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운과 이재호가 ASL 시즌9 결승전에서 '첫 ASL 우승'이란 타이틀을 걸고 격돌한다.

아프리카TV는 26일(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잠실 롯데월드 내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9(이하 ASL 시즌9)'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SL은 아프리카TV가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하는 정규 리그로, 지난 2016년 6월 시즌1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9까지 이어지며 대한민국 대표 e스포츠 리그로 자리매김했다.

김명운은 12일(일) 펼쳐진 4강전에서 지난 시즌 우승자 이영호(T)와 마지막 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펼친 끝에 결승전 티켓을 획득했다. 김명운은 최강의 테란이라 손꼽히는 최종병기 이영호를 꺾고 올라와 자신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명운을 상대하는 이재호는 지난 2016년 ASL 시즌2에 처음으로 참가한 이후 8시즌만에 처음으로 결승전에 진출해 우승 타이틀을 노린다. 이재호는 지난 14일(화) 신예 저그 박상현(Z)과의 4강전에서 박상현의 매서운 공격을 침착하게 받아 치며 대 저그전 스페셜리스트라는 별명에 걸맞은 모습을 보였다. 이재호는 결승전에서도 저그를 상대로 만나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결승전은 7판 4선승제로 진행되며, 금지되는 맵 없이 모든 맵을 사용한다. 두 선수 모두 첫 ASL 결승 진출인 만큼, ASL 첫 우승 타이틀을 획득하기 위해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ASL 시즌9 결승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며, 현장 티켓도 판매되지 않는다. 결승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ASL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결승전 현장 방문을 하지 못해 아쉬울 아프리카TV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SNS 이벤트도 마련됐다. 승부 예측, 방송 시청 인증, 결승전 내용 공유 등의 이벤트를 통해 ASL 시즌9 공식 유니폼과 보조배터리 등의 경품을 얻을 기회도 주어진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게임 & e스포츠 페이스북 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