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에 도입될 익명화 기능에 대한 상세 정보가 공개됐다. 익명화 기능은 본인의 닉네임과 전적을 숨기는 기능으로, WG Fest 2019에서 첫 공개된 바 있다.

익명화 기능이 도입된 이유는 게임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를테면 유명 스트리머일 경우 의도하지 않은 집중포화로 제대로 된 전투를 즐길 수 없는 상황이 나올 수 있다. 특정 모드를 사용할 경우 해당 전차장의 실력을 일부 확인할 수 있는데, 이때 너무 실력이 낮거나 높다는 이유로 불합리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

익명화 기능을 사용할 경우 이러한 상황에서 해방될 수 있다. 게다가 자연스러운 닉네임이 출력되기 때문에 해당 전차장이 익명화 기능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알기 어렵다. 다만 익명화 기능은 전투 중에만 작동하며, 전투가 끝난 후 결과 화면에서는 기존의 닉네임이 표기된다.



▲ 익명화 기능 공식 소개 영상


익명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옵션에서 익명화 기능을 체크해야만 한다. 익명화 기능은 무작위 전투와 랭크 전투, 전선 대격돌 및 기타 이벤트 전투 등에서 동작한다. 다만 팀 연습 전투와 요새 전투, 세계 지도, 신병 훈련소, 토너먼트 전투에서는 익명화 기능이 동작하지 않음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소대를 맺을 때 주의가 필요하다. 소대원에게는 기존 닉네임이 표기되기 때문이다. 소대를 맺고 전투에 참여하는 경우는 문제없으나, 전투 도중 소대를 맺을 경우 본인이 익명화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해당 소대원이 눈치챌 수 있다. 물론 소대원이 아닌 다른 전차장들에게는 제대로 익명화 기능이 작동한다.


▲ 게임 옵션에서 익명화 기능을 체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익명화 기능을 사용할 때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다. 먼저 본인 혹은 소대원이 특정 모드 등의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다. 이때 익명화 기능과 충돌이 일어나 기존 닉네임이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

또 하나는 페어플레이 정책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익명화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게임 규정을 위반하거나 비신사적인 행동을 남용할 경우 그에 따른 제재가 적용될 수 있다. 또한 이 경우 해당 전차장이 익명화 기능을 이용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 게임 중과 달리 전투 결과 화면에서는 기존의 닉네임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