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4강 풀리그 5, 6경기가 열린다. 10연승을 통해 우승하겠다고 말한 한화생명e스포츠는 락스 게이밍을, 지난 경기 패배를 승리를 통해 잊으려는 샌드박스는 아프리카 프릭스를 만난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락스 게이밍과의 대결에 두려움이 없다. 최근 한화생명 소속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는 최영훈은 “락스 게이밍은 항상 우리에게 졌다. 무섭지 않다”고 말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한화생명은 샌드박스와 대결에서 1패 한 것 외에는 8연승을 내달렸다.

이에 맞서는 락스 게이밍도 자신감에 차 있는 상태다. 락스 게이밍은 지난 아프리카 프릭스와의 대결을 2:0으로 승리하고 4강 풀리그에서 패배 없이 2승을 거뒀다. 락스 게이밍 소속 김응태는 “이정도 폼이면 우승도 가능하다고 본다”고 말해 현재 팀의 경기력이 고점에 닿았다고 자부했다.

샌드박스 게이밍과 아프리카 프릭스는 반면 1승이 간절하다. 두 팀은 4강전 풀리그에 들면서 연달아 2패를 기록했기에 이번 1승으로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상황이다. 카트 리그의 팬들은 샌드박스 게이밍의 우세를 점치고 있으나 승부가 어느 방향으로 결정될지는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개인전 16강 패자전 경기에는 신종민, 이재혁, 최영훈, 김승태, 황인호, 한승철, 김기수, 최민석이 출전할 예정이다. 이번 경기에 패배할 경우, 결승전 진출 자체가 무산되기에 어느 때보다도 치열한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락스 게이밍 이재혁은 최종전 진출이 가장 높을 것으로 팬들이 예측하는 중이다.

16일 경기결과를 통해 20일 수요일에 열리는 플레이오프 경기의 대진이 결정된다.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17회차 일정

팀전
4강 5경기 샌드박스 게이밍 VS 아프리카 프릭스 - 16일 오후 6시
4강 6경기 락스 게이밍 VS 한화생명e스포츠

개인전
16강 패자전 - 신종민, 이재혁, 최영훈, 김승태, 황인호, 한승철, 김기수, 최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