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계정이 비정상적 RP 충전 계정인지 확인하고 싶다면(클릭)

현금을 충전해 얻을 수 있는 통화인 라이엇 포인트(이하, RP)를 비인가 업체를 통해 기존보다 싼 가격에 구매한 이력이 있다면 리그 오브 레전드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다.

라이엇은 6일, 공지를 통해 비정상적으로 RP를 충전한 계정에 대해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비정상적 RP 충전이란, 플레이어가 RP를 충전했으나 그 대금이 장기 미납된 상태를 말한다. 게임 내 클라이언트를 통해 충전하는 방식이 아니라 비인가 RP 충전 업체를 통해 RP를 충전했다면 이를 의심해봐야 한다. 비인가 RP 충전 업체는 RP를 기존보다 싸게 판다고 광고한 후, 현금을 지불한 이용자 계정에 '대포폰'으로 불리는 타인 명의 휴대전화로 RP를 충전하고 요금을 미납하는 수법을 사용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해 1월 1일부터 올해 2월 29일까지 비정상적으로 RP를 충전한 계정을 오는 9월 1일부터 '잠금' 조치한다고 공지했다. 잠금 조치된 계정은 라이엇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을 이용할 수 없다. '잠금' 조치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미납된 대금을 납부해야 하며, 비인가 RP 충전 업체를 이용한 계정은 미납된 대금을 납부하고도 7일간 게임을 이용할 수 없다.

라이엇은 "비인가 RP 충전 업체를 이용한 계정도 본래는 미납 대금 전체를 납부해야 한다. 그러나 (1) 비인가 RP 충전 업체를 이용한 대다수는 RP 충전 대금이 미납된 사실을 몰랐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며 (2) 이미 비인가 RP 충전 업체에 현금 등을 지불한 상태이므로, 대금 전체를 다시 납부하는 상황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비인가 RP 충전 업체로부터 받은 ‘평균 할인 금액’을 납부할 시 계정 ‘잠금’을 해제할 수 있도록 설정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메신저로 대화한 기록이나, 통장 이체 내역 등을 제출하여 비인가 RP 충전 업체와 거래한 것을 증빙하면 대금 일부를 조정 받을 수 있다. 제출한 자료는 라이엇 게임즈가 향후 업체에 민, 형사상 조치를 취할 때 이용될 수 있다. 법적 근거로 활용될 수 있으므로 사실 확인이 가능한 정확한 자료만 제출해야 한다.

비정상적 RP 충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비정상적 RP 충전 관련 FAQ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