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7일, 검은사막 여름 시즌을 맞아 6개의 이벤트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여기서 24시간 방송 이벤트를 제외하면 인게임에서 저희를 맞이할 이벤트는 총 5개인데요, 속으로 '뭐가 이렇게 많아!'라고 생각하시는 유저분들을 위해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바로 여름 시즌 이벤트에 대처하는 올바른 자세 3단계. 두둥.

검은사막 공식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검은사막에도 여름이 찾아왔다.


■ STEP 1. 일단 접속하기

말 그대로에요. 일단 접속합시다. 접속만해도 받을 수 있는 보상이 많아요. 먼저 7월 7일부터 29일까지 모든 서버에 경험치 핫타임이 적용됩니다. 일반 서버는 전투 경험치 +200%와 기술 경험치 +30%를, 시즌 서버는 전투 경험치 +250%와 기술 경험치 +25%를 받습니다.

8월 4일까지 진행되는 하사신 스페셜 접속보상도 있습니다. 꼭 하사신이 없어도 100% 모두 지급되니 한동안 열심히 출석 해야겠네요. 이를 통해 매일 찬란한 모험 상자,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7월 8일부터 8월 19일까지 1시간 이상 접속하는 경우 썸머 시즌 기념 주화 2개를 지급합니다. 썸머 시즌 기념 주화는 나중에 크론석, 카프라스의 돌, 발크스의 조언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니 지금부터 차곡차곡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만약 시즌 캐릭터로 접속하면 추가 버프를 받습니다. 7월 29일까지 모든 시즌 캐릭터는 매일 '용병의 경험' 버프를 도전과제(Y)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용병의 경험은 60분짜리의 경우 전투 경험치 +200%, 120분짜리의 경우 전투 경험치를 +100%만큼 올려줍니다.


▲ 일단 접속부터 하자. 그럼 준다.

▲ 버프도 줌. 끄덕.

▲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주화도 줍니다.



■ STEP 2. 하사신 및 시즌 캐릭터 육성하기

이번엔 약간의 참가 전략(?)이 필요합니다. 현재 검은사막엔 여름 시즌 이벤트와 하사신 레벨 달성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시즌 캐릭터를 하사신으로 선택하면 여러 이벤트에 효율적으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반드시 이렇게 할 필요는 없어요. 이벤트는 말 그대로 이벤트일 뿐, 가장 좋은 것은 키우고 싶은 캐릭터를 키우는 겁니다.

어쨌든 먼저 여름 시즌부터 살펴보면, 8월 19일까지 시즌 캐릭터 레벨 달성 이벤트가 있습니다. 시즌 캐릭터를 56~61레벨까지 달성하면 각 레벨에 맞게 썸머 시즌 기념 주화를 지급합니다. 앗, 이제보니 이건 접속 보상으로 2개씩 줬던 그 주화! 접속과 함께 시즌 캐릭터 레벨을 올리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겠네요.

10월 7일까지 진행되는 시즌 패스는 스프링과 거의 동일하게 일정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이전과 차이점이 있다면 바로 [시즌] 코코 나뭇잎이 생겼다는 것이죠. 코코 나뭇잎은 시즌 패스를 통해 토큰처럼 모을 수 있고, 이후 8세대 백마, 무기 교환권(무변권)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7월 29일까지 진행되는 하사신 레벨 달성 이벤트도 있네요. 하사신 캐릭터로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강화 지원 상자,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금괴 등을 지급합니다. 만약 시즌 캐릭터를 하사신으로 만들었다면 본 이벤트와 함께 시즌 캐릭터 레벨 달성 이벤트도 자동으로 참가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 이번 시즌에 주목해야 할 코코 나뭇잎

▲ 여름 시즌 패스

▲ 하사신 레벨 달성 이벤트



■ STEP 3. 모래 폭풍과 라이텐 찾기

마지막은 게임을 플레이하다가 무작위로 발견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7월 22일까지 필드 전역에서 사냥을 하다보면 모래 폭풍이 랜덤하게 생성됩니다. 이 모래 폭풍과 상호작용하면 180분 동안 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300%, 아이템 획득 확률 +20% 버프를 받을 수 있으니 발견하면 꼭 달려가주세요.

캐릭터가 50레벨 이상인 경우 무작위로 라이텐이 출현해 '[이벤트] 라이텐의 유물상자'를 드롭합니다. 이벤트 라이텐은 유저 레벨에 따라 난이도가 조정된다고 하니 다소 무섭게 생겼더라도 겁먹지 마세요. 참고로, 이 라이텐은 발렌시아 지역에선 출현하지 않습니다. 또한 두 명 이상의 유저가 라이텐을 처치하는 경우, 처치 기여도가 가장 높은 유저만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다른 사람이 오기 전에 재빨리! 잡는 것이 좋습니다.


▲ 무작위로 생성되는 모래폭풍과 상호작용해 버프를 얻자.

▲ 50레벨 이상인 경우 무작위로 라이텐이 출현합니다. (사진은 섀도우 아레나)

▲ 라이텐의 유물상자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