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오하시 오사무)는 PlayStation®4 전용 소프트웨어 『BAYONETTA&VANQUISH』의 게임 정보 제2탄을 공개하였다. 게임 정보 제2탄에서는 본 작품에 수록된 『VANQUISH』의 스토리와 게임 시스템을 소개한다.


■『VANQUISH』란?

배틀 슈트 "ARS"에 탑재된 '부스트'로 종횡무진 전장을 누벼라! 기존의 슈팅 게임과는 확실히 차원이 다른 가차 없는 대량의 탄막과 폭발. 이러한 것들을 고속 이동으로 헤쳐나가 적의 품까지 단번에 파고들어 섬멸시키는 속도감은 본 작품에서만 느낄 수 있는 카타르시스. 그저 숨어서 적을 기다리기만 하는 게임과는 달리 스스로가 적의 무리에 뛰어들어 공격해버리는 하이텐션의 흥분되는 전투가 최대의 매력 포인트.


■『VANQUISH』 스토리 소개

우주에 부유하는 미국의 51번째 주, 프로비덴스. 태양광 발전의 거점으로써 만들어진 우주 콜로니다. 그러나 프로비덴스는 누군가에게 점령당해 발전 시설이 대량 파괴 병기가 되고 만다. 송전용 마이크로파를 증폭시켜 샌프란시스코를 불태워 죽음의 도시로 만든 습격자는 "러시아의 별". 러시아에서 쿠데타에 성공한 직후의 선전 포고였다. 그들의 요구는 미국이 즉시 무조건 항복하는 것. 이를 거절할 경우, 다음 표적은 뉴욕이 된다.

대통령은 전 함대에게 침략자의 섬멸과 콜로니 탈환의 명령을 내린다. 총지휘관은 세 번의 전쟁에서 두 번 수훈한 영웅, 번스.

그리고 선함에는 DARPA(국방 고등 연구 계획국)에서 파견된 한 남자가 있었다. 이번 작품의 주인공인 샘이다. 명목상은 신형 배틀 슈트 ARS의 성능 테스트로 인한 동행이었지만 DARPA부터 다른 밀명을 받고 있다.

"러시아의 별"의 뉴욕 공격은 코앞에 닥쳤다. 각각의 계획이 교차하는 가운데 미국의 존망이 걸린 싸움이 시작되려 하고 있었다.


■『VANQUISH』캐릭터 소개

[샘 기데온]

DARPA의 연구원으로서 배틀 슈트 ARS의 설계를 담당. 이번 전투에는 은사 캔디드 박사를 구출하기 위해 참가했다. 그러나 정부 내의 배신자를 경계하고 표면상으로는 ARS의 전투 데이터 채집을 목적으로 군에 동행하고 있다. 군을 지휘하는 번스와 사고 차이로 자주 충돌한다.


[로버트 번스 중령]

세 번의 전쟁에서 수훈을 두 번 한 영웅적인 존재. 이번 콜로니 탈환 작전에서 현장 총지휘관을 담당한다. 목적을 위해서라면 수단을 가리지 않는 남자이며, 이러한 비정함 때문에 샘과 충돌이 잦다. 그러나 한쪽 팔을 잃고 몸의 절반이 사이보그가 되어도 싸움을 계속하는 이유는 죽은 전우들을 기리기 위한 것.


[엘레나 이바노바]
국가 프로젝트에서 엘리트 교육을 받은 천재. 캔디드 박사의 요청으로 DARPA에 배속됐다. 이번 작전에서는 샘의 후방 지원으로서 전투에 참가. 그녀의 분석 능력과 해킹 기술로 작전의 명암이 갈릴 것이다.


[캔디드 박사]

DARPA의 주석 연구원이며 콜로니 계획의 발안자. "러시아의 별"이 병기로 이용하고 있는 에너지 시스템의 설계자이기도 하며 샌프란시스코의 궤멸에 책임을 느끼고 있다. 샘에게 남긴 영상 메시지에 따르면 정부 내의 내통자를 경계하면서 단독 행동으로 에너지 시스템의 중단을 시도하고 있다.


[엘리자베스 윈터스]

미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 경제계에서 인정받은 수완을 기대하여 심각한 세계 대공황 속에서 당선됐다. 권위, 명성, 사회적 지위에 엄청난 집착을 가지고 온갖 수단을 이용하여 라이벌을 제치고 올라선 여성.


[빅토르 자이체프]

쿠데타로 새로운 러시아 정부를 수립한 "러시아의 별" 간부. ARS에 필적한 성능을 지닌 배틀 슈트를 구사하여 이번 콜로니 급습을 지휘해서 샌프란시스코를 궤멸시켰다. 그들이 요구하는 미국의 무조건 항복을 거부한다면 다음 표적은 뉴욕이 되어버린다.



■『VANQUISH』게임 시스템 소개 '액션'

-ARS(AUGMENTED REACTION SUIT)에 대하여

Augmented Reaction Suit System의 약자이며 통칭 ARS. 그 강도는 강철보다도 견고하면서 무게는 공기보다 아주 약간 무거운 정도. 최신형 주력 전차에 필적하는 공격력, 기동력, 정보처리 능력, 전술성을 한 명의 보병에게 실현시키는 것이 개발 콘셉트이다.


-기본 조작

ARS는 보병 한 명으로서는 표준을 넘는 장갑과 기동력을 지니면서 일반적인 무장을 평소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일반병은 다룰 수 없을 정도의 중화기조차도 ARS의 파워 서포트를 이용하면 운용할 수 있다.

-부스트

이번에 시험적으로 탑재된 고기동 스러스터에 의한 고속 추진 시스템. 단, 원자로 외 각부 장갑, 액추에이터의 부하를 저감시킬 냉각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는 십몇초 정도인 매우 짧은 시간의 가동이 한계이다.


-AR 모드

ARS 착용자의 생명에 위험이 발생했을 때 생존률을 상승시키기 위한 기능. 교감신경에 직접 작용하며 신경 전달 물질을 대량 방출시킨다. 착용 시 시각적 반응 속도가 극한까지 끌어올려지므로 시간의 흐름을 느리게 느낄 수 있게 된다.


[액티브 AR 모드]

AR 모드를 사용한 사격 정밀도와 회피 능력의 향상을 '강제 발동 트리거'라는 형태로 구현시킨 것. 그러나 인체에 악영향을 미쳐 사용 기간에 제한이 걸렸다.

[AR 모드]

위험 회피가 본래 역할인 AR 모드는 착용자의 생명이 위험해지면 자동으로 발동한다.











■『VANQUISH』게임 시스템 소개 '블레이드 시스템'

-전장 논리적 적합형 전자 병기 BLADE

상황 변화에 따라 즉각 반응하여 다양한 형상으로 '변형'하는 전장 논리적 적합형 전자 병기. 전장에서 사용되는 무기를 바로 스캐닝할 수 있다. 최대 3종까지 총기 형태를 기억할 수 있다.


■『BAYONETTA&VANQUISH』란?

『BAYONETTA&VANQUISH』는 클라이맥스 액션 『BAYONETTA(베요네타)』와 슈팅 액션 『VANQUISH(뱅퀴시)』가 10주년을 맞이한 기념으로 두 소프트웨어를 하나의 PS4® 전용 소프트웨어로 만든 타이틀이다. 오리지널 버전보다 프레임 레이트와 영상 해상도가 향상되어 더욱 매끄러운 움직임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BAYONETTA』는 일본어 음성에 대응, 『VANQUISH』는 유료 다운로드 콘텐츠로 배포되었던 특수 무기 'BOOST MACHINE GUN', 'LASER CANNON','ANTI-ARMOR PISTOL'이 수록되는 등 오리지널 버전보다 많은 요소가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