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1.2 패치 노트가 공개 됐다. 이번 패치는 신규 지역 '빌지워터'를 추가한 1.0 패치 이후 첫 카드 밸런스 변경이 포함된 패치다. 최근 널리 사용되며 각광 받는 챔피언 '바이', '카르마'와 '녹-필' 어그로 등 일부 카드들의 하향은 물론, 사용량이 줄거나 저평가 되고 있는 카드들의 상향도 적용 된다. 이외에도 한정 기간 동안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무지개 포로' 단짝이와 신규 보드판 '아케이드' 등 다양한 장식 요소도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패치는 28일 (목)에 실제로 적용 된다.

▲ 감초 같이 활약했던 '바이' 하향 포함, 1.2 패치 변경점은?


■ '바이-카르마', '녹-필' 어그로 카드 너프! 1.2 패치 주요 변경점

이번 패치에서는 챔피언 카드를 포함하여 여러 카드들의 밸런스 변경이 포함되었다. 특히 '도전자-강인함' 키워드를 보유한 필트오버 지역의 신규 챔피언 '바이'는 최근 어떤 덱 조합에서도 평균 이상의 활약을 보여 왔다. 이에 따라 '바이'는 레벨 별 체력이 1 하향되어 1레벨 2/4, 2레벨 10/5의 능력치를 갖게 되었다.

'바이'처럼 여러 덱 조합에서 사용되지는 않았지만 주문을 활용하는 주문 특화 덱에서 압도적인 위력을 보여왔던 '카르마'도 이번 패치에서 하향된다. '카르마'는 소환 비용이 5에서 6으로 늘어났으며, 이에 따라 이전보다 더 제한적이고 신중한 소환이 필요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 체력 깎인 '바이', 마나 코스트 증가한 '카르마'


반대로 사용량이 적거나 낮은 평가를 받은 챔피언 카드는 상향을 받았다. '헤카림'의 경우, 한 때 메타를 휩쓸었던 챔피언이지만 0.9.2 패치에서 체력이 깎인 이후 최근에는 잘 사용되지 않는 비인기 챔피언이 되었다. 이번에는 '헤카림'의 공격력이 레벨에 따라 1 증가하여 1레벨 5/5, 2레벨 6/6으로 균형 잡힌 능력치를 갖게 되었다.

마찬가지로 비인기 챔피언인 '쉔'도 공격력 레벨 별로 1 강화 되어 1레벨 3/5, 2레벨 4/6의 능력치를 얻었다. 지나치게 데마시아 카드에 의존적이었던 쉔은 이후 단독으로도 어느정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블라디미르'는 챔피언의 특수 능력이 강화 됐다. 이제 '블라디미르'의 2레벨 특수 능력은 상대 넥서스에 피해를 입힐 뿐만 아니라, 아군 넥서스의 체력을 회복 시키는 흡수 능력으로 강화된다.


▲ 각각 레벨 별 공격력이 증가한 '헤카림-쉔'


이외에 일반 카드들의 변경도 주목할 부분이 있다. 먼저 1.0 패치로 추가된 카드 중, 코스트 대비 높은 능력치 분포로 악명을 떨쳤던 유닛, '백발의 기동대'와 '충직한 오소리곰'은 각각 공격 능력이 4에서 3으로 약화 되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도 자주 사용되었던 저코스트 공격 카드 '군단 후위병'과 '파괴단 신참'은 체력이 1씩 깎여 '군단 후위병은 3/1, '파괴단 신참'은 1/3으로 약화 됐다. 이번 하향 조정은 '모노 데마시아' 덱과 '녹-필 어그로' 덱의 핵심 카드들이 포함된 만큼, 해당 덱들의 조율 또한 필요하게 될 것으로 생각 된다.


▲ '모노 데마시아', '녹-필 어그로' 덱의 핵심 카드를 포함한 밸런스 변화들


■ 한정 기간 무료 배포 '무지개 포로'부터 '아케이드' 보드까지! 신규 장식 요소

게임을 한 층 즐겁게 즐길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식 요소도 이번 패치 기간 중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단짝이 '무지개 포로'와 감정표현은 업데이트 이후 7월 7일까지 상점에서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존에 특정 지역이나 챔피언에 주목했던 보드 외에 리그 오브 레전드의 스킨 테마로 만나볼 수 있었던 '아케이드' 보드와 카드 뒷면이 새로 추가되어 유저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또한 '드레이븐', '이즈리얼', '엘리스', '티모' 캐릭터를 기반으로 4종의 신규 감정 표현도 추가 된다.

이러한 패치 변경 사항은 사전에 공지 되었던 것처럼 5월 28일 (목) 모든 플랫폼에 동시 적용될 예정이다.


▲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아케이드' 테마 보드


▶ 레전드 오브 룬테라 1.2 패치 노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