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합작 게임개발팀 코미노가 개발 중인 신작 비주얼노벨 '코미노'가 텀블벅을 통해 클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

'코미노(Comino)'는 Comic+ Novel의 합성어로, 한 편의 스토리로 끝나는 비주얼노벨이 아닌, 다양한 작품들이 들어 있는 스토리 게임이다. 각 작품의 스토리는 여러 작가들과 협업하여 로맨스, 러브 코미디, 휴먼드라마, 호러, 미스터리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장르의 코미노 오리지널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는 게 특징이다.

현재 '코미노'는 세 편의 작품을 준비 중이다. '사치코의 외톨이 탈출 대작전!~신데렐라 프로젝트', '꽃이 저무는 나무 아래서~ 도시락 같이 드실래요?', '고스트 타운'이며, 이외에도 '오후 4시의 신데렐라' 등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스토리가 추가될 예정이다.

'코미노'는 2021년 1분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게임의 시스템적인 부분은 거의 완성된 상태로 텀블벅 펀딩을 통해 앱의 UI 및 일러스트, 번역 등의 퀄리티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코미노' 텀블벅 프로젝트는 현재 목표액 500만 원 가운데 약 40%인 200만 원 정도가 모였으며, 오는 8월 18일까지 펀딩을 진행한다. 게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소식 및 펀딩에 대해서는 텀블벅 프로젝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