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4일, 검은사막이 5주년을 맞아 유저들에게 여러가지 유용한 아이템을 준비했다. 먼저 12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 56레벨부터 60레벨까지의 캐릭터들에게 도전과제 형식으로 고(III) 등급 우두머리 장비와 동일한 능력치를 가진 억압세트를 지급한다. 56~58레벨의 캐릭터는 레벨 순서대로 억압된 크자카, 억압된 쿠툼, 억압된 단델리온 무기 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59~60레벨은 흑정령의 비밀의뢰 4가지를 수행함으로써 억압된 우두머리 방어구 4종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억압된 우두머리 장비는 고(III) 등급 우두머리 장비와 동일한 능력치를 가지며, 대신 강화 및 통합 거래소 등록이 불가능하다. 본 이벤트는 기존에 이미 해당 레벨을 달성한 유저도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이전에 억압된 우두머리 장비를 보유하고 있던 유저도 다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각 도전과제는 가문 기준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가문 당 1회 완료할 수 있다.

59레벨부터 주어지는 흑정령의 비밀의뢰 1은 사막 나가를 1000마리 처치하는 퀘스트며 억압된 기아스의 투구 상자를 지급한다. 흑정령의 비밀의뢰 2는 필라 페 주술서를 사용하여 소환된 칼크를 5회 처치하면 억압된 베그의 장갑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필라 페 주술서는 55레벨 이상인 모험가가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5개를 조합해서 획득 할 수 있다. 참고로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는 발렌시아 지역 몬스터들이 일정 확률로 드랍한다.

흑정령의 비밀의뢰 3은 선명한 요정의 날개 1개를 구해 흑정령에게 건네주면 억압된 머스칸의 신발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선명한 요정의 날개는 '신비스러운 동행' 의뢰 완료 후 '레이라의 꽃잎 2개'를 카마실브 사원의 테이아에게 가져다주면 획득할 수 있다.

흑정령의 비밀의뢰 4는 특상품 올리브 씨앗 5개를 획득하고 그중 1개를 흑정령에게 건네주면 억압된 나무 정령의 갑옷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특상품 올리브 씨앗은 특정 NPC에게서 울타리를 대여한 뒤 재배와 품종개량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 외에도 검은사막은 5주년 기념 출석 보상을 통해 많은 유료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12월 4일부터 2020년 1월 22일까지 총 21개의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며, 본 출석보상을 통해 유저는 필라 페 악동개, 마법사 고스피와 같은 애완동물부터 거래/창고 메이드, 가방 슬롯 24칸 확장, 벨류 패키지 20일 등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신규,복귀 유저의 경우는 12월 4일부터 전용 출석보상도 받을 수 있다. 이는 위 우두머리 장비 이벤트와 5주년 기념 이벤트와 함께 더욱 풍성한 혜택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 억압된 우두머리 방어구 세트를 얻을 수 있는 흑정령의 비밀의뢰 4종

▲ 56~58레벨 달성 보상

▲ 59~60레벨 때 받을 수 있는 흑정령의 비밀 의뢰

▲ 흑정령의 비밀 의뢰 보상

▲ 5주년 기념 출석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