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수) 로스트아크 업데이트로 서버 통합이 이루어졌다. 이그하람과 알데바란은 실리안 서버로, 기에나와 프로키온은 아만 서버로, 시리우스와 크라테르는 카마인 서버로 변경됐다.

이와 함께 새로운 조력자인 펫이 등장했다. 등장한 펫은 총 8종류로, 헤비워커 4종과 갈매기 4종이 준비되어 있다. 헤비워커는 샵에서 15,000 로얄 크리스탈로 구매가 가능하며, 갈매기는 49,800 로얄 크리스탈의 2019 수영복 패키지 중 하나를 구입한 후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혹은 경매장에서 펫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썸머 비트 페스티벌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7일(수)까지 3주간 애니츠 앞바다에 하트비트 섬이 출현하며, 퀘스트를 진행해 페스티벌 코인을 모을 수 있다. 페스티벌 코인은 재련 재료나 호감도 아이템, 아바타 등과 교환이 가능하다.


▲ 기존 서버들이 실리안과 아만, 카마인 서버로 통합됐다


▣ 강력한 능력과 높은 편의성 제공! 새로운 조력자 펫 등장

새로운 조력자인 펫이 등장했다. 탈 것과 마찬가지로 샵 혹은 경매장에서 구매 후 사용하여 등록하는 형태다. 다만 하나의 캐릭터에게 다수의 펫을 등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동일한 펫을 여러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획득한 펫은 원정대에 공유되어 모든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다. 단축키 Alt+P를 누르면 펫 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는데, 펫 기능 확인과 변경, 교체 등 펫과 관련된 모든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한 혜택은 크게 아이템 자동 획득과 펫 효과, 펫 기능으로 나누어진다. 아이템 자동 획득은 골드나 루페온 인장은 물론, 장비나 재료 등도 모두 습득 가능하다. 특히 아이템 등급과 레벨 등 자동 습득의 세부 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아이템은 습득하지 않게끔 만들 수도 있다.


▲ Alt+P를 눌러 펫 보관함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 기본 기능인 아이템 자동 획득은 항목별로 세세하게 설정 가능하다


펫 효과는 총 2개가 준비되어 있다. 첫 번째 효과는 최대 생명력과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물리 피해 감소, 마법 피해 감소 중 하나를 상승시켜주며, 두 번째 효과는 전투 특성 중 하나를 올려준다.

버프 효과는 구매 시 랜덤하게 결정되지만, 각 대도시에 위치한 펫 관리 NPC에게 효과 변경이 가능하다. 변경은 1회당 7크리스탈이 소모되며, 재련이 아닌 연마 효과 변환처럼 신규 3종과 기존 1종의 4개 중 하나를 택하는 방식이다. 펫 효과는 소환 시에만 적용되며, 레이드 또한 소환이 가능하다.


▲ 하나는 방어적인 효과 중 하나를 부여 가능하며

▲ 다른 하나는 전투 특성 중 하나를 상승시킬 수 있다

▲ 연마 효과 변환처럼 총 4개 중 하나의 옵션을 택하는 방식이다


펫 기능은 펫 소지품과 원격 창고, 원격 거래소, 원격 우편, 원격 수리의 5종류다. 펫 소지품은 총 40칸으로 일반 인벤토리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 원격 기능들은 언제 어디서든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펫 기능은 소환과 관계없이 적용된다.

다만 펫 효과와 펫 기능은 크리스탈을 소비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다. 펫 효과와 펫 기능 모두 한 달에 120크리스탈씩이 필요하며, 꾸준히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아이템 자동 획득은 별도로 크리스탈을 들이지 않아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이외의 기능으로 감정표현에서 펫 교감을 이용할 수 있다. 기본으로 가능한 교감은 반항하기와 놀라기, 무시하기이며, 프레스티지 상점에서 재롱부리기를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


▲ 펫 기능은 상당히 편리하고 유용하지만,

▲ 일정 크리스탈을 소비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 다수의 재련 재료 획득 가능! 썸머 비트 페스티벌 '하트비트 섬' 등장

8월 7일(수)까지 3주간 애니츠 앞바다에 하트비트 섬이 출현한다. 각 대도시의 축제의 장인 NPC에게서 관련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으며, 한 번 이상 방문 시 정기선을 통해 섬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주요 목적은 해당 섬의 고유 재화인 페스티벌 코인을 획득하는 것이다. 페스티벌 코인은 섬 내의 물물교환 NPC에게서 아바타와 재련 재료, 호감도 아이템, 장신구 등의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든 아이템은 캐릭터 및 원정대마다 획득 제한이 걸려있으며 물품마다 초기화 시간이 상이하다.

페스티벌 코인은 크게 3가지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하나는 섬에서 진행되는 일일 퀘스트다. 일일 퀘스트는 총 3종류가 준비되어 있으며 3종류 모두 10분동안 제자리에만 있으면 완료되는 방식이다. 이를 이용해 하루에 300 페스티벌 코인을 얻을 수 있다.


▲ 재련 재료나 호감도 아이템 등 유용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 일일 퀘스트는 제자리에서 10분간 시간을 보내면 완료된다


다른 하나는 섬에서 진행되는 협동 퀘스트를 진행하는 방법이다. 협동 퀘스트는 총 2종류로 섬 북쪽 스테이지에서 매 시 50분과 정각에 발생한다. 50분에 발생하는 협동 퀘스트는 우마르카와 할라할라를 추면 되는 간단한 형태로, 다수의 인원이 모일수록 유리하다. 실버 기준 150 페스티벌 코인이 획득되는 것으로 확인된다.

정각에 발생하는 협동 퀘스트는 스테이지 주변의 야광봉을 주운 후 5분 동안 꾸준히 소환되는 댄싱퀸을 공격하는 형태다. 공격할 때마다 페스티벌 코인이 소량씩 떨어지므로 단기간에 500개 이상의 페스티벌 코인을 획득할 수도 있다. 회복 에테르가 계속 드랍되기는 하지만, 강력한 공격엔 버티기 어려우므로 회피도 신경 써줘야 한다.

마지막 하나는 에포나 의뢰를 이용하는 것이다. 모든 일일 에포나 의뢰에서 13 페스티벌 코인을, 모든 주간 에포나에서 35 페스티벌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 정각에 발생하는 협동 퀘스트에서 다량의 페스티벌 코인을 획득 가능하다

▲ 에포나 의뢰를 수행하는 것만으로도 페스티벌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