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너테인먼트
이너테인먼트(대표 허민강)가 지난달 25일 지니뮤직과 K-POP 아티스트 VR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너테인먼트는 신예 스타 홍보 플랫폼 ‘바스타바스타’ 앱 서비스를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국내 최초 VR(Virtual Realily) 팬미팅 서비스 ‘바스타 라이브 VR’과 ‘VR 라이브 퀴즈쇼’를 개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기업으로, 주관기관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매출 증대와 성장 촉진을 위한 전문 맞춤 특화프로그램을 제공받아 왔다.
KT 자회사인 지니뮤직은 국내 음원시장 점유율 2위의 음원 서비스 업체로, 텐센트뮤직, 아마존 뮤직, 스포티파이 등 50여 개 해외플랫폼에 K-POP 음원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이너테인먼트는 버스터즈, 핑크판타지, 온리원오브 등의 아이돌 그룹이 출연하는 180도, 360도 VR 예능 콘텐츠 12편을 제작해 KT 슈퍼워치(Super Watch)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너테인먼트 측은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K-POP 아티스트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여주는 V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엔터테인먼트 VR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이너테인먼트를 지원해 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너테인먼트는 지속적인 지원에 힘입어 단계적 사업확장 중”이라며 “더 나아가 VR 콘텐츠 분야에서 독보적인 포지셔닝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이너테인먼트는 K-POP 기획사와의 네트워크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인정받아 태국 최대 통신사업자 AIS에 K-POP 아티스트 콘텐츠를 공급하고, 신규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를 함께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유비의 닌자 암살단, 공식 명칭은 '어쌔신 크리드 섀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순위] 귀여움이 2배! 파판14 폴가이즈 콜라보, 2계단 순위 상..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3 |
▶ [뉴스] 광주시, '5·18 왜곡게임' 삭제 이끈 초등생에 표창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2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