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모바일에서 도전의 탑은 1층부터 순차적으로 클리어하며 홀로 도전하는 던전 콘텐츠다. 입장 횟수 제한이 없는 것이 큰 특징이며, 자신의 캐릭터 전투력이 높을수록 클리어 속도도 빨라진다. 단, 이미 클리어한 층은 다시 도전할 수 없다.

1~4층, 6~9층은 일반 몬스터 웨이브가 몰려오는 구간이라 모두 처치해면 된다. 5층, 10층, 15층 등등 매 5층은 보스가 등장하는 구간이라 보스만 먼저 처치해도 클리어가 된다. 해당 층을 클리어 했다면 메뉴에서 '탐색'을 누르면 경험치와 골드, 각인석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도전의 탑을 오르는 이유는 골드 수급과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수급 때문이다. 메인 임무만 진행하면 레벨이 부족하여 다음 퀘스트를 받을 수 없는데, 이때 도전의 탑을 클리어하면 상당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끊김없는 레벨업을 도와준다.


▲ 도전의 탑, 경험치와 골드는 물론 여러 아이템을 보상받을 수 있다.


■ 도전의 탑: 경험치 파밍을 위한 나만의 공간

도전의 탑은 던전 메뉴 - 모험 던전을 누르면 언제든지 시작할 수 있다. 파티가 아닌 혼자서 클리어하는 던전이며 입장 횟수 제한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자동 진행 ON/OFF 설정을 지원하다보니 다음 층 진행도 터치 없이 쉽게 넘어갈 수 있다.

도전의 탑에서 클리어 성공시 골드와 경험치, 그리고 각인석이나 수호신 영혼석 등 여러 아이템을 제공한다. 특히 경험치 보상이 퀘스트 클리어 시 받을 정도로 많은 양을 제공하므로 레벨이 낮아 메인 퀘스트를 받을 수 없을때 도전의 탑을 클리어해 레벨업 하는 것을 추천한다.


▲ 모험 던전에서 들어간 후.

▲ 도전의 탑을 누르면 된다.

▲ 매 층마다 클리어 보상이 주어지며, 클리어한 층은 재도전이 안된다.


■ 전투력이 낮아도 클리어하고 싶다면? 최대한 수동 전투를!

도전의 탑은 처음 시작시 4번의 몬스터 웨이브가 몰려온다. 이 웨이브를 모두 막아내면 다음 층으로 올라간다. 5층, 10층, 15층 등 5층마다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구간이 있는데, 보스전은 보스와 1:1을 펼치는 구간도 있고 보스와 일반 몬스터와 함께 등장하는 경우도 있다. 이때 당황하지 말고 보스만 처치해도 층이 클리어되니, 몰려오는 일반 몬스터는 전부 잡지 않아도 된다.

캐릭터 전투력이 권장 전투력보다 높으면 여유 있게 자동 전투를 추천하며, 전투력이 비슷하거나 조금 낮으면 자동보다는 수동 컨트롤을 추천한다. 체력이 바닥을 보여 죽을 것 같으면 이리저리 피해 다니면서 포션을 사용해 회복에 집중하자. 클리어가 힘들다면 공격력이나 방어력이 증가하는 버프 물약도 사용해가면서 도전의 탑을 오르자.

특히 보스와 전투시 가급적이면 보스가 스킬을 사용한 다음 이후에 스킬을 따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후딜레이가 긴 스킬을 먼저 사용하다가 보스의 강력한 공격에 맞으면 바로 클리어 실패가 뜨기 때문이다. 그리고 일부 구간은 보스를 계속 살려둘 시 끊임없이 일반 몬스터가 소환되므로 빠르게 보스부터 처치하면 된다.


▲ 일반 몬스터 구간, 몰려오는 적들을 처치.

▲ 보스는 스킬을 피하고, 최대한 자동 전투보다 수동으로 하자.

▲ 도전의 탑 클리어 보상, 경험치가 쏠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