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월요일 4시, 유저들에게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룬테라)의 각 지역을 테마로 소개해주는 프로그램, '울프의 룬테라 도전기(울룬도)'가 마지막 회를 기념하여 출연자 '따효니', '울프'와 룬테라 인비테이셔널 참가자인 '던'이 모여 1등 상금 100만원과 꼴찌 벌칙 코스프레를 놓고 번외 대결을 펼쳤다. 경기는 지역 중복 없는 3개의 덱을 선공개 하며, 라운드 연승으로 1등을 결정, 나머지가 2, 3위 결정전을 치렀다.

먼저 추첨을 통해 '울프'와 '던'이 먼저 대결을 시작했다. 1경기 1세트, 포착불가 덱으로 초반 공격을 이어가던 '울프'는 아이오니아 연대 효과 발동에 실패하며 템포가 다소 늦춰지는 듯 했으나, 제드와 강화 카드들을 적절히 사용하며 '던'을 몰아 붙였다. '던'은 핵심 카드 '코리나 베리자'까지 버려가며 상대를 막아냈지만, 계속된 공격을 막아내진 못하며 '울프'가 1세트 승리를 따냈다.

2세트, 반대로 '울프'가 코리나 베리자 덱으로 '던'의 포착불가 덱을 상대했다. 이번에는 '울프'의 거미 유닛들이 빠르게 등장하고, 공격 주문들로 '던'의 포착불가 유닛들을 처치했다. 이어서 게임 중반부에 '사령관 레드로스'를 소환한 '울프'가 승기를 굳히며 1경기를 승리로 마무리 지었다.


2경기는 '울프'가 '따효니'를 상대로 연승에 도전했다. 1세트, 모노 데마시아를 꺼내든 '따효니'가 '울프'의 포착불가 덱을 상대로 선전을 펼쳤다. 그러나 치열한 교전 끝에 상대의 체력을 깎아내고 개체수를 유지해낸 '울프'가 '따효니'의 방어를 뚫어내고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는 양쪽 모두 '코리나 베리자' 덱을 선택했다. 초반부터 '엘리스'를 중심으로 다수의 거미 유닛들이 올라오며 치열한 유닛 교환이 일어났다. 이 과정에서 '울프'의 노련함이 빛났다. 대부분의 전투에서 이득을 챙긴 '울프'는 '신난다!'까지 사용해 넥서스를 공격하며 최종적으로 20대 0의 체력 차이로 승리, 깔끔하게 1위를 확정지었다.



2, 3위를 결정 짓는 '던'과 '따효니'의 대결이 이어졌다. 1세트, '던'의 모노 데마시아 덱을 상대로 '따효니'의 '코리나 베리자' 덱이 좋은 수비를 펼치며 게임을 끌어가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던'이 데마시아 연대 효과로 유닛을 강화하면서 게임이 기울기 시작했다. '따효니'는 '코리나 베리자'를 사용했지만, 충분히 강화된 유닛들을 정리하지 못했고, 1세트는 '던'의 승리가 확정됐다.

2세트, '던'은 '코리나 베리자' 덱을, '따효니'는 포착불가 덱을 선택했다. 게임 후반, 카드 한 장 싸움으로 이어진 구도에서 최종 승자는 '던'이었다. '따효니'도 승리 직전까지 '던'을 밀어 붙였지만, 중요한 상황에서 '쇠약의 포효'를 뽑아낸 '던'이 상황을 역전하며 2위를 차지하고 꼴찌 벌칙자는 '따효니'로 결정지어졌다.




오늘 방송을 마지막으로 룬테라에 등장하는 지역을 테마로 진행된 울룬도 방송이 모두 마무리 되었다. 울룬도는 지금까지 매주 월요일 4시, '데마시아', '프렐요드', '아이오니아', '녹서스', '필트오버&자운', '그림자 군도' 여섯 지역을 당시 메타에 맞춰 유저들에게 흥미롭게 소개해 왔다.

지금까지 방영된 울룬도의 지난 회차는 인벤 방송국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 울프의 룬테라 도전기, 번외편 3인의 대결 결과

- 1경기 (울프 2:0 승)
1세트 울프 vs 패 던
2세트 울프 vs 패 던

- 2경기 (울프 2:0 승) - 라운드 연승으로 '울프' 1위
1세트 울프 vs 패 따효니
2세트 울프 vs 패 따효니

- 3, 4위 결정전 (던 2:0 승) - 2위 던, 3위 따효니
1세트 던 vs 패 따효니
2세트 던 vs 패 따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