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첫 다크문 축제가 2월 10일 월요일부터 2월 16일 일요일까지 일주일간 멀고어에서 펼쳐진다. 아제로스에 사는 놀랍고 신비로운 존재를 기린다는 의미로 시작한 다크문 축제는 호드와 얼라이언스라는 진영 대립의 경계를 허물고, 미니 게임 같은 소소한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등 이국적인 분위기를 제공한다. 다크문 축제는 매월 초 일주일간 진행되며 다음 축제는 3월 9일부터 15일까지 엘윈 숲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다크문 축제에서 NPC가 요구하는 전문기술 또는 재료 아이템을 반납하여 상품권을 모아 각종 보상이 들어있는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던전과 필드에서 드랍하는 다크문 카드를 모아 장신구로 바꿀 수도 있다. 각각 A에서 8까지 8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야수/정령/차원문/대장군 카드를 모두 모아 한 벌로 만들면 학자 타데우스 페일로가 장신구로 교환해 준다.

캐릭터의 운세에 따라 다양한 월드 버프가 주어지는 '세이지의 점괘'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NPC 세이지와의 대화를 통해 공격력이나 방어도 증가, 능력치 10% 증가 등 2시간 동안 유지되는 여러 종류의 버프를 무료로 얻는다. 이러한 버프는 던전과 레이드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인간 대포알이 되거나 통통 전차를 몰아보는 미니게임도 준비되어 있다. 음식과 음료, 술 등 다양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고, 다크문 축제 현장을 돌아다니는 플릭을 잡아 장난감 공과 애완용 개구리도 살 수 있다. 지금 멀고어에 열린 다크문 축제에 참여해 미니 게임을 즐기고 점괘를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기사 바로가기] 4가지 '다크문 카드 장신구' 획득법과 성능 소개
[정보 바로가기] 12가지 '세이지 점괘 버프' 선택지 고르는 방법

▲ 지난 주말 한창 공사중이던 다크문 축제 현장(멀고어)

▲ 그리고 10일(월) 다시 찾은 현장은 이미 공사가 완료돼 다크문 축제가 진행 중

▲ 왼쪽에 보이는 놀 NPC인 세이지로부터 2시간짜리 점괘 버프를 받을 수 있다

▲ 다크문 카드를 모아 특별한 장신구로 교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