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피파온라인4 이적시장에서는 많은 선수들의 가격이 출렁였다. 6월이 시작되며 새로운 에이전트, 패키지가 등장했고 이는 선수 시세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LH 클래스는 전반적으로 하락세에 빠져있지만, 지단, 호날두 등 대장급 선수는 5월 말보다 가격이 소폭 상승했다.

아이콘 클래스의 시세 변화도 주목할 만하다. 신규 에이전트로 시장에 매물이 풀리며 한동안 이어지던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 일부 아이콘을 제외하면 대부분 억 단위의 가격 하락이 발생한 모습. 반면, 에이전트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특정 선수들은 거래가가 크게 올랐다.

※ 각 선수의 가격은 5월 26일(화)과 6월 2일(화) 시점의 1강화 현재가를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 6월 2일(화) 아이콘 지단의 가격은 346억 BP다


◆ LH 클래스, 어디까지 떨어질까? 6/2 아이콘 제외 시세 TOP 20


6월 2일(화) 기준, 아이콘 클래스를 제외한 선수 중 몸값 1위는 LH 지네딘 지단이다. 금일 가격은 41억 5천만 BP로, 전주 대비 1억 8천만 BP가 상승했다. 순위권에 진입한 LH 클래스 선수 중 유일하게 1주일 전보다 가격이 비싼 선수다.

2위부터 5위에 오른 선수도 모두 LH 클래스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호나우두, D. 드로그바, Z. 이브라히모비치는 전주와 순위 변동 없이 자리를 지켜냈다. 호날두의 몸값은 약 30억, 호나우두와 D. 드로그바는 20억 정도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다. Z. 이브라히모비치는 약 13억의 가격을 보인다. LH 대장급 선수들은 6월이 시작되며 가격이 소폭 상승했다.

TOTY 선수들도 하락세를 피하지 못했다. 19TOTY 호날두, 20TOTY 버질 반데이크도 몸값이 떨어졌다. 19TOTY 호날두는 순위가 전주 9위에서 6위로 상승했는데, 이는 경쟁 선수들보다 하락 폭이 작기 때문이다. 다른 LH 선수들보다 늦게 출시된 티에리 앙리는 1주일 사이 몸값이 2억 이상 하락하며 순위 방어에 실패했다.

LH M. 클로제와 박지성, TKL 유상철 등도 1억 이상 가격이 떨어져 순위가 내려갔다. 오버롤과 인기에 맞는 가격을 찾아가는 단계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지난주 랭킹에 포함되었던 LH 세르히오 라모스, 폴 포그바는 금일 집계에 포함되지 않았고 이들의 자리를 20TOTY 프렝키 더용, 20TOTY 킬리안 음바페가 채웠다.


▲ 5월 말 38억까지 내려갔던 지단이 다시 40억을 넘었다


◆ 일시적인 하락세일까? 6/2 아이콘 클래스 시세 TOP 10


아이콘 클래스의 시세 변동도 흥미롭다. 400억을 돌파하며 많은 구단주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지네딘 지단의 가격은 다시 350억 아래로 내려왔다. 여전히 피파온라인4에서 가장 비싼 선수지만, 1주일 사이 75억이나 시세가 떨어졌다.

2위와 3위는 D. 드로그바와 H. 크레스포가 차지하고 있다. D. 드로그바는 오랜만에 기준가가 변경되었다. 5월 중순부터 220억이 유지되고 있다가 가격이 갱신되며 현재 242억의 시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어 에우제비우, 소크라테스, 요한 크루이프, 가린샤, A. 델피에로, 로베르토 바조, 호베르투 카를루스 등이 순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 랭킹에 포함되지 않은 아이콘은 대부분이 가격이 하락했다.


▲ D. 드로그바의 기준 가격이 상승했다


◆ 나에게도 아이콘의 기회가?! 신규 에이전트 인기

6월 1일(월), 신규 에이전트가 등장했다. 앞에서도 잠시 언급한 것처럼 이번 에이전트는 아이콘 등 선수 시세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6월 에이전트 중 '프리미엄 ICON 의뢰 - 멀티 클래스'는 재료값에 비해 획득할 수 있는 BP 및 선수의 가치가 높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많은 구단주들의 관심을 받았다. 유저들은 아이콘 획득을 목표로 에이전트에 도전하기 시작했다.

에이전트에 참여하는 이들이 늘면서 관련 선수 시세가 크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다수의 아이콘 클래스는 가격이 아래로 움직였고 에이전트에 참여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 선수'는 몸값이 수직으로 상승했다. 구단주들은 주로 LH, TKL 오버롤 98~99 강화 카드를 재료로 선택했고 이들의 가격은 이틀 사이 2배 이상 상승했다.

처음보다 재료 값이 많이 상승하면서 이득을 남기기 쉽지 않다는 의견도 들려오고 있지만, 구단주들의 에이전트에 대한 관심은 6월 2일(화) 현재도 이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많은 아이콘의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추세이니, 구매를 고려하는 선수가 있다면 이번 주 이적시장을 조금 더 관심 있게 살펴봐도 좋을 것 같다.


▲ 에이전트로 인해 가격이 크게 상승한 TKL 김병지 2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