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플래쉬가 VCS(베트남) 지역 최강 팀으로 거듭났다.

5일 펼쳐진 2020 VCS 섬머 스플릿 결승전에서 팀플래쉬가 GAM e스포츠를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3:2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스프링 시즌에도 GAM e스포츠를 상대로 3:2 승리를 따내 우승을 차지했는데, 섬머에도 같은 스코어가 반복됐다.

1경기는 서로 팽팽하게 맞서다 한 번의 대규모 전투를 통해 플래쉬가 승리하고 바론까지 챙겨 순식간에 경기를 마무리 지어 27분 만에 첫 승을 따냈다. 2경기도 비슷한 양상으로 흘렀다. 글로벌 골드는 GAM이 살짝 앞섰고, 탑에서 잭스가 볼리베어보다 확실히 더 우월한 성장으로 사이드에서 강점을 가졌다. 이번에도 바론을 기점으로 한타에서 승부가 크게 갈리며 34분 만에 GAM이 승리해 1:1을 만들었다.

3경기는 플래쉬가 드래곤 오브젝트를 일방적으로 챙기면서 경기를 굳혔다. GAM도 드래곤을 내줬지만 글로벌 골드에선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아 충분히 역전 가능성이 있었다. 그러나 플래쉬가 더 정교한 한타 교전을 보여주며 승리했다. 양팀의 승부는 쉽사리 끝나지 않았다. 4경기는 GAM이 다시 승리하며 2:2 동점, 마지막 5경기에서 팀 플래쉬가 오브젝트의 힘으로 드래곤 영혼을 쌓고 최종 스코어 3:2로 VCS 섬머 우승을 차지했다.

팀 플래쉬는 스프링, 섬머 모두 우승을 차지해 자타공인 VCS를 대표하는 팀이지만, 아쉽게도 이번 롤드컵에서는 이들을 볼 수 없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VCS 지역 팀들은 이번 롤드컵에 참가하지 않게 됐기 때문이다. 2020 시즌 롤드컵은 VCS 지역 두 장의 카드가 사라짐에 따라 총 24개 팀이 아닌 22개 팀이 참여한다.