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땅을 여행하며 4가지 성약의 단의 이야기를 듣고 핵심 구성원을 만난다. 이후 성약을 선택하면 해당 성약의 강력한 추종자와 영혼결속을 맺을 수 있고 그들의 강력한 힘을 빌려 다양한 특성을 얻는다. 영혼결속으로 얻는 특성은 필드, 던전, 공격대 등 모든 콘텐츠에 적용된다.

영혼결속을 하려면 우선 최대 레벨을 달성하고 4가지 성약의 단 중 하나를 선택해야한다. 영혼결속이 가능한 3명의 추종자 중 2명은 성약의 단에 가입한 직후 몇 가지 퀘스트를 하면 바로 얻으며 남은 1명은 성약의 단 대장정 완료 후 얻는다.


'영혼결속' 시스템
추종자별 고유 특성 및 사용한 도관에 따른 캐릭터 강화

성소에 있는 [결속의 제련소]에서 영혼결속 특성을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다. 추종자가 제공하는 고유 특성과 신규 아이템 [도관]을 꽂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빈 슬롯을 위에서부터 차례차례 활성화해 이어진 줄을 결정하면 캐릭터가 특성의 효과를 받는다.

처음부터 모든 특성 및 도관을 사용할 수 없다. 영혼결속의 아래 행을 개방하려면 영예가 필요하다. 영예는 성약단과 관련된 활동을 해서 올릴 수 있다.

한 번에 한 명의 영혼결속 능력만 사용할 수 있다. 영혼결속을 다른 추종자로 바꾸려면 전문화를 바꾸듯이 휴식 지역에 입장하거나 고서를 사용해서 가능하다. 즉 성소에 들르지 않아도 추종자 A, B, C를 용도에 따라 세팅해두고 상황에 맞게 영혼결속을 바꿔가며 플레이할 수 있다.

특성은 한 줄만 활성화 할 수 있으며 성소에서 언제든 바꿀 수 있다. 꽂힌 도관을 바꾸는 건 1주에 한 번 가능하다. 한 추종자 영혼결속 내에서 각 줄을 용도에 맞게 설정한 후 줄만 변경하면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도관은 군단 유물의 성물과 비슷하다. 도관은 [잠재력의 도관, 인내의 도관, 기교의 도관]의 3종류가 있어 슬롯이 요구하는 종류의 도관을 넣어야 한다. 도관은 던전, PvP, 공격대, 평판, 전역 퀘스트 등 다양한 최대 레벨 콘텐츠에서 얻을 수 있다. 도관은 소모품이 아니며 정수처럼 영구적으로 수집된다.

도관은 종류마다 여러 개가 있으며 직업 및 전문화에 따라 능력이 다르다. 잠재력의 도관은 기술을 강화하고 인내의 도관은 방어 및 생존에 도움이 되며 기교의 도관은 추가적인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도관의 예시는 다음과 같다.

■ 도관 예시

* 고양 주술사
제어할 수 없는 바람 (잠재력의 도관) : 질풍의 무기가 40% 확률로 세 번째 공격을 합니다.

* 방어 전사
잔인한 생명력 (인내의 도관) : 입힌 피해의 6%가 다음에 사용하는 고통 감내에 추가됩니다.

* 사제 (모든 전문화)
정신 회복 (기교의 도관) : 영혼의 절규가 끝나면 대상의 이동 속도가 5초간 40% 감소합니다.



성약별 영혼결속 능력
버프, 유틸리티에 더불어 성약 고유 능력 강화

영혼결속을 통해 각종 버프나 유틸리티를 챙길 수 있다. 또한 각 성약이 제공하는 고유 능력을 강화하는 특성이 여럿 있다. 각 성약의 세 번째 추종자는 성약 대장정을 완료해야 얻을 수 있는 만큼 5번째 행까지 영예 조건이 없다.

※ 베타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오역 및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키리안

※ 성약 고유 능력 : 청지기 소환
청지기를 불러 평온의 약병을 가져오게 합니다. 평온의 약병을 섭취하면 생명력을 일부 회복하고 모든 저주, 질병, 독, 출혈 효과를 제거합니다. 또한 청지기는 다양하고 유용한 편의용품을 하루에 한 번씩 제공합니다.




과거는 털어버리기 :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하면 유연성이 10초간 1% 증가합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주문이나 능력과 다른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하면 추가로 1% 증가합니다. 5%까지 중첩.

인내의 약병 : 평온의 약병이 35% 추가 생명력을 치유하지만 10초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시험의 길 : 적을 쓰러뜨리면 20초간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강력한 적을 쓰러뜨리면 효과가 증가합니다.

집중 만트라 : 적을 쓰러뜨리면 평온의 약병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1초 줄입니다.

우정의 결속 : 적을 처치하면 약병을 제외한 청지기의 봉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정화된 의복 : 경험치나 명예를 주는 적을 처치했을 때 일정 확률로 정화된 옷과 마법부여 재료를 획득합니다.

전투 명상 : 키리안 직업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하면 20초간 특화가 5% 증가하며 가끔 슬픈 기억을 방출합니다. 슬픈 기억을 따라 걸으면 효과 지속 시간이 3초 연장됩니다.



승천의 약병 : 평온의 약병이 15초간 저주, 질병, 독, 출혈에 면역 효과를 부여합니다.

조언자 : 생명력이 90% 이상일 때, 주변 파티원의 최대 생명력을 5% 증가시킵니다.

공명하는 포상 : 생명력이 70% 이상인 상태에서 치유를 받거나 생명력이 70% 이상인 아군을 치유할 때, 치유 효과의 3%가 대상에게 5초간 반복됩니다.

운반자의 추적 : 피해를 입히는 주문이나 능력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초 간 30% 감소시킬 확률을 갖습니다.

날카로운 용기 : 근처에 있는 아군 1명당 1%씩 최대 5%까지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이 증가합니다.

정화의 의식 : 전투에서 5초 이상 벗어나면 최대 생명력 10%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계속 앞으로 : 생명력이 90% 이상일 때 탈것의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용맹한 일격: 자신과 주위 아군이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용맹한 일격 중첩을 40회까지 얻습니다. 최대로 중첩되면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치유하고 주위 아군을 10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5%만큼 회복시킵니다.



충전된 첨가물 : 평온의 약병이 근처의 적을 밀어냅니다.

제련장인 필터 : 생명력이 35% 이하로 내려가면 평온의 약병이 사용 횟수를 소모하며 자동으로 치유합니다.

창세의 망치 : 새로운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10초간 가속이 2% 증가합니다. 5회 중첩 가능.

스파크 이동구체 코어 : 생명력이 35% 이하로 내려가면 근처의 적을 3초간 기절시킵니다. 이 효과는 60초에 한 번 발생합니다.

영혼강철 죔쇠 : 5초간 가만히 서 있으면 기절에 면역이 되며 방해 효과의 지속 시간이 20% 줄어듭니다. 이동을 시작한 후 5초간 지속됩니다.

재생 물질 : 치유하거나 치유받으면 착용한 장비의 내구도가 증가할 확률이 생깁니다.

탄력 깃털 : 낙하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낙하 후 받는 피해가 30초간 20% 감소합니다.

브론 행동 개시 : 120회의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하고 나면 다음 주문이나 능력은 브론을 소환합니다. 브론은 대상을 공격하거나 치유합니다.


■ 벤티르

※ 성약 고유 능력 : 어둠의 문
어둠을 지나 대상 위치에서 나타납니다.



혼돈의 사자 : 어둠의 문을 통해 도착한 곳 근처의 적이 6초간 혼란 상태가 됩니다.

가벼운 발놀림 : 어둠의 문이 이동 속도를 40% 증가시키며 6초간 효과가 점차 줄어듭니다.

낮은 곳의 친구 : 주입된 루비를 20% 더 얻습니다. 레벤드레스의 일꾼이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정밀한 준비 : 배부름, 영약, 무기 마법부여의 효과가 15%만큼 상승합니다.

익숙한 사전지식 : 차단, 이동속도 감소, 속박의 효과가 25% 감소합니다.

불굴의 결투가 : 전투에서 처음으로 피해를 가한 적을 적수로 표시합니다. 적수에게 4% 피해를 더 입히며 2% 피해를 덜 입습니다. 한 번에 하나의 적수만 가질 수 있습니다.

전율 중독 : 전투 중일 때 2초마다 1개, 처치한 적마다 4개의 전율 중독 중첩을 얻습니다. 40중첩에 도달하면 중첩을 소모하고 희열 효과가 부여되어 10초간 모든 행동이 20% 빨라집니다. 비전투 상태에서는 빠르게 중첩이 감소합니다.



신발 조심! : 어둠의 문이 속박과 이동속도 저하를 해제합니다.

여유로운 걸음걸이 : 어둠의 문이 2회 충전되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초로 증가합니다.

정제된 미각 : 전투 물약의 효과 지속 시간이 20%에서 100%까지 증가합니다.

위안의 그늘 : 당신의 주문이나 능력에 통통이와 잡동이를 12초간 부를 확률이 생깁니다. 파라솔 아래 그늘에 있으면 가속이 10% 증가합니다.

감사의 표시 : 당신을 치유나 이로운 마법으로 도운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20초마다 부여할 수 있습니다.

연회의 삶 : 잿불 궁정에서 이벤트가 완료될 때 손님이 추가 행복을 얻습니다. 궁정이 결론을 내리면 당신에게 부여된 법령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흠 잡을 데 없는 스타일 : 테오타르가 형상변환 비용을 대신 내줍니다.

정교한 재료 : 경험치나 명예를 주는 적을 처치했을 시 향긋한 허브나 음료를 얻을 확률이 생깁니다.

불모지의 도덕 : 벤티르 직업 능력을 사용하면 티 타임 시작 신호를 보내어 10초간 유연이 10% 증가하고 근처 아군 4명의 유연이 4% 증가합니다.



령 주입 : 령을 획득하면 장비의 내구도가 증가합니다.

탐험 리더 : 휴식 지역을 떠나면 10분간 탈것 속도가 10% 증가하고 비전투 회복이 100% 증가합니다.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면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전쟁 설계 : 생명력이 80% 이상일 때 3초마다 주 스탯이 1%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생명력이 50% 이하로 내려가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우월한 전략 : 차단을 성공하거나 아군을 정화하면 치명타 및 극대화가 10초간 10% 증가합니다. 30초에 한 번 발동합니다.

불굴 : 4초 이상 가만히 서 있으면 생명력이 10% 증가하고 받는 치유 효과가 4% 증가합니다. 이동 후 4초간 지속됩니다.

인내의 어둠 : 어둠의 문이 8초간 최대 생명력 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하나 된 움직임 : 근처 아군이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얻었을 때 자신도 30%까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바위의 봉사 : 생명력이 40% 이하일때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사망했을 시 3초 후 부서지는 돌 껍질을 남깁니다. 돌 껍질은 부서지며 주변 적에게 당신의 최대 생명력 100%만큼의 피해를 입히고 주변 아군에게 많은 양의 마나나 자원을 제공합니다.


■ 강령군주

※ 성약 고유 능력 : 살덩이창조
살점과 뼈로 이뤄진 보호막을 형성하여 최대 생명력의 일정량에 해당하는 피해를 방지합니다. 능력을 시전할 때 주위에 쓰러진 적 시체가 있으면 더 많은 양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휘발성 용매 : 살덩이 창조가 근처 시체의 종류에 따라 특징을 가집니다.

블룹과의 여행 : 가만히 있으면 블룹의 방랑벽 중첩을 얻습니다. 10중첩이 되면 2분간 이동 속도가 10% 빨라집니다.

오오즈의 매끄러운 코팅 : 생명력이 50% 이하로 내려갔을 때, 오오즈가 20초간 최대 생명력의 10%만큼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플래기의 선제공격 : 적에게 시전하는 첫 번째 주문이나 능력이 5초간 당신의 피해량을 10% 증가시킵니다. 플래기가 다른 대상에게 공격하느라 바쁘면 발동하지 않습니다.

케빈의 열쇠고리 : 600 숙련이 필요한 자물쇠까지 열 수 있습니다. 살덩이 창조에 정신집중하는 매 초마다 케빈의 열쇠고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1시간까지 줄입니다.

역병에서 태어난 정화 점액 : 적을 쓰러뜨리면 역병에서 태어난 정화 점액을 부를 수 있습니다. 점액은 장비의 내구도를 증가시킵니다.

궁극의 형상 : 살덩이 창조를 사용하면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끝까지 정신 집중을 하면 추가로 4초간 군중 제어에 면역이 됩니다.



에메니의 격조높은 피부 : 강령군주 직업 능력을 사용하면 30초간 최대 생명력이 5% 증가합니다.

에메니의 움직이는 살점 : 살덩이 창조를 이동하며 정신 집중 할 수 있습니다.

연골 다리 : 낙하 피해를 입으면 30초간 잃어버린 생명력이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귀환 신장석 : 아무 휴식 지역에 귀환 신장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24시간. 적을 처치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5분씩 줄어듭니다.

연골 발가락 : 근처 적 하나당 2%씩 최대 10%까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 갈기 : 적을 처치하면 20초간 가속이 1%, 최대 5% 증가합니다.

유황 방출 : 생명력이 20% 이하로 줄어들면 근처 적을 3초간 공포에 질리게 합니다.

구조 구현 : 60번의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하면 다음 살덩이 창조는 지속 시간 동안 최대 5명의 적에게 암흑 피해를 주고 최대 5명의 아군을 치유합니다.



톱니 어깨갑옷 : 근접 공격 한 적에게 5초간 암흑 피해를 줍니다.

재료가 풍부한 살덩이 창조 : 적을 쓰러뜨리면 살덩이 창조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줄어듭니다.

에어미르의 무기고 : 굶주린 펜던트 : 적을 쓰러뜨리면 3초 후 최대 생명력의 1%만큼 회복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에어미르의 무기고 : 피발굽 : 생명력이 35% 이아힌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치유하면 5초간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1분에 1회만 발동합니다.

에어미르의 무기고 : 골수 보석 : 10회의 치명타 및 극대화 이후 20초간 치명타 및 극대화 기회가 20% 증가합니다. 1분에 1회만 발동합니다.

룬벼림 박차 : 탈것 이동 속도가 5% 증가합니다. 탈것에 탄 채로 공격받으면 탈것 이동 속도가 5초간 추가로 10% 증가합니다.

뼈장장이의 가방 : 경험치나 명예를 주는 적을 처치했을 시 광석이나 보석이 든 뼈장장이의 가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련살이의 백일몽 : 사망 시, 당신의 장비가 전투를 이어나가 추가로 10초 전투할 수 있습니다. 지속 시간 동안 피해량과 치유량이 50% 감소하며 치유를 받을 수 없습니다.


■ 나이트 페이

※ 성약 고유 능력 : 영혼의 형상
여우로 변신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영혼의 형상을 다시 활성화하면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 합니다. 더 많은 형상은 다양한 게임 내 활동을 통해 획득 및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변신 효과의 지속 시간이 짧지만, 휴식 지역에서는 변신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지치지 않는 달리기 : 영혼의 형상일 때 3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5%를 회복합니다.

이동 유지 : 적을 처치하면 영혼의 형상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니야의 도구 : 씨앗 : 피해를 입히는 공격이나 주문이 대상 아래에 니야의 가시 씨앗을 던질 확률이 생깁니다. 씨앗은 처음 닿은 적의 이동 속도를 20% 감소시키고 6초간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니야의 도구 : 독 : 차단하면 대상에게 30초간 자연 피해를 입히는 니야의 마비 독을 적용합니다. 만약 한 번 더 차단하면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니야의 도구 : 약초 : 당신의 이로운 주문이 니야의 원기 약초를 적용할 확률이 생깁니다. 20초간 대상의 가속을 증가시킵니다.

자연의 위엄 : 경험치나 명예를 주는 적을 처치했을 때 가죽, 고기, 물고기를 얻을 확률이 생깁니다.

신속한 정찰 : 적을 처치하면 2분 동안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전투에 돌입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원기 수풀 : 나이트 페이 직업 증력을 사용하면 가속이 10% 증가합니다. 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만개하는 들판 : 영혼의 형상이 끝나면 근처 아군의 이동 속도를 15초간 20% 증가시킵니다.

사교적인 나비 : 8미터 내에 아군이 2명 이상 있을 시 유연이 5초간 5% 증가합니다. 효과가 만료되면 근처의 아군 2명이 이 효과를 획득한 후 다시 돌려받습니다.

위안의 목소리 : 당신의 속박, 기절, 방해 직업 효과가 끝나면 대상의 이동 속도가 90% 감소합니다. 효과는 2초에 걸쳐 급격하게 사라집니다.

충전된 번데기 : 초과 치유하거나 받은 치유량의 10%가 대상 최대 생명력의 15%까지 5초간 보호막 형태로 남습니다.

요정 가루 : 20미터보다 높이 낙하하면 요정 가루가 속도를 줄여줍니다.

몽유병 : 휴식 지역에서 보낸 1시간마다 다음 전역 퀘스트에서 받는 골드가 증가합니다. 5회 중첩됩니다.

보존의 깍지 : 당신을 죽일 수 있는 피해를 입었을 때, 대신 야생의 씨앗에서 다시 태어납니다. 10초간 30%의 생명력을 다시 얻습니다. 만약 야생의 씨앗이 이 시간 동안 10,000의 피해를 입게 되면 당신은 죽습니다. 이 효과는 30분에 한 번 발동합니다.



야생 사냥단의 뿔피리 : 영혼의 형상이 40미터 내 아군의 이동 속도를 10% 상승시킵니다.

야생 사냥단의 돌진 : 전투 중이 아닐 때, 영혼의 형상이 순간이동에서 돌진으로 바뀝니다. 영혼의 형상이 끝날 때 대상을 5초간 기절시킵니다.

적을 마주하라 : 대상의 앞에 있을 때 주문이나 능력이 당신에게 가해지는 피해를 2초간 2% 감소시킵니다.

선제 타격 : 적에게 피해를 입기 전 피해를 입히면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이 10초간 10% 증가합니다.

위치 사수 : 5초간 가만히 서 있으면 움직이기 전까지 물리 피해를 10% 덜 입습니다.

볼카이 연마 기술 : 무기의 내구도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진형 형성 : 탈것 속도가 3% 증가합니다. 40미터 내 아군도 이 효과를 얻습니다.

마지막 순간 : 생명력이 35% 이하인 대상에 대한 공격력과 치유량이 3% 증가합니다. 아군이 죽으면 30초간 효과가 15%로 증가합니다. 이 강화 효과는 5분에 한 번 발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