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게임 속 단검부터 양손검까지, '부채' 하나면 끝?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중세 RPG 장르처럼 전투 콘텐츠가 포함된 VR 게임 속에는 다양한 형태의 무기들이 등장한다. 단검이나 활처럼 가벼운 무기가 있는가 하면, 한눈에 봐도 무겁고 육중한 양손 검을 무기를 사용할 때도 있다. 하지만 이렇게 여러 무기를 사용하더라도 사용자가 양손에 쥐게 되는 것은 1kg도 채 되지 않는 VR용 컨트롤러 한 쌍이 전부다. 당연히 사실적인 몰입감은 기대할 수 없다.
이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욱 사실적인 VR 체험을 가능케 하는 VR 컨트롤러 'Drag:on(이하 드래그온)'이 공개됐다. 촉각 피드백을 탑재한 VR 컨트롤러 드래그온은 기존의 VR 컨트롤러에 2개의 부채를 더한 것 같은 외형을 가지고 있다.
드래그온은 독일의 인공지능 연구센터의 연구자들이 고안해낸 새로운 형태의 VR 컨트롤러다. 3D 프린터로 제작된 각종 부품들과 부채의 동작을 위한 서보모터, 그리고 HTC 바이브 트래커를 결합하여 만들어졌다. 이 컨트롤러는 가상현실 속에서 유저가 손에 든 물체의 무게와 재질에 따라 부채가 펼쳐지고, 이를 통해 가상 속 물건의 무게와 저항을 재현해낸다. 부채가 전부 펼쳐졌을 때 크기는 최대 650%까지 커지며, 부채가 펼쳐진 정도에 따라 유저가 체감하게 되는 느낌은 저마다 달라진다.
드래그온이 실제로 상용화된다면, 유저들은 이를 활용하여 VR 속에서도 재질 및 부피가 다른 가상의 객체에 대한 사실적인 촉각 피드백을 얻을 수 있게 된다. 현재 드래그온 컨트롤러는 개발 단계에 있으며, 일반 소비자 버전 출시에 대한 자세한 계획은 공개되지 않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78]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7]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