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보다 빠르게 레벨업을 하고 싶다면 일단 퀘스트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지만 블레스 모바일은 메인 퀘스트 위주로만 플레이하면 중간에 레벨업이 막히는데, 메인 퀘스트로만 경험치를 획득하기엔 한계가 있기 때문. 그래서 다른 여러가지 콘텐츠와 병행하며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레벨업도 막히지 않고 쉽게 올릴 수 있다.

먼저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메뉴를 열어 파티를 누르자. 그러면 직접 파티를 생성하거나, 아무 파티나 가입하여 최대 5인 파티를 유지하자. 최소 2인에서 5인 파티로 유지한 상태면 몬스터 사냥 시 경험치 보너스를 받아 레벨업에 큰 도움이 된다.

메인 퀘스트를 하면서 도전의 탑도 꾸준하게 진행하는 것도 포인트다. 지역 의뢰, 고대 의뢰는 물론이며, 주변에 광물이나 약초가 보이면 채집하여 경험치를 얻자.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미니맵에 탐험 포인트도 보일텐데, 한 번에 하는 것보다 메인 퀘스트와 병행하여 진행하면 막힘없는 45레벨 이상까지 막힘없이 레벨업이 가능하다.


▲ 레벨이 낮아서 메인 퀘스트를 못받는 상황? 메인 퀘스트만 해선 안된다!



■ 파티를 생성하거나 가입, 상시 경험치 버프 받자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가장 먼저해야할 부분이다. 메뉴를 눌러 파티 아이콘을 누른 후 직접 파티를 생성하거나 버프를 위해 만들어진 파티 아무곳이나 들어가자. 파티 인원이 많을수록 추가 경험치 혜택이 주어지니 같은 길드원이나 친구, 파티원이 많은 파티에 가입한 다음 퀘스트만 진행해도 된다.


▲ 메뉴에서 파티를 누른 후 파티를 생성하거나 가입하자.

▲ 5인 파티를 유지한 채로 혼자 퀘스트해도 괜찮다.



■ 레벨업 중간마다 도전의 탑 도전

도전의 탑은 전투력이 될때마다, 레벨업 1~2 후마다 꾸준히 진행하면 좋다. 메인 퀘스트를 쭉 하다가 레벨 제한이 막혀서 도전의 탑을 진행해도 되지만, 메인 퀘스트 도중 자동 진행으로도 몬스터 잡기가 버거울때 도전의 탑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도전의 탑을 이용하라고 튜토리얼이 뜬다.

▲ 도전의 탑은 권장 전투력이 될때마다 진행, 경험치를 제공한다.



■ 채집과 생산 활동은 꾸준하게!

사냥 중에 채집 활동과 생산 활동을 같이 해야한다. 생산력은 시간이 지날수록 채워지는 고유 포인트인데, 최대치로 계속 쌓아두면 더 얻을 수 있는 경험치를 못 받기 때문. 그래서 광석이나 약초가 보이면 틈나는대로 채집하여 경험치를 획득하자.

보통 채집 타이밍은 메인 퀘스트나 각종 사냥 의뢰를 진행하다가, 포션 쿨타임이 체력을 빨리 채우지 못할때다. 체력이 바닥인 상태일때는 체력이 풀로 채워질 시간이 필요한데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 이 틈에 채집 활동을 해두면 사냥과 비슷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장시간 자리를 비울땐 자동 낚시를 하면 경험치를 많이 얻을 수 있다.

채집 활동으로 모은 재료가 가방에 쌓이면 아이템을 만들자. 메뉴 - 생활 기술에 들어가면 모아둔 재료로 여러가지 물약이나 요리를 제작할 수 있는데, 제작이 완료되면 추가 보상으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사냥 중간중간 제작도 돌려두면 좋다.


▲ 사냥 중간마다 채집 활동을!

▲ 저레벨때 꾸준히 경험치를 모아두면 나중엔 1~2레벨 격차가 벌어진다.

▲ 생산력이 많이 쌓이고, 자리를 비워야 한다면 레크리아 낚시터에서 자동 낚시를!

▲ 생산력을 많이 소모했더니 무려 1만 경험치를!

▲ 채집, 채광, 낚시로 얻은 재료로 제작하면 경험치 추가 보상도 얻는다.


■ 탐험은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병행

탐험은 메인 퀘스트와 같이 진행해야 좋다. 보통 사냥에 집중하고 탐험은 나중에 한 번에 진행하려는 유저도 있는데, 블레스 모바일에서는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탐험 포인트가 있다면 같이 병행하는 것이 좋다.

경험치 획득량이 상당하고, 맵마다 탐험 포인트가 존재한다. 이때 고레벨 지역에서 레벨업이 막혀 저레벨 지역부터 탐험 포인트를 찾으러 왔다갔다하면 다른 유저들보다 레벨업하는 시간이 지체된다. 그래서 탐험은 가급적이면 눈에 보일때마다 같이 진행하자.


▲ 탐험 완료 경험치는 의외로 높다.

▲ 길가에 탐험 포인트가 보이면 진행!

▲ 미니맵에 보이는 빨강, 보라, 노랑, 주황 아이콘이 탐험 포인트다.


■ 고대 의뢰 하루 3번은 꼭! 지역 의뢰는 메인 퀘스트과 같이 진행

석상에서 진행할 수 있는 고대 의뢰는 하루 3번 진행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경험치를 제공한다. 튜토리얼 이후 1번만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자동 알림으로 쉽게 진행되는 메인 퀘스트와는 다르게 고대 의뢰는 직접 제단에 가야하기 때문. 하루에 3번, 밤 12시에 리셋되니 미리미리 진행해두는 것이 좋다.

지역 의뢰는 미니맵에 게시판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몬스터 처치 의뢰를 꾸준히 받을 수 있다. 횟수 제한, 레벨 제한도 없으며 한 번 클리어한 의뢰도 반복이 가능하다. 메인 퀘스트에서 와이번을 처치하라는 내용이면, 지역 의뢰 게시판에 가서 와이번 처치 의뢰를 받아 같이 진행하면 일거양득이다.


▲ 고대 의뢰는 미니맵에 석상 아이콘에서 받을 수 있다.

▲ 하루 3번 제단 활성화를 하여 경험치를 얻자.

▲ 지역 의뢰는 게시판 아이콘이다.

▲ 의뢰 게시판 메뉴를 눌러 원하는 의뢰를 진행.



■ 사람이 많은 시간대엔 파티 던전&심연 던전! 한적할땐 요일 던전!

파티 던전과 심연 던전에서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파티 던전은 보통 난이도 야만족 주둔지 기준으로 2,200을, 심연 던전 눈내리는 숲은 7,000 경험치를 제공하므로 퇴근 시간 이후나 주말에 파티&심연 던전을 돌아두자.

출근길이나 퇴근길, 아니면 틈나는 시간대에 게임을 하고 있다면 하루 2번 요일 던전도 돌아두자. 혼자서 진행하는 던전이며 쉬움 난이도 기준으로 4,000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니 여러 던전으로 경험치를 모아두자. 단, 시련의 던전과 결투장은 경험치를 받지 못하니 참고해두자.


▲ 파티 던전과 심연 던전, 요일 던전은 많은 경험치를 제공한다.


■ 휴식 보너스는 경험치로 돌리자

장시간 게임을 접속하지 못하면 휴식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메뉴를 눌러 상단 메뉴에 '이벤트'를 누른 후 '휴식 보상'으로 이동하면 경험치, 골드, 아이템 중 1개를 선택하여 보상받을 수 있다. 보통 초반에는 레벨업이 중요하니 골드나 각인석보다는 경험치를 받는 것이 좋다.


▲ 초반에는 경험치를 받아 빠르게 레벨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