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보상 지원 프로젝트'는 던전, 신분 활동, RvR, PvP 등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상시 이벤트다. 천애명월도 속 콘텐츠는 참여 가능한 요일이 정해져 있는 것이 많아 이벤트 보상을 받으려면 평소 꾸준한 게임 플레이가 필요하다.

5가지 보상 지원 이벤트 중 신분&활동 지원과 일일 출석 지원 이벤트는 금일(18일) 진행 방식과 보상이 개선됐다. 보상 재고는 보통 특정 시간대가 되면 자동 갱신되지만, 새로운 신분 활동 이벤트에서는 모든 아이템을 교환해야 다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바로가기] 추가 보상 지원 프로젝트 이벤트 페이지





■ 천봉회 이상 던전부터 귀속은량 지급! 던전 클리어 보상 지원

던전 클리어 보상 지원은 보상 수령 횟수가 정해져 있는 이벤트다. 천봉회 이상 던전 일반, 도전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클리어 횟수에 따라 귀속은량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때, 던전에 따라 보상 수령 횟수는 다르다. 천봉회와 만설굴은 15회, 개봉회팔황 10회, 조천궁 5회로 최근에 추가된 던전일수록 보상 수령 횟수가 줄어드는 대신 한 번에 얻는 보상이 증가한다. 또한, 특수한 기믹이 포함된 금마 도전 난이도와 가장 최근에 추가된 동해회사맹 던전 보상 수령 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

던저 클리어 기록은 다음 날 오전 8시 이후 반영되며, 협공으로 클리어해도 된다. 단, 매주 일요일 23시 30분부터 자정까지는 던전 기록이 초기화되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이 시간대는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던전 클리어 현황과 보상 수령 횟수는 초기화되지 않지만, 업데이트로 신규 던전이 추가되면 보상 지원 던전과 아이템이 변경될 수 있다.



▲ 클리어 보상은 천봉회 이상 던전부터 획득 가능


▲ 금마 도전과 동해회사맹 보상은 1번만 받을 수 있다



■ 방파 성장을 빠르게! 새싹 방파 성장 지원

'새싹 방파 성장 지원'은 레벨이 낮은 방파의 성장을 돕는 이벤트다. 캐릭터는 소속된 방파 레벨에 따라 매주 '주간 방파 성장 선물'(이하 주간 보상)로 방파 성장에 도움이 되는 방파옥석과 방파 자금을 얻을 수 있다. 이때, 여러 캐릭터가 다른 방파에 소속돼 있다면 방파 레벨이 가장 높은 캐릭터를 기준으로 보상이 결정된다. 단, 방파원이 10명 미만인 방파 소속이거나 임시방파에 가입 중인 캐릭터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없다.

주간 보상은 방파 레벨이 오를수록 적어진다. 그리고 선물을 받는 시점의 방파 레벨을 기준으로 보상이 지급되기 때문에, 방파 지원 보상은 가능하면 매주 월요일에 받는 것을 추천한다.

소속 방파의 등급이 상승하면 '등급UP! 축하 선물'(이하 축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축하 선물은 계정당 1회만 지급되며 구성품은 은량과 수양, 군협령이다.

그러나 축하 선물을 받는 과정은 까다롭다. 먼저, 축하 선물을 받으려면 방파 등급이 변하기 전 주부터 최소 2주 연속 주간 보상을 받아야 한다. 또한 방파 등급이 변한 주에 주간 보상을 받지 않으면 2주 연속 같은 등급 보상을 받은 것으로 취급해 축하 선물을 획득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레벨 11 이상인 방파의 방주는 '방파 결실 맺음' 선물로 방파 소원나무, 방파 소집령, 방파옥석, 방파 자금, 귀속전표를 획득 가능하다. 하지만 방파원이 10인 미만인 방파의 방주는 선물을 받을 수 없으며, 보상은 같은 방파에서 한 번만 받을 수 있다. 단, 방파 결실 맺음 보상도 선물 수령 시점의 방파 레벨을 기준으로 주어지니 보상을 빠르게 챙기는 것이 좋다.


▲ 낮은 레벨 방파 성장을 돕는 주간 방파 성장 선물

▲ 방파 등급이 오른 주에는 등급UP! 축하 선물을 잊지 말자

▲ 방주는 추가로 방파 결실 맺음 선물까지 획득 가능



■ 각종 활동으로 스탬프 모아 아이템 교환! 신분&활동 보상 지원

'신분&활동 보상 지원'은 각종 활동으로 스탬프를 모아 아이템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18일(월) 개선이 이뤄졌다.

게임에 접속하면 모든 캐릭터는 특급 신분 수련단 10개, 신분 초기화 단약 1개, 신분 도구 세트2 10개를 받을 수 있다. 이는 변경된 신분 활동 조건에 맞춰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유저들을 위해 지급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스탬프는 극한도전, 팔괘점, 낚시대회, 방파연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얻을 수 있다. 스탬프는 승부령, 귀속은량, 신백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모든 아이템을 교환하는 데 필요한 스탬프는 총 120개다. 모든 아이템을 교환하면 '누적 스탬프&아이템 재고 초기화' 버튼을 눌러 이벤트 진행 상황을 초기화할 수 있다. 스탬프 수와 재고 초기화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만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시 주의해야 할 활동은 낚시대회, 체포, 방파연회-술마시기다. 낚시대회는 참여 후 물고기를 제출해야 참여가 인정되고, 체포는 반드시 체포 채널에 입장해서 진행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술마시기는 개인 저장고에 있는 술을 마실 경우 횟수가 오르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 이벤트 개편 후 모든 캐릭터에게 신분 관련 아이템을 지급한다

▲ 모든 아이템을 교환하는 데 필요한 스탬프 수는 120개

▲ 활동 참여 후에는 스탬프 받기, 모든 아이템 교환 후에는 재고 초기화



■ 단체전 참여하고 금색 방파 선물 받자! RvR&PvP 지원

솔로 플레이나 파티 단위로도 충분히 참여할 수 있는 신분&활동 보상 지원 이벤트와 달리, 'RvR&PvP' 지원'은 맹회 이상 규모로 펼쳐지는 콘텐츠에 참여해야 점수가 증가한다. 점수 획득 대상 콘텐츠는 맹회결전, 방파대전, 수라성, 비천지경, 강탈전, 거점전으로 참여 가능한 시간이 매우 짧다. 점수 1, 3, 5점에 도달하면 현천석모 10개, 2급 서화재료 상자 297개, 금색 방파 선물 4개를 얻을 수 있다. 점수는 매주 1번 초기화할 수 있으며, 초기화 시 획득 점수와 보상 수령 상태가 초기화된다.

맹회결전은 방파에 소속되어 있지 않아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시 점수 3점이 오르니 가능하면 반드시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점수 초기화 타이밍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으니 모든 선물을 받았다면 초기화 버튼 클릭을 잊지 말자.


▲ 추천 콘텐츠는 참여 시 점수 3점을 지급하는 맹회결전

▲ 모든 보상을 받으려면 5점을 획득해야 한다



■ 누적 출석, 매일 출석, 주간 보상! 일일 출석 보상 지원

출석 보상은 게임 접속과 동시에 참여 가능한 이벤트다. 먼저, 누적 출석은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1일 - 1,000 전표, 7일 - 현천석모 2개, 15일 - 2,000 전표, 30일 - 귀속은량 300금을 지급한다. 만약 오늘부터 게임에 31일 누적 접속했다면 1,000 전표를 2번, 나머지 보상은 1번씩 받을 수 있다.

'매일 출석'은 게임 접속 후 약 5분이 지나면 수령 가능하며, 요일에 따라 종현량의 선물, 돌파재료-전설, 연재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출석 보상은 캐릭터당 1회 받을 수 있으며, 자정이 지나면 보상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주간 접속 보상은 매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지급된다. 접속 시간은 매주 화요일 자정에 초기화되며, 모든 보상을 받으려면 매주 24시간 이상 접속해야 한다. 보상은 귀속은량, 신백, 항해폐 등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것들로 구성돼 있다.


▲ 오늘부터 새로 시작된 누적 출석 이벤트

▲ 매일 출석 보상은 날마다 바뀐다

▲ 모든 보상을 받으려면 매주 24시간 이상 접속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