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천도사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신규 아이템이 등장했다. 추가된 아이템은 전설 반지인 '신위/천위 반지', 전설 장갑인 태극 장갑, 고대 등급의 각성 광휘석 등이 있으며 영웅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등급 보패가 새로 등장했다.

먼저 신위/천위 반지는 대해/창해 반지의 상위 아이템이다. 효과의 풀 자체는 하위 단계의 반지와 동일하며, 수치가 보다 증가한 방식이다. 고대 승급 시에는 각각 대인/항마공격력과 '공력 피해율' 능력치가 부여된다.

신위/천위 반지의 시작 아이템인 극왕반지는 새로 추가된 던전인 인형의 폐가에서 드랍되는 보물함을 열어 획득할 수 있는데, 신규 던전의 난이도가 매우 높아 공략에 난항을 겪고 있는 상태며, 기존에도 대해/창해 반지가 가격대 성능비가 좋지 않아 그리 쓰이지 않던 일부 직업군만 사용하던 장비였던 것을 감안하면 급하게 맞출 필요는 없어 보인다.

새로운 전설 장갑인 태극장갑은 화천장갑의 상위 티어 장비다. 화천장갑대비 발동효과로 항마공격력이 추가되며, 고대로 승급하면 항마공격력과 공력 피해율을 확보할 수 있다. 시작 아이템인 극왕 장갑은 신위/천위 반지와 마찬가지로 인형의 폐가에서 드랍된다.

▲ 신위/천위반지 능력치, 과연 인던 반지가 활용될 수 있을까?

▲ 태극 장갑 능력치, 화천대비 항마공 추가로 확실한 상위티어다


고대 등급의 각성 광휘석도 추가됐다. 새로운 각성 광휘석은 정제점수 3840점, 세트점수 200점을 제공하며 무신의 탑 교환원 강상채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재료로는 고대 등급의 광휘석에 300금, 홍문수와 홍문수 결정 각 20개씩이 필요하다.

광석의 경우 무공 강화 효과는 전설 각성 및 고대 등급과 동일하지만 추가로 해당 무공강화 점수 1점이 지급된다. 즉, 고대 등급의 각성 천광석[독무투척/오월참] 의 경우 독무투척 및 오월참의 피해량 증가 외에 두 스킬의 무공 강화 점수가 추가로 1씩 오른다. 휘석의 경우엔 특별한 무공 강화 효과가 없는만큼 능력치에 큰 차이는 없다. 각 휘석 종류별로 부여된 능력치 및 부위별 기본 능력치 모두가 상승한다.

참고로 6월 24일부터 7월 29일까지 5주간, 전설 및 고대 등급의 각성 광휘석을 100% 획득할 수 있는 변환식이 추가된다. 전설등급은 동일한 천/지/인 광/휘석 2개와 홍문수 10개, 100금을 이용해 찬란한 천/지/인 광/휘석 상자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개봉하면 전설 각성급 광휘석을 얻을 수 있다. 고대 등급의 경우에는 각성 천/지/인 광/휘석 1개와 홍문수 5개, 300금을 이용해 섬광의 천/지/인 광석/휘석 상자를 만들 수 있으며 개봉 시 고대 등급 각성 광/휘석이 나온다.

여기서 전설에서 전설 각성으로 올라가는 전자와 달리, 후자는 고대 각성에서 고대 각성을 뽑는 것이므로 업그레이드용 변환식이 아닌 효과 변경을 노리기 위한 변환식이라고 봐야한다.

이외 영웅급 던전에서 전설 보패가 드랍된다. 전설 보패는 번개부름 골짜기 이상의 던저에서 드랍되며, 각각 아얀카/설영/삼도천/제천/新아만/아가보패라는 이름을 갖는다. 능력치의 경우 가장 상위 등급인 아가보패가 설풍과 사화보패 사이의 무공강화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소개되고 있으며, 파티 구성 및 시간 상의 문제 등으로 레이드 던전을 찾지 못하는 이들이 전설 보패를 확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참고로 숙련이 아닌 일반 난이도에서 보패가 드랍되므로 습득 난이도과 과하게 높지는 않을 전망이다.

▲ 고대 각성 등급의 광휘석이 등장! 강상채를 통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영웅급 던전 일반 난이도에서 전설 보패가 드랍되며, 레이드 보패의 대체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