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시작으로 다양한 매체로 뻗어 나가며 오랫동안 사랑받는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포켓몬스터'. 이 세계를 과연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포켓몬 마스터가 되기 위한 플레이어들의 모험? 혹은 포켓몬의 성장과 여행?
오늘날의 포켓몬스터를 있게 한 게임 프리크의 핵심 멤버이자 수많은 포켓몬, 그리고 트레이너 디자인을 맡아온 개발자 스기모리 켄. 그는 포켓몬스터를 이렇게 표현했다. '몬스터볼이라는 인간이 만든 도구에 의해 포켓몬과 사람의 관계를 굳건히 한 세계'라고. 그렇기에 그는 포켓몬과 사람, 어느 한쪽이 아닌,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지금까지는 어쩌면 포켓몬의 중요함에 가려 조금은 이야기의 뒤편에 머물렀을지도 모를 사람, 즉 트레이너의 이야기. 포켓몬뿐만 아니라 트레이너가 모여 포켓몬 세계에 새로운 재미를 주고 싶었던 어느 개발자의 제안이 만들어낸 게임 <포켓몬 마스터즈>가 있습니다.
인벤 주요 뉴스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첫 정식재판 23일 진행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프리뷰] 청춘의 리듬을 풋풋한 퍼포먼스로, 브릿지뮤직의 '28'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LCK 서머, 6월 12일 디플러스 기아vs한화생명e스포츠로..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동영상] 직접 해본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플레이엑스포 대원.. [5]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리뷰] 넌 3등신일 때 빛나, '이스 메모와르: 펠가나의 맹세'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프라인 행사 6월 개최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뉴스] 10주년 세븐나이츠, 8월 22일 서비스 종료 [1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3 |
▶ [뉴스] 볼텍스게이밍, '명조: 워더링 웨이브' 콜라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뉴스] 노르망디 상륙 80주년 기념하는 '월드 오브 워쉽'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