴)










5. 앙큼상큼 (앙큼상큼)










6. China (Vol2qtash)










7. 내피는포도주스 (내피는포도주스)










8.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9. Redseen (Redseen)










10. 테섭하러옴 (기러기는기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